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점] '기준금리 동결' 韓·英, 8월 인하 기대해볼까 2016-07-15 10:57:26
국제유가는 2.08% 오른 45.68달러를 기록했고, 건화물운임지수(bdi)도 15포인트 상승한 726포인트로 연중 최고치까지 올랐다.반면 금 가격은 0.56%, 엔화가치는 0.82% 떨어지면서 안전자산가치는 하락했다.boe의 기준금리 동결이 글로벌 증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분석이다. 당초 boe가 금리인하에 나서지...
하이투자증권 "영국 금리동결에도 금융시장 긍정적" 2016-07-15 08:24:49
보여 유가(WTI)와 발틱운임지수(BDI)가 모두 상승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영란은행이 부양책을 실시하고 일본도 추가 부양카드를 내놓으면 세계유동성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동성 확대에 기반한 글로벌 시장의 위험자산 선호 현상은 당분간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khj91@yna.co.kr(끝)<저 작...
중국 물류업체 품은 CJ대한통운, 2분기 실적 好好…하반기도 '순항' 2016-07-12 18:44:01
늘었다. 배송 경쟁이 심화되면서 ‘규모의 경제’로 운임 경쟁력을 갖춘 대형사들의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박광래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택배시장 평균 운임이 약 2400원인 데 비해 cj대한통운은 2023원밖에 되지 않는다”며 “적극적인 고객 유치 전략으로 앞으로 점유율을...
항공기 출발 30분 이상 지연시 통지 의무화 2016-07-12 17:30:41
운임의 20~30%, 대체편을 제공하지 못했 ?땐 운임을 환급하고 해당구간 항공권도 줘야 한다. 국제선은 대체편을 제공하면 100~400달러를, 미제공 시 운임 환급과 400달러를 배상하도록 했다.백승현 기자 argos@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여객기 30분 이상 지연 예정·결항시 문자·전화안내 의무화 2016-07-12 14:47:13
국내에서 판매하는 항공권에 대해서는 수하물 요금과 무료로 실을 수 있는 수하물 중량·개수를 정확히 고지하도록 했고 공동운항(코드셰어) 항공권을 판매할 때는 소비자가 실제로 타게 되는 비행기 정보와 항공권을 판매한 항공사와 실제 운항사 간 운임이 차이 날 수 있다는 점, 탑승 수속을 처리하는 항공사 등도...
대한항공 9천억원 규모 ABS 발행…넉달간 1조2천억원(종합) 2016-07-11 16:13:03
총 7천600억원대로 파악되고 있다. 항공사인 대한항공은 항공운임 채권(비행기 티켓 판매로 유입되는 매출) 등을기초자산으로 ABS를 발행한다. 아직 현금으로 들어오지 않은 미래의 운임 수익을 당겨 쓰는 식이다. khj9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메리츠증권 "대한해운, 전용선 투입 증가로 실적 개선" 2016-07-11 08:40:53
발틱운임지수(BDI)도 1분기 평균 359포인트에서 2분기 평균은 624포인트로 증가했고 현재는 631포인트로 반등한 상황"이라며 "이는 부정기선 부문의 적자 폭 감소로 이어져 2분기에는 1분기 최악의 상황을 딛고영업이익 개선세가 나타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대한해운의 2분기 실적으로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산업 포커스] 저비용항공 이용객 11년 만에 1억명 돌파 2016-07-10 20:48:18
처음 취항한 2005년 8월 이후 지난달까지 운임을 낸 누적 승객은 1억1479만명이다. lcc는 2007년까지만 해도 한 해 이용객이 100만명 이하로 부진했으나 2008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진출하면서 본격 성장하기 시작했다.[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해운 운임공표제…중견 컨테이너사 '청신호' 2016-07-07 19:31:59
것”이라며 “해운 운임이 수요와 공급에 맞게 제자리를 찾아가게 됨으로써 업계 수익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제도를 어기면 해운법 제57조의2에 따라 1000만원 이하 벌금 혹은 영업정지 처분을 받는다. 운임은 변동이 없더라도 매년 4월과 10월 두 차례 의무적으로 공개해야 한다.해수부는 한국을...
[뉴스줌인] 철도 민영화 논란…결국 피해자는 국민? 2016-07-06 18:22:38
수준에서 운임을 차등화시켜 일반 평균요금을 인하하겠다고 해명했습니다. 철도사업을 민간에 개방하겠다는 발표가 곧바로 철도 민영화에 대한 논란으로 이어진 결정적인 대목입니다. 국토부의 민자철도사업 활성화 방안이 나온 직후 민주노총은 성명서를 통해 "임기 말 정권의 막장 드라마 철도민영화를 중단하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