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 마시고…쇼핑하고…첨단기기 체험…통신사 매장에 놀러가자~ 2013-01-09 15:30:31
통신업계 관계자는 “경쟁이 심화돼 시장이 판매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바뀌면서 소비자들의 기대 수준이 높아졌다”고 말했다.◆기술·문화 체험공간으로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최근 체험형 매장을 늘리고 있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가...
현빈 제대했더니 '러브콜' 쏟아지네 … 몸값 4억 이상? 2013-01-09 10:05:24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현빈을 커피 브랜드 '칸타타' 모델로 발탁했다.롯데칠성음료는 현빈이 제대하기 전부터 칸타타의 광고 모델로 낙점하고 현빈 측과 꾸준히 접촉해 왔다. 지난해 말 해병대 전역 현장에 찾아가 '진짜 남자 현빈 씨의 제대를 축하합니다'란 플래카드를 내걸고 현장에서 칸타타 커피를...
"알코아 실적 예상치 부합..막오른 美 어닝시즌" 2013-01-09 09:15:55
증가할 것으로 본다. 음료캔은 2~3% 수요 증가를, 미국 부동산경기 반등에 힘입은 건설용 수요가 4~5% 정도 늘어날 것으로 봤다. 국가별로 보면 중국경기 회복에 대해 역시 알코아도 기대가 크다. 자동차는 7~10%, 음료캔은 8~12%, 중국 부동산 건설용 수요도 8~10% 늘어날 것으로 상당히 강한 전망을 나타냈다. 실적에...
[마켓인사이트] 올해 첫 회사채시장 대어 'LG생건' 2013-01-04 18:44:00
국내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시장에서 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내수 중심의 사업이 대부분이라 지난해 3분기까지 해외매출 비중은 10.6% 정도다. 생활용품과 화장품 부문에서 해외 판매점을 늘리고 신규사업을 인수하는 등 해외진출에 적극적이다. 2007년 코카콜라음료 인수 이후 2010년 더페이스샵, 2011년 해태음료와...
LG전자, 생활가전은 쉽고 편리해야 ‘스마트’ 2013-01-04 08:27:01
문 전체를 열지 않고도 음료 및 음식물을 꺼낼 수 있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lg전자는 소형 냉장고 1대와 맞먹는 약 50리터 크기로 매직 스페이스 용량을 강화했다. 조리기기 부문에서는 물 세척이 가능한 표면 코팅 소재인 ace(aqua clean enamel)를 적용한 오븐을 선보인다. 이 오븐은 오물을 태워서 제거했던...
다양성 찾는 커피전문점, 2013년 전망과 창업정보 2013-01-04 07:35:02
형태도 다양하다. ‘food cafe’는 전용면적이 60평이 넘을 경우 커피와 음료는 물론 베이커리와 다양한 푸드와 주류까지 제공할 수 있다. 전용면적이 30평 이상일 경우에는 'coffee shop'을 창업할 수 있다. 커피와 음료, 베이커리를 서비스하는 프리미엄 커피숍이다. 세 번째는 'kiosk shop'이다. 최소 5평...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화장품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10조원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립스틱 효과’를 톡톡히 누린 덕분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은 물론 더페이스샵, 미샤, 이니스프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등 중·저가 브랜드숍들도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새해 경영 방침으로...
엔화 약세 지속, 車·철강·음식료 '악재'-대신 2013-01-03 07:39:53
및 음료)업종도 엔화 약세의 부정적 영향을 크게 받게 될 것으로 봤다.하지만 엔화 가치 하락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도 있다는 설명이다.그는 "일본의 저금리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엔화 가치의 하락은 엔화를 빌려 다른 통화표시 자산에 투자하는 엔 캐리 트레이드를 활발하게 만들 가능성이 높다"고...
농심, 공격경영 돌입…"올 그룹 매출목표 4.8조" 2013-01-02 11:22:50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은 5년 이내에 먹는 샘물시장 1위를 탈환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라면제품 '신라면블랙'을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너구리에 이은 연매출 1000억원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기능성 커피도 내놓을 예정이다. 박준 농심 대표이사는 "'시장을 읽고 핵심에 집중해 최고의...
[2013 대전망] 롯데, 5년안에 아시아 톱10 진입 목표 2013-01-01 15:30:46
동남아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2010년 11월 롯데주류와 합병한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청주 와인 등 주류 부문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생수 커피 에너지음료 등 신규 사업 부문을 육성해 종합 음료회사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롯데그룹 석유화학부문은 지난해 말 호남석유화학과 케이피케미칼의 합병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