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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현대상선, 합병론 '재점화'…"경영 정상화 압박" 2016-06-13 18:21:20
선박운임의 비정상적인 하락으로 두 회사의 경영난이 이어지자 정부가 두 해운사의 강제 합병을 추진 중이라는 언론 보도가 나오면서부터다. 당시 금융위가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면서 일단락되는 듯 했지만 이후 두 해운사가 채권단 공동관리(자율협약)에 들어가는 과정에서도 지속해서 합병설 흘러나왔다. 해운업계의 한...
현대상선 구조조정 순항…채권단 대주주 지위로 2016-06-10 15:25:31
관계자는 "글로벌 해운선사들이 저가 운임 경쟁에서 살아남고자 덩치를 키우며 비용을 줄이는 '치킨 게임'을 벌이고 있다"며 "해외 시장 분석가들 역시 한국의 1, 2위 선사가 결국은 합병의 길을 택할 것이란 시각이 우세하다"고 말했다. p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타결…인하율 20% 초반대 2016-06-09 19:02:45
따른 운임 하락으로 계약 당시 가격보다 용선료가 하락하면서 현대상선은 시세보다 평균 60% 비싸게 배를 빌려 쓰고 있었다. 20% 초반대로 결정된 용선료 인하율은 채권단과 현대상선의 목표치인 30%에 비하면 낮은 수준이지만, 해외 선주들의 입장을 고려하면 상당한 수준의 인하 폭을 끌어냈다는 분석도 나온다....
LCC 타고 다시 날아오른 대구공항 2016-06-09 18:19:00
규모로 운임은 대형항공사보다 낮은 왕복 20만원대 수준”이라고 말했다.시는 항공노선으로 연결되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를 잇는 약 900㎞ 구간은 요코하마, 나고야, 교토, 히로시마 등 일본 주요 도시를 연결할 수 있어 지역상공계와 관광업계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대구공항의 국제선...
해운업계, 가뭄에 단비처럼…컨테이너 운임, 석 달 만에 35%↑ 2016-06-09 17:46:42
노선운임을 teu당 510달러 인상했고, 현대상선도 미주 노선운임을 teu당 100달러 올린다고 공지했다.전형진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연구원은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물동량이 늘고 있어 구조조정을 추진 중인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의 유동성 확보에도 일정 부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조선업계에서도...
부산과 후쿠오카 교류의 든든한 가교, 에어부산 2016-06-09 08:10:58
이는 합리적 운임의 항공사를 통해 수요가 증가한 사례라고 말했다.한 사장은 “부산과 후쿠오카가 내년이면 자매결연 10년째가 된다. 지역의 대표항공사로서 부산과 후쿠오카의 더 활발한 교류를 위해 가교 역할을 잘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해운·조선 국내 발주 확대] 국적선 이용률 일본 62% vs 한국 10%…국내 일감 늘려 해운 살린다 2016-06-07 18:45:50
형성돼 있다”며 “운임이 조금 싸다고 쉽게 외국선사로 이탈하는 일이 적어 불황기를 잘 견뎌내는 것”이라고 분석했다.한진해운 현대상선 등 한국 해운사가 해운 업황 악화에다 과거 불리한 용선료 계약 문제까지 겹쳐 연간 수조원대의 적자에 시달리는 동안 일본 해운업계는 ‘아베노믹스(아베 신조...
대한항공, 유동성 확보 총력전…넉 달간 ABS만 1조원대 발행 2016-06-07 06:03:05
운임채권을 기초자산으로 삼았다. 채권시장 관계자는 "대한항공은 국내 운임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ABS 발행이한계에 도달한 상황"이라며 해외 매출채권으로 시선을 돌리는 배경을 설명했다. 대한항공이 ABS 발행을 늘리는 것은 최근 신용등급이 'BBB+'로 강등되면서 일반회사채 시장에서의 자금 조달이...
인천신항 미주 노선 운항 1년…미국산 농축산물 수입 컨물량 5배 ↑ 2016-06-06 18:52:33
냉동·냉장 컨테이너는 운임과 하역료·보관료 등이 일반 컨테이너보다 최소 두 배 이상 높은 만큼 항로 추가 개설을 통해 항만 경쟁력을 높여나가기로 했다.인천신항에 냉장·냉동식품 하역이 늘어나면서 화주를 대신해 검역절차를 해주는 대행회사와 화물운송 업체도 일감이 늘어나 특수를 맞고 있다....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이번주 최종 타결 전망 2016-06-06 16:26:09
따른 운임 하락으로 계약 당시 가격보다 용선료가 하락하면서 현대상선은 시세보다 평균 60% 비싸게 배를 빌려 쓰고 있었다. 협상이 쉽사리 마무리되지 않고 있는 것은 벌크선주들과의 보상안 세부 조율 때문이다. 채권단 관계자는 "벌크선주와의 협상이 거의 마무리되는 국면"이라며 "세부적으로 이자율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