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엔파마, ‘카톡’ 에너지음료 경기국제보트쇼 2013 협찬 2013-05-31 14:24:24
통해 카톡음료를 제공하는 한편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로비에 위치한 (주)노엔파마 카톡 에너지음료 이벤트장에서는 각종이벤트로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음료 ‘카톡’은 (주)노엔파마가 야심차게 준비한 에너지음료로 기존 에너지드링크와는 다르게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좋은 수용성프로폴리스가 함유되어...
伊코에지아그룹 한국법인 설립…지사장에 이창희씨 2013-05-30 17:06:46
설립한다고 30일 밝혔다. 코에지아그룹은 음료, 제과, 화장품, 생활용품, 제약업체에 포장기계와 포장 솔루션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B2B(기업 간 거래) 기업으로, 고객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급속히 성장하는 한국 시장에 진출하기로 했다. 코에지아코리아 한국법인 지사장에는 이창희 전 주한핀란드대사관 상무...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 승부수 "이마트보다 비싸면 현금쿠폰 준다" 2013-05-30 16:57:53
최저가 정책을 내세우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마트에 가격전쟁을 선포한 것이다. 이달 초 취임한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사진)의 첫 작품으로, 다른 대형마트에 미치는 파장이 작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2010년 있었던 ‘대형마트 10원 할인전쟁’이 재연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홈플러스는...
타일 제조업체 피인수 '주커피' 잇단 폐점…무슨일이? 2013-05-30 14:23:58
'이색 m&a(인수합병)'로 커피전문점 시장의 주목을 받았던 주커피가 잇따라 매장 수를 줄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은 매장 수가 곧 외형과 수익으로 연결되는 사업구조다. 그런데 주커피를 운영하는 태영f&b의 매출액이 오히려 폐점 이후 늘어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30일 주커피에...
피자·햄버거 '中企적합업' 추진…맥도날드·스타벅스 등 외국계도 규제받을 듯 2013-05-29 17:00:42
시장 조사를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동반위는 조정협의체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위원회를 연 뒤 중기적합업종 선정과 규제 내용을 확정하게 된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 수입 기저귀 비싼 값 할줄 알았더니▶ 편의점, 점포당 매출 9.4% 감소…계약해지 위약금은 日보다 적어▶ cj오쇼핑·gs샵,...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최성기 비락 사장 "컵밥 중국 수출 시작…즉석식품으로 제2의 비락 신화 달성" 2013-05-29 15:30:44
안팎이 한계다. 그만큼 신선함을 강조한 음료다. 테트라탑 제품이 나올 때 너무 서둘렀다는 주위의 지적도 많았다. 최 사장은 “다행히 성공을 거둬 이젠 다른 업체들도 따라하고 있다”며 “음료시장에 다양한 고급 제품이 쏟아지면서 소비자들의 눈도 신선함과 프리미엄 쪽으로 이동하고 있는 만큼 소비자 기호에 맞는 새...
이젠 음료도 눈으로 마신다! 시선 사로잡는 음료 뭐야? 2013-05-29 13:35:02
대한 생각을 전환시켰다. 그렇다면 보기 좋은 음료수가 마시기도 좋을까. 음료 시장을 이끄는 눈으로 마시는 트렌디한 음료수를 탐구해봤다. ▶▶ 새로운 음료 트렌드, 건강까지 생각한다! 기존의 음료 광고와 cf를 보면 후각과 미각 그리고 청각을 더한 광고들이 대부분이었다. 탄산음료의 경우 소리를 더해 시...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2013-05-28 17:33:12
이온 성분 등을 포함시켰다. 롯데칠성음료도 ‘게토레이 오렌지’를 내놓고 맞불을 놓았다. 게토레이 오렌지는 인공 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상큼한 오렌지향을 가미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7월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응모하면 류현진, 추신수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메이저리그 경기 관람 기회도 잡을 수...
‘출생의 비밀’ 여배우 화장대 위에서 포착한 핫 건강 트렌드! 2013-05-28 17:01:23
아니라 주인공이 수시로 마시는 음료나 자주 머무는 공간, 심지어는 회사나 방 안까지 그 범위를 넓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다.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과 별반 다르지 않을 드라마 속 공간은 극 중 스토리와 함께 좋은 눈요기가 된다. 특히 여주인공의 입고 드는 모든 것, 화장대, 옷장을 비추는 장면에선 여성들의 시선을...
[건강한 인생] 50돌 맞은 국민 의약품 삼총사 '박·아·삐' 2013-05-28 15:35:00
최초의 자양강장 드링크제 ‘박카스’는 1963년 음료 형태로 처음 팔린 후 50년째 동아제약의 간판 브랜드 역할을 하고 있다. 당초 박카스는 1961년 알약 형태의 정제로 만들어졌으나 제조기술 미숙으로 당의를 감싸는 외피가 녹는 문제로 반품이 잦았다. 고심 끝에 1963년부터 지금과 같은 음료 형태로 전환하면서 선풍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