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한민국 '식탁 물가' 지도] 소주·우유는 지역별 가격차이 없어 2015-10-22 18:23:47
물가’ 조사에서 가격 차가 가장 작은 품목은 우유와 소주였다. 이들 품목의 최고가 지역과 최저가 지역 간 가격 차이는 10% 안팎이다. 이들 품목은 전국 어디에 가서 사든 비슷한 값에 구입할 수 있다는 의미다.소비자원이 조사한 우유(1000ml) 제품 가격은 서울이 평균 2418원으로 16개 권역 중 가장 저렴했다. 가장...
[사설] 규제 적은 곳이 역시 생활물가도 낮았다 2015-10-22 18:22:03
대형마트가 많을수록 백화점과 일반 슈퍼마켓 등 다른 판매업체들의 가격 경쟁도 유발한다는 분석이다.경쟁이 치열해지고 물류비용이 절감될수록 소비자의 후생은 커진다. 대도시뿐만 아니라 지방의 소비자들도 당연히 이런 혁신의 혜택을 누려야 한다. 소비자들이 사실상 보조금을 지원하는 각종 가격 규제도 끝내야 한다....
우유업계 얼마나 힘들기에…서울우유, 급여 대신 유제품 2015-10-19 18:40:49
따르면 직원들은 지난 6월 월급의 10~40%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유 치즈 등 자사 유제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했다. 월급에 따라 일반 직원은 10만~20만원, 팀장급은 100여만원, 임원급은 200만~250만원어치의 유제품을 샀다. 구입한 제품은 7~9월에 나눠 받았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상반기 적자가 180억원에 달하는 등...
CJ제일제당 `한뿌리`, 누적 매출 4,000억원 돌파 2015-10-19 09:55:44
누적 판매량 1억병을 돌파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우유에 인?홍삼 분말을 섞은 `한뿌리`를 출시해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농축액을 희석해 만든 일반 인?홍삼 음료와는 달리 인?홍삼 한 뿌리를 통째로 사용해 인?홍삼의 영양분 손실 없이 100% 섭취할 수 있게 했습니다. 지난 2004년 4년근 인삼 한 뿌리를 통째로 갈아...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세븐일레븐, PB 상품 늘리고 도시락카페…'창조경제 편의점' 2015-10-15 07:01:12
중국대사관점은 일반 편의점 공간(1층)과 창조경제 공간(2층)이 복층으로 연결된 구조다. 1층 내부에 있는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먼저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구성한 스마트 공간이 나온다. 또 부산 지역 대표 어묵기업 ‘고래사’를 중국대사관점 2층에 입점시켰다.지난 3월엔 아이돌그룹 걸스데이의...
[2015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 "만족을 선물합니다" 고객의 마음 훔친 기업들 2015-10-13 07:10:00
우유) 삼성화재(자동차보험, 장기보험) 애경(샴푸, 치약) 유한킴벌리(생리대, 화장지) 현대자동차(일반승용차, rv승용차) cj라이온(세탁세제, 주방세제) kt(시내·시외전화, 인터넷전화) sk브로드밴드(인터넷tv(iptv), 초고속인터넷) 등은 2개 산업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16개 산업에서 1위 기업 교체조사 결과...
[알뜰구매 전성시대②] 불황이 키운 유통업 스타 'PB' 2015-10-06 11:11:00
있다. 간편가정식으로 출발한 피코크는 일반적인 가공식품까지 범위를 넓히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종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피코크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매출 성장세도 뚜렷하다. 피코크 간편가정식의 경우 올 들어서 매출이 60% 가량 뛰었다. 유통기업들은 pb를 통해...
어르신들, 매일 저지방 우유와 요거트 섭취 시 신체노화 예방에 도움 돼 2015-10-01 10:36:52
라나(Alberto Lana) 박사는 저지방 우유와 요거트의 꾸준한 섭취가 지방 섭취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근육과 뼈 건강 증진 및 노인들의 보행속도 개선과 노화로 인한 체중 감소를 예방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지속적인 섭취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이 연령과 건강 및 취향에 맞춰 유제품을 선택할 수...
넷마블 '길드오브아너', 사전예약 시작…10월중 출시 2015-09-30 10:36:01
'길드오브아너'에서는 일반 부대원보다 특별한 스킬과 강한 능력치를 보유한 '수호신'이 존재하며, 투기장, 시련의 전장, 스페셜 던 ?등 부대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넷마블은 '길드오브아너'를 10월 중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넷마블은...
서울대생들이 가장 사랑하는 음료수는? 2015-09-24 10:09:20
수치는 서울대 총 재학생 수와 맞먹는다. 일반적인 유통점에서 데자와의 매출 비중은 전체 제품 중 1%에 불과하지만 유독 서울대에서만 15%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대생들은 서울대 특유의 높은 학구열을 이유로 들었다. 서울대에는 도서관에서 오래 공부하는 학생들이 대다수다. 공부하면서 탄산음료를 마시면 입에 텁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