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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베트남 시장 동향 및 이슈 - 신한은행 2022-07-07 10:55:12
2.9%(YoY), 2.4%(YoY) 증가했으며 세부 품목별로는 운송이 상반기 +17.4%(YoY)로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고 리오프닝 정책으로 외식 부문(+3.5%)도 비교적 높았음. 특히, 내수 회복 영향에 소매판매는 6월 및 상반기에 각각 27.3%(YoY), 11.7%(YoY) 증가했으며 국내여행이 본격화되며 여행 서비스 소비도 94%(YoY) 급증했음....
[그래픽] 주요 외식 물가 상승률 2022-07-07 09:29:22
주요 외식 물가 상승률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7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6월 서울 기준으로 대표 외식품목 8개의 평균 가격이 많게는 8% 이상 오르는 등 모두 지난 1월보다 상승했다. minfo@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외식 겁난다" 자장면값, 1년전보다 16% 올라 2022-07-07 08:59:57
대중적인 외식 품목 8개의 가격이 모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6월 서울 기준으로 대표 외식품목 8개의 평균 가격이 많게는 8% 이상 오르는 등 모두 지난 1월보다 상승했다.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은 품목은 자장면으로, 평균 가격이 연초 5천769원보다 8.5% 오른...
상반기 자장면값 8.5% 올라…주요 8개 외식비 모두 상승 2022-07-07 06:12:00
대중적인 외식 품목 8개의 가격이 모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6월 서울 기준으로 대표 외식품목 8개의 평균 가격이 많게는 8% 이상 오르는 등 모두 지난 1월보다 상승했다.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은 품목은 자장면으로, 평균 가격이 연초 5천769원보다 8.5%...
고물가에 먹거리도 온라인으로…G마켓·옥션, 식품 매출 증가 2022-07-06 12:07:27
품목인 닭고기(58%)와 계란(122%)은 물론 파스타면(97%), 국수면(31%), 즉석밥(14%) 등의 가공식품 판매량도 늘었다. 또 알뜰 소비족이 늘면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외식상품권 판매도 50% 증가했다. G마켓 관계자는 "최근 이른 더위와 장마로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데다...
치솟던 원자재값 급락…물가는 24년 만에 최악 2022-07-05 17:41:57
등 매월 상승률이 높아졌다. 소비자들이 민감하게 느끼는 품목을 중심으로 구성한 생활물가지수는 7.4% 상승했다. 1998년 11월(10.4%) 후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도 4.4% 올랐다. 분야별로 보면 석유류 등 공업제품과 외식을 비롯한 개인서비스 가격 인상이...
경유 50.7%↑·감자 37.8%↑…외식물가 상승률, 30년만에 최고 2022-07-05 10:46:44
기여도가 커졌다. 지난달 석유류, 농축수산물 등과 함께 외식물가 상승세도 전체 물가를 끌어올리는 주요 요인이었다. 개인서비스 중에서 외식 물가는 1년 전보다 8.0% 올라 1992년 10월(8.8%) 이후 약 30년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전체 물가에 대한 기여도는 1.01%포인트로 5월(0.94%포인트)보다 커졌다....
6월 소비자물가 6.0% 급등…외환위기 이후 약 24년만에 최고(종합2보) 2022-07-05 10:20:23
6월 물가에는 반영되지 않았다. 개인서비스는 외식(8.0%)과 외식 외 부문(4.2%)이 모두 올라 5.8% 상승했다. 외식 물가 상승률은 1992년 10월(8.8%) 이후 29년 8개월 만에 가장 높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수요 회복이 반영되며 외식 외 물가도 대면 업종을 중심으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공공서비스는 0.7%,...
한은 "소비자물가 당분간 높은 오름세 이어갈 것" 2022-07-05 10:02:59
따라 외식물가가 높은 오름세를 이어가고, 여행·숙박 등 여가활동이 늘어나면 국내 개인 서비스 물가 상승세도 상당 기간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는 게 한은의 진단이다. 이 부총재보는 회의에서 "일반인 기대인플레이션이 4%에 근접하는 수준으로 높아지고 물가상승 압력이 다양한 품목으로 광범위하게 확산하고 있다"며...
한은 "6% 진입한 소비자물가 상승률, 당분간 높은 오름세 이어갈 것" 2022-07-05 09:49:01
기록했다. 특히, 외식은 8% 상승했는데, 이는 1992년 10월(8.8%) 이후 최고 수준이다. 가공식품도 7.9% 오르면서 2011년 12월(8.6%) 이후 최고치다.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2%대 상승률을 기록했던 물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3%대로 상승 폭이 확대됐다. 이후 3월부터 4월까진 4%대 상승률을, 5월부터는 5%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