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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고속도로…차량끼리 500m 앞 위험정보 소통> 2014-09-21 11:00:40
운행상태에서 정보 교환이 가능한 무선통신(WAVE) 기술은 반경 500m 범위에서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7월부터 경부고속도로 서울∼수원 구간에 차량용 고속무선통신 기지국, 도로 레이더, CCTV 등을 설치하고 차량 100대에 무선중계 단말기를 설치해 첨단 고속도로 기술 현장시험을 하고 있다....
한국철도시설공단, 호남고속철도 전력설비 시공 완료 2014-09-04 14:52:31
시공상태 및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시험을 거친 후 지난달 20일부터 호남고속철도 전 구간에 전기를 공급했다. 차량운행도 성공을 거뒀다. 철도공단은 시험기간 고속철도 차량을 투입, 시속 300km까지 증속하면서 전력설비 품질을 확인하는 동적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특히 전기차 운행 중 전차선과 전기차의...
11월, 친환경 전기버스 서울시내 달린다 2014-08-07 07:51:09
올 가을부터 15대를 우선 보급해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급되는 전기버스는 생산 공장에서의 시험운행을 마치고 현재 남산 순환노선 구간에서 시범운행 중이다. 15대는 2주간의 시범운행을 마치면 교통안전공단의 안전검사를 받은 뒤 전기버스로 정식 등록되는 절차를 거쳐 연말까지 단계적으로...
호남고속철 하남~광주송정 8월 시험운행 2014-07-01 10:23:47
호남고속철도 하남~광주송정 구간에 대한 시험운행에 들어간다. 공단은 지난 달 30일 호남고속철도 하남∼광주송정 구간 궤도부설이 끝남에 따라 오는 8월부터 고속철도차량 시험운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하남~광주송정역 6.7km 구간은 기존 호남선 일반철도 2개와 고속선 2개, 광주차량기지 인입선 등 5개...
"어~ 이렇게 작은 전기차가 접히기까지 하네" 2014-05-21 20:47:45
홍보팀장은 “교외에선 가선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고 시내 구간에서는 가선 없이 버스처럼 운행되는 시스템”이라며 “도시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안전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지난해 3월 시험운행을 마친 차세대 고속열차 ‘해무’는 실물이 아닌 모형이 전시됐음에도...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영업시운전…7월 개통(종합) 2014-05-14 18:57:11
달리는열차이다. 시험 운행 열차는 시속 110㎞급으로, 전자석의 힘을 이용해 선로 8㎜ 높이에 떠서 이동하는 방식이다. 일반 철도차량처럼 바퀴와 레일 간 마찰이 없어 진동이나 소음이 적고, 마모되는 부품이 없어 일반 경전철보다 유지보수비가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시범 노선 6.1㎞ 구간은...
[한강센트럴자이②입지]뛰어난 서울 접근성…중심상업지구 인접 2014-04-30 07:31:00
구간이 지하로 건설된다.구간 내에는 총 9개 역이 들어서게 된다. 김포공항역은 김포골드라인을 비롯해 마포와 종로, 강동구로 이어지는 지하철 5호선, 한강 이남지역을 동서로 관통하는 지하철 9호선, 인천공항과 서울역을 잇는 인천공항철도 등 총 4개 노선을 환승할 수 있다.경전철은 최첨단 완전무인운전 방식이다. 전...
한국철도시설공단-수서고속철도 업무협약 체결 2014-04-16 17:31:07
또 개통 전 철도안전법에 따라 시행하는 종합시험운행 시에도 양 기관이 합동으로 차량과 시설물의 성능을 철저히 검증, 차질 없는 운영준비태세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수서고속철도가 철도운영을 위해 사용하게 될 선로 등 시설에 대해서도 개통 6개월 전까지 철도공단과 선로사용계약 체결을 마쳐 행정적...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확정 자기부상열차는> 2014-04-16 16:19:13
공동으로 국내 최초의 도시형 자기부상열차를 개발해 시험운행에 성공했다. 이어 국토해양부 주관으로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시스템 실용화 사업이 추진돼 2012년 11월 말 인천공항에 총연장 6.1㎞의 시범노선 설치가 끝난 상태이다. 시험 운행을 거쳐 개통에 들어가면 2005년 일본 나고야에 이어 세계에서 두...
코레일, 일반철도 분기기 통과 증속시험 실시 2014-04-14 18:14:07
향상을 위한 분기기 통과 증속 시험운행을 호남선 신태인∼노령 구간에서 이틀간 실시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코레일은 일반철도 분기기의 통과속도를 고속열차 140km/h, 일반열차 130km/h로 운용하고 있다. 고속철도 분기기 통과속도는 300km/h이다. 분기기는 철도에서 열차 또는 차량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