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제버거와 커피가 만나니... 창업계 관심 집중 2013-05-15 16:27:35
가맹점 평균 200~300개의 햄버거와 커피 음료가 판매될 정도”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충청 지사는 1주일에 한번이상 가맹점을 방문하여 서비스와 매출 등의 관리를 지원한다”며, “웰빙 트랜드 속에서 수제버거 시장은 앞으로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되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충청 지역에 더 많은 가맹점이 생길...
[한경창업마당] 잠실 롯데 월드 푸드코트 오토운영 창업 외 15건 2013-05-15 11:12:01
- 기타 사항: 2013년 커피시장에 큰 획을 그은 유명 브랜드 공차 신규 창업, 메인 대로변에 위치한 매장으로 역 출구 앞에 위치함으로 인하여 우수한 가시성 및 접근성을 구비, 공차의 주력 소비층인 여성인구 분포가 우수한 상권으로 안정적인 영업 예상 -문의:010-2101-1588 경기남부권 미스터 피자 창업 - 지역 : 경기...
요즘 카페에서는 ‘프리미엄’이 유행? 2013-05-15 10:19:25
효과적인 크리스피크림앤도넛의 음료. 두유 그린티라떼 국산 두유와 제주산 유기농 인증 녹차가루가 어우러진 고소한 라떼.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외하고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료다. 한국 시장 외에도 향후 다양한 지역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국립 농산물 품질관리원의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쳤다. 마이티립 티라떼...
광동제약이 혁신형 제약사? 2013-05-14 17:24:44
커피체인점 카페 ‘드롭탑’에서 판매하는 포장음료를 내놓고 커피 시장에 뛰어들었다. 또 지난해엔 제주 삼다수 유통권을 확보해 생수시장 경쟁에 가세했다. 광동제약이 이처럼 음료 부문을 확대하면서 제약 부문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줄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음료 부문과 의약품 매출 비중은 각각 63%와 37%였...
속초의 맛맛맛! 아바이순대부터 맛태강정까지… 2013-05-14 11:18:13
음료처럼 톡 쏘는 시원한 동치미 국물로 맛을 낸 속초식 막국수는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바다의 풍미를 전한다. 저렴한 가격도 여행객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요인. 아는 사람들만이 입소문으로 찾는다는 속초 막국수는 연인들끼리 오붓하게 찾아 시원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곳으로 적격이다. -속초에만 있는...
'노다지' 건강기능식품 시장, 식품·화장품·제약사 쟁탈戰 2013-05-13 17:24:34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건강기능식품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화장품업계는 체지방 감소 등에 효과가 있다는 콜라겐 음료 등 ‘먹는 화장품’으로 시장경쟁에 나섰다. 식품업계는 제약과 화장품 업계의 도전에 맞서 탈모방지식품 개발에 나서는 등 영역을 확장 중이다. ◆식품을 만드는 제약회사 유한양행은 건강기능식품...
동원F&B, 아몬드 갈아 만든 '덴마크 아몬듀' 출시 2013-05-13 15:16:30
음료개발팀장은 “덴마크 아몬듀는 아몬드의 영양소가 그대로 살아있어 성장기 어린이부터 장년층에까지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 음료”라며 “전세계적인 웰빙 트렌드와 더불어 아몬드의 건강성이 크게 주목받으면서 아몬드유는 이미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어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고...
"주부들의 '맛있다' 평가는 실패한 제품"…연매출 42억 비결은? 2013-05-12 10:25:57
일본업체들이 점령한 국내 영유아 식품시장에 처음으로 국산 전문업체가 문을 연거죠."권 대표가 영유아 식품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네시스 bbq에 근무하면서다. 당시 신규개발팀에서 어린이 음료 및 소스 개발 업무를 맡았다. 김명희 요리 연구가와 손잡고 어린이 식품에 대해 조사하는 과정에서...
ZOO COFFEE, 캔·파우치 커피 편의점 판매 2013-05-10 15:01:15
RTD 음료는 일반 커피 전문점 가격에 비해 저렴해 커피 문화가 대중화 되는 요즘 판매량이 늘고 있다. RTD시장은 그 인기가 높아지면서 매년 30%의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7,000억 규모로 확대 되었다. 어려운 경제 상황도 RTD시장 확대 상승세에 한몫 했다. 현재 RTD음료는 커피 시장의 확대로 롯데...
전세계를 사로잡은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 국내 속속 입성 2013-05-10 08:03:32
있다. 치즈케익 팩토리는 한국의 디저트 시장이 수요가 날로 커지고 있다고 보고 주요 품목인 치즈케익과 베이커리 아이템을 우선 선보일 예정이다. 치크케익 팩토리를 국내 수입하는 솔로몬 F&B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은 미국뿐 아니라 프랑스, 이태리, 독일 등과 같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아이템들 소비가 높다.`며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