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그룹, 블랙프라이데이 겨냥 첫 합동 세일 2017-11-21 18:25:17
윌리엄스소노마는 가구와 생활 소품, 인테리어 용품 등을 판매하는 미국 브랜드다. 국내에선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하는 사람이 많다. 작년 윌리엄스소노마 국내 판권을 확보한 현대리바트가 이번 할인행사의 간판상품을 내놓는다.서울 문정동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과 논현동 ‘wsi 플래그십스토어’에선 시즌...
현대백화점그룹, 美블프 맞서 11일간 쇼핑축제…최대 70% 할인 2017-11-21 10:28:56
연다고 21일 밝혔다. 종합생활문화기업이라는 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패션·리빙·식품·렌털 등을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행사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백화점·아울렛·홈쇼핑·리바트·한섬·렌탈케어 등 현대백화점 계열사가 총출동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 영국 박싱데이...
[고침] 문화("여성 자영업 창업, 남성보다 많지만…) 2017-11-20 15:31:00
경우 의류·잡화, 미용의 순이었고 남성은 가정생활·서비스업, 음식료품 순으로 많았다. 여성 창업자의 생존율이 높은 업종은 일반병원(48.8%), 인테리어(46.2%), 시계·귀금속(46.2%) 등이었고, 남성은 인테리어(57.9%), 세탁소(55.4%), 자동차서비스(52.8%) 업종의 생존율이 높았다. 생존율이 가장 낮은 업종은 여성은...
"여성 자영업 창업, 남성보다 많지만 생존율은 더 낮아" 2017-11-20 09:49:27
경우 의류·잡화, 미용의 순이었고 남성은 가정생활·서비스업, 음식료품 순으로 많았다. 여성 창업자의 생존율이 높은 업종은 일반병원(48.8%), 인테리어(46.2%), 시계·귀금속(46.2%) 등이었고, 남성은 인테리어(57.9%), 세탁소(55.4%), 자동차서비스(52.8%) 업종의 생존율이 높았다. 생존율이 가장 낮은 업종은 여성은...
무역협회, 중국에 무역촉진단 파견 2017-11-14 19:46:04
화장품 생활용품 패션잡화 분야 29개 기업으로 구성된 무역촉진단은 지난 13일부터 4박5일 일정으로 중국 바이어와 상담을 벌이고 있다. 14일 상하이에서는 100여 명의 중국 바이어와 1 대 1 비즈니스 상담을 했다. 16일 베이징에서도 상담을 이어갈 예정이다.촉진단에 참가한 라미화장품 관계자는 “지난 6월...
무역협회, 한중관계 개선 이후 첫 무역촉진단 파견 2017-11-14 11:00:08
무역촉진단을 파견했다고 14일 밝혔다.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과 패션잡화 등 분야의 29개 기업으로 구성된 무역촉진단은 전날 4박5일 일정으로 중국 상하이(上海)와 베이징(北京)을 방문, 중국 바이어와 사업 상담을 했다. 무역협회는 중국에 2015년과 2016년 각각 세 차례 무역촉진단을 파견했지만 올해는 지난 6월 한 ...
[클릭! 한경] '진격의 다이소'와 골목상권 논란에… 네티즌들 "가격과 질 경쟁이 핵심" 2017-11-10 18:45:11
코스가 됐다. 생활잡화 중심에서 화장품, 문구, 완구, 여행용품 등 상품 종류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대형 점포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3만2000개 정도지만 내년에는 4만 개를 넘길 전망이다.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50만 개 상품도 두 배까지 늘릴 계획이다. 점포 수와 매출이 급증하고 물류 인프라 투자를 적극 추진하면서...
[베트남 진출 기업] 하노이에 복합단지… 일자리 창출 등 경제 기여 2017-11-07 16:05:26
잡화, 의류 위주의 단순한 상품 구성에도 지겨움을 느끼고 있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를 바탕으로 롯데백화점 하노이점은 잡화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고, 짧은 동선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도록 한국식 백화점 모델을 선보였다.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골목 '1000원숍'에서 대로변 '대형숍'으로 진격의 다이소 2017-11-03 17:54:51
600개씩 신규 상품이 나오고 있다. 상품도 생활잡화 중심에서 화장품, 문구, 완구, 여행용품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다이소의 진격은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이뤄지고 있다. 매장에서 소화하지 못하는 품목은 온라인몰에 적극 올리고 있다. 온라인몰에선 약 50만 개에 달하는 상품을 판매 중이다. 다이소 관계자...
아마존에 '도전장'낸 일본 부동산 업체와 상가 입점업체 2017-11-02 07:55:01
의류 외에도 가구와 화장품, 생활 잡화 임차인들도 온라인 판매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브랜드 기준으로는 3000개 브랜드의 상품을 살펴보고 구입하는 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1년 후에는 참여업체를 400개까지 늘린다는 계획입니다.사이트에선 실제 매장 직원이 생각한 복장 코디 제안 같은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를 시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