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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쓰레기 치우는 관광공사 '씨낵 캠페인' 적극행정 최우수상 2022-11-28 14:46:42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2022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공공기관 분야에서 씨낵 캠페인으로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바다(SEA)와 과자(SNACK)의 합성어인 씨낵은 '바다 쓰레기가 돈이 되는 과자 상점'이라는 슬로건으로, 해수욕장에서 쓰레기를 주워오면...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배달음식 영양성분 표시 확대…소비자 건강증진 힘쓸 것" 2022-11-23 16:13:21
결과 햄버거, 피자, 과자류, 빵류, 아이스크림 등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 음식점에서는 영양정보 제공 의무에 따라 일정 규모 이상(가맹점포 수 50개 이상)의 브랜드 가맹본부가 소비자에게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있었다. 영양정보 제공 의무가 없는 다중시설 및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 중 영화관과 백화점은 모든 매장에서...
"온기 나눠요"…하나금융, 2022모두하나데이 [플러스 현장] 2022-11-11 19:02:19
서울 명동 하나금융 사옥에서 `2022 모두하나데이`를 선포하고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하나금융 임직원들은 사회복지기관 5곳을 방문해 김장김치와 과자 등을 전달했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모두하나데이`는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활동이다. `하나로 연결되는...
바나나맛우유 하나에 '1700원'…유제품 줄줄이 오른다 2022-11-11 14:47:19
상품 가격도 덩달아 오르는 분위기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등 유업체가 흰 우유 가격을 오는 17일부터 올리기로 한 가운데 빙그레가 가공유와 요거트 제품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 우유가 원료인 식품 물가가 연쇄적으로 오르는 ‘밀크플레이션(밀크+인플레이션)’ 우려가 나온다. 빙그레는 대표 제품인 바나나맛우유를 비롯한...
함영주 "취약계층 지원 노력…긍정의 나비효과 일으켰으면" 2022-11-11 11:38:44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11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활동들이 긍정의 나비효과를 일으키길 바란다"고 밝혔다. 함 회장은 이날 서울 명동 하나금융 사옥에서 '2022 모두하나데이' 선포식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갖고...
서울대에서 폭발물 의심 신고 접수…알고 보니 '빼빼로' 2022-11-11 10:55:00
서울대에서 폭발물 의심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소방이 출동했으나 빼빼로 과자 상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관악경찰서는 전날 오후 7시30분께 서울 관악구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건물 내 한 사무실 앞에 폭발물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소방과 함께 출동했다. 발견된 상자에는 '내가 너희를...
'1L 3000원'은 안 넘었지만…"밀크플레이션 현실 될 것" 우려 2022-11-10 12:39:27
우려가 나온다. 서울우유, 17일부터 가격 평균 6% 올린다서울우유협동조합은 원유가격 인상 등을 반영해 우유제품 가격을 오는 17일부터 평균 6% 인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표 제품인 흰 우유 1L 가격은 6.6% 오르게 된다. 대형마트 판매 가격은 2710원에서 2800원 후반대로 오를 예정이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장바구니 물가비상] 전문가들 "먹거리 가격 내년까지 오른다" 2022-11-10 06:14:32
달 연속 상승했다. 곡물 가격 상승은 라면, 빵, 과자 등 가공식품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게 된다. 또 사룟값이 오르면서 육류와 육가공품 가격이 상승을 촉발하게 된다. 여기에 국내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에 따라 마시는 우유와 유제품,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 인상도 예정돼 있다. 지난 3일 원유 기본 가격이 L(리터)...
[장바구니 물가비상] 밀가루 37%·치즈 27%·두부 25% 줄줄이 올랐다 2022-11-10 06:14:31
2천610원에서 2천860원으로 9.6% 인상한다. 서울우유와 남양유업 등도 인상 폭과 시기를 검토 중이다. 한 유업체 관계자는 "우유 제품 카테고리별로 인상 폭과 시기를 검토 중"이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원유 가격 인상 폭도 크고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수입원료 가격과 물류 부담도 커져 인상 시기를 그리 늦추진 ...
관광공사, 롯데백화점과 협업한 음식관광 기념품 8종 판매 2022-11-09 09:45:18
판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11일부터 롯데백화점 자체브랜드(PB) 시시호시와 협업한 기념품 8종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음식관광 기념품으로 선발된 8개 상품은 문경 약돌돼지 육포, 완도 다시마 두부과자, 안동 조청 캐러멜 세트, 고흥 석류·유자 샌드웨이퍼, 보성 유자 박하 발효차, 서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