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렌즈게임즈, 메타보라로 사명변경…위메이드·네오위즈와도 협력한다 2022-02-08 17:59:42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하고 있는 게임산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네트워크를 보라 생태계에 접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BORA 2.0 키노트를 맡은 정욱 넵튠 대표는 "게임에서 얻은 아이템을 활용해 좋아하는 가수의 팬클럽 멤버십 NFT를 얻어서 팬미팅에 참석하거나,...
KT, 웹툰·웹소설 NFT 발행한다 2022-02-08 17:11:39
떠오르고 있다. KT는 오는 3월 ‘KT NFT 베타 서비스’(가칭)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날부터 베타 서비스의 사전 신청 페이지를 운영한다. 베타 서비스를 통해 KT그룹이 제작, 유통하는 콘텐츠 기반의 NFT를 발행하고 콘텐츠와 관련된 추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첫 번째 NFT 발행에는 스토리위즈의...
NHN, 게임 자회사 통합…"P2E에 올인" 2022-02-07 17:36:25
정보기술(IT) 서비스업체로 탈바꿈했다. 간편결제, 클라우드, 온라인 상거래 등 새로운 사업을 키우면서다. 50%를 넘겼던 게임 부문 매출 비중은 지난해 3분기 24.4%로 떨어졌다. 게임 매출이 줄어든 게 전체 회사 성장의 걸림돌로 작용했다. 2018년 4376억원에서 2020년 4090억원으로 쪼그라든 게임 부문 매출은 지난해...
자율주행 안전지도 갖춘 소네트…"무단횡단·불법주차도 대처 척척" 2022-02-07 15:13:47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현대자동차 ‘코나 EV’ 2대를 투입했다. 유상 운행을 위해 정식 면허도 발급받았다. 현행법상 정해진 노선을 셔틀버스처럼 오가는 자율주행차는 지자체에서 발급하는 한정운수사업자 면허만으로도 상업용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소네트 노선의 특징은 다양성이다. DGIST와 같은 대학 캠퍼스에서...
타이어 수명까지 예측하는 브릿지스톤, 눈 여겨볼 종목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2-02-07 06:00:12
활용해 타이어에 관련한 모든 데이터 서비스로의 이동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타이어 판매와 동시에 운행 효율화 관련 서비스를 판매하여 추가적인 매출을 발생시키겠다는 겁니다. 이는 솔루션이 중심이 된 비즈니스 모델로의 전환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의 ‘한국앤컴퍼니’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러지’ 역시 2021년 ...
[올림픽] 중국 최고 스타는 스키선수 에일린 구…"미국 대신 중국 택해" 2022-02-05 13:57:01
인기는 어떤 스포츠 스타보다 강해질 것으로 중국 스포츠 업계는 예측했다. 텐센트의 동영상 플랫폼인 텅쉰스핀(騰迅視頻)은 에일린 구를 주인공으로 한 '구아이링워18'(谷愛凌我18)이란 프로그램을 제작해 방송하기도 했다. 에일린 구는 중국 내 인기에 힘입어 올림픽 기간 중국 유명 브랜드들 사이에서 가장 핫한...
대기업 계열사 3개월새 34개 늘어…SK 신규 편입 최다 2022-02-03 10:00:00
동영상 서비스(OTT·Over the Top) 사업자인 KT시즌을 물적분할하고, KT시즌미디어를 콘텐츠 제작사인 KT스튜디오지니에 흡수합병했다. 사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기업집단 내 동종·유사 사업계열사 간 흡수합병도 있었다. 카카오는 게임개발업체인 에픽스튜디오 등 4개사를 에이치앤씨게임즈에, 넵튠마스터를 넥스포츠에...
쌍용차, 첫 전기 SUV 코란도 이모션 출시…"2000만원대 구매 가능" 2022-02-03 09:55:47
인한 운행 불가 시 정비센터까지 무료 견인 및 대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E-세이프티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코란도 이모션은 지난 10일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 3주 만에 초도 물량 3500대를 판매하며 흥행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초도 물량이 초과돼 계약됨에 따라 부품 협력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공급을...
지난해 e커머스 성장률, 오프라인의 2배…매출도 넘어섰다 2022-01-27 13:42:03
온라인을 통한 음식 배달과 온라인 쿠폰 사용 등이 늘어나면서 서비스·기타 비중도 1% 증가했다. 반면 패션·잡화와 아동·스포츠는 각각 0.3%와 0.2%, 식품(△0.8%)과 생활·가정(△0.6%) 역시 비중이 줄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에 대한 기저효과와 소비심리 회복으로 백화점 뿐 아니라, GS25,...
소비심리 개선에 작년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매출 모두 증가 2022-01-27 11:00:05
매출 비중이 높아졌고, 온라인 음식배달 확산 등에 따라 서비스·기타(1.0%포인트)도 비중이 확대됐다. 반대로 패션·잡화(-0.3%포인트), 아동·스포츠(-0.2%포인트), 식품(-0.8%포인트), 생활·가정(-0.6%포인트) 품목의 매출 비중은 소폭 하락했다. 작년 12월 한 달간 전체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