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황금연휴 해외고객에도 쏜다…G마켓, 역직구 최대 70% 할인행사 2024-09-30 08:53:11
업체 G마켓은 해외 직접 판매(역직구) 플랫폼 '글로벌샵'을 통해 다음 달 13일까지 '챌린G마켓' 프로모션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2006년 7월 문을 연 글로벌샵은 국내 이커머스업계 최초의 역직구 전문 플랫폼으로 현재 '영문샵'과 '중문샵'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세븐일레븐, 투명 페트캔에 담은 생맥주 편의점 첫 판매 2024-09-30 08:43:38
판매 후 생산량을 늘려 전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이 판매하는 생맥주캔은 '생드래프트비어'(500㎖)로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캔에 담은 '리얼(Real·진짜) 생맥주'이다. 소비기한은 1개월로, 일반 캔맥주(보통 1년) 대비 짧다. 알코올 도수는 5.5도이고 제조사는...
'숙박세일 페스타서 얌체 요금인상'…5년간 1천625건 적발 2024-09-30 08:01:01
숙박상품 예약 시 3만원 할인권을 지급한다면 숙박 가격을 발급 직전보다 3만원 더 올리는 식이다. 특정 판매처나 숙박 할인 쿠폰 적용이 가능한 판매처에서만 과도하게 높은 가격의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금액까지 상품가격을 비정상적으로 올리는 경우도 있다. 연도별로 살펴보면 미지급 건수는...
10주년 맞은 클룩 CEO "여행할 때 필요한 유일한 플랫폼이 목표" 2024-09-30 08:01:00
50만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월 방문자는 7천만명에 달한다. 클룩은 지방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올해 초 외국인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고 울릉도·독도에 입도하기 위한 외국인 배편 예매 서비스나 렌터카 예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렌터카 예약 서비스의 경우 올해 외국인 관광객...
네이버, 톡톡 통한 판매자 정보 수집 차단 2024-09-30 06:15:23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판매용 상품을 등록하지 않은 채 정보만 등록한 상태에서도 광고업체의 마케팅 전화가 걸려 오는 사례가 여러 건 소개되며 네이버의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작년 10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정보 유출 여부에...
네이버, 톡톡 통한 판매자 정보 수집 차단…늑장 대응 지적도 2024-09-30 06:01:0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판매용 상품을 등록하지 않은 채 정보만 등록한 상태에서도 광고업체의 마케팅 전화가 걸려 오는 사례가 여러 건 소개되며 네이버의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작년 10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정보 유출 여부에...
'이젠 홈카페가 대세'…이마트 "피코크 디저트 상품군 강화" 2024-09-30 06:00:00
피코크 상품으로 선보였다. 피코크 바이어가 해외 제조사와 직접 요리법을 조율해 현지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게 특징이라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다음 달부터는 소금빵, 육쪽마늘빵, 쿠키슈 등 국내 제과점 카페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디저트를 냉동상품 형태로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캡슐커피와 로스트(구운) 원두 등...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매장의 3분의 1을 이케아처럼 쇼룸으로 꾸몄다. 전체 판매 상품의 30%를 1인용 의류관리기, 게임용 키보드 등 기존 하이마트 매장에선 팔지 않던 제품으로 구성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주력 품목인 식품 대신 화장품·패션을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상품 종류(SKU)의 80~90%는 식품인데, 이곳에선 이 비중을 70%로...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연 패션·뷰티 특화매장. 매장 입구 전면을 할애한 뷰티 상품 판매 공간이 시선을 끈다. 식품 매대 공간이 80% 이상인 기존 편의점에서 만년 '비주류'로 분류됐던 뷰티가 주력 상품군으로 올라선 상징적인 매장 풍경이다. '10대의 놀이터'라고 불리는 편의점이 뷰티 유통 시장에서 서서히 존재감을 키우고...
[고침] 경제(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 2024-09-29 14:50:25
콘텐츠까지 가전 양판점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단순한 상품 판매 공간을 넘어 일상에서 필요한 다양한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마케팅 플랫폼' 공간을 구현했다. 진열 상품 수도 기존 매장의 절반 수준인 900여개로 줄였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29일 "고객에게 '사세요' 대신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