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요 내용 없었다" 로보택시 공개에도 '실망' 2024-10-11 16:13:33
모습을 테슬라가 온라인으로 중계했다. 이 차량을 2027년 전까지 대량 생산한다는 목표 및 차량의 대당 가격이 3만달러(약 4천만원) 미만이 될 것이라는 내용을 공개했다. 머스크는 이 차량에 구체적으로 어떤 자율주행 기술이 쓰이는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는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을 목표로 개발해 업그레이드 중인...
테슬라 로보택시 '사이버캡', 자율주행차 산업 판도 흔들까 2024-10-11 16:09:16
경쟁 예고…中·日 업체도 사업 확대중 지지부진 상황 반전될까, 규제 문턱 언제 넘느냐가 관건…세부 계획은 안 밝혀 (샌프란시스코·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김태종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10일(현지시간) 로보(무인)택시를 공개하면서 완전자율주행 차량을 둘러싼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경기 광주시, '2024년 주민 참여예산 128개 사업, 85억원' 선정 2024-10-11 16:05:38
사업 122건(51억 6700만 원) 등 총 85억 원 규모다. 주민 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등 과정에서 주민 참여와 투명성, 공정성 확보 등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다. 공모사업은 온라인 투표 점수 30%와 주민 참여 예산위원회 심의 점수 70%를 합산해 선정했으며 △시도21호선 버스 베이 조성 사업 △직리천 보행자...
테슬라 로보택시 공개후 '실망' 반응 잇달아…"세부 정보 없어" 2024-10-11 15:55:08
뒤 실망스럽다는 반응이 잇달아 나왔다. 테슬라가 온라인으로 중계한 영상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로스앤젤레스(LA) 버뱅크에 있는 워너브러더스 영화촬영 스튜디오에서 '위, 로봇'(We, Robot) 행사를 열고 운전대(핸들)와 페달 없이 무인으로 운행되는 '사이버캡'(CyberCab) 시제품을 선보였다. 또 이...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5:13:37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한경유레카 포커스] AI's pick: 미스터블루 2024-10-11 14:24:48
대해 당일 매수/매도의견을 제시했다. 미스터블루는 온라인 콘텐츠 및 출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소설가 한강이 한국 작가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출판업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당일 오후 14시 기준으로 미스터블루는 전일대비 9.7% 오른 1554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예스24(29.8%), 밀리의서재(17.8%),...
뮤지컬 '라그나로크' 만든다…콘서트·상품 제작도 추진 2024-10-11 10:50:30
그라비티의 대표 IP다. 시리즈 첫 작품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국내 상용화를 시작한 1세대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전 세계 약 91개 지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최성욱 그라비티 사업 총괄 이사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글로벌 IP 라그나로크를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에 이어...
마인즈그라운드, 세계 최대 MICE 전시회 '2024 IMEX America' 참가 2024-10-11 10:35:44
지원사업 및 회원사 현황을 소개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는 △해외 공공기관 대상 인센티브 프로그램(한국 기업 및 관광지 방문) △전시회 참관 프로그램(한국 유망 전시회 참관) △AI 및 온라인 행사 시스템 구축 서비스, 3가지 서비스도 발표했다.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는...
롯데쇼핑, 유통업계 첫 '밸류업' 공시…2030년 매출 20조 달성 2024-10-11 10:19:14
계획이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검색 창과 배너,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유통 공룡들이 이 분야에서 수익을 내고 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점포 리뉴얼(재단장)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장원영도 온대" 들썩…난리 난 틴트 팝업, 도쿄서 열린다 2024-10-11 09:55:33
등 일본 최대 온라인 마켓을 통해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현재는 로프트, 프라자, 앳코스메, 돈키호테 등 오프라인에 입점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어뮤즈는 일본 시장 강화와 함께 북미, 태국 시장 공략을 추진하며 외형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 북미는 내달 블랙프라이데이에 대비한 대대적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