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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해운 구조조정, 기초체력 훼손은 안 돼 2016-06-05 17:47:42
정기선사와 운임 조건 등에서 유리하게 계약을 체결해 왔다. 넷째, 이들은 운송계약 관련 분쟁에서 우리 화주에게 유리한 점을 제공한다. 원양 정기선사들은 세계 각국에 선박이 기항하므로 여기저기에서 소송을 제기당할 수 있다. 따라서 선사의 주된 사무소를 관할하는 법원에서만 소송을 제기하도록 약정하고 있다. 일본...
한진해운 용선료 1천억 연체…인하 협상 시작부터 '안개'(종합) 2016-06-05 14:46:26
없는 고비용 구조다. 장기용선계약은 운임이 비싼 시기에 빠른 속도로 선대를 확충할 수 있고 선박건조에 따른 투자비 부담을 낮추는 장점이 있지만, 업황 부진으로 운임이 하락하게되면서 장기계약이 고비용 부담이라는 부메랑으로 되돌아오게 된 셈이다. 한편 최근 한진해운이 용선료 지급을 연체하면서 용선...
한진해운 용선료 1천억 연체…인하 협상 시작부터 '안개' 2016-06-05 06:05:09
없는 고비용 구조다. 장기용선계약은 운임이 비싼 시기에 빠른 속도로 선대를 확충할 수 있고 선박건조에 따른 투자비 부담을 낮추는 장점이 있지만, 업황 부진으로 운임이 하락하게되면서 장기계약이 고비용 부담이라는 부메랑으로 되돌아오게 된 셈이다. 한편 최근 한진해운이 용선료 지급을 연체하면서 용선...
현대상선 용선료 내주 마무리 전망…이사회는 차등감자 의결(종합2보) 2016-06-03 18:29:25
운임 경쟁에서 살아남고자 덩치를 키우며 비용을 줄이는 '치킨 게임'을 벌이고 있다"며 "해외 시장 분석가들 역시 한국의 1, 2위 선사가 결국은 합병의 길을 택할 것이란 시각이 우세하다"고 말했다. 금융당국과 채권단은 합병론이 현재로서는 의미가 없다고 일축하면서도 합병 가능성 자체를 부인하지는 않고...
현대상선 용선료 내주 마무리 전망…이사회는 차등감자 의결(종합) 2016-06-03 15:07:42
관계자는 "글로벌 해운선사들이 저가 운임 경쟁에서 살아남고자 덩치를 키우며 비용을 줄이는 '치킨 게임'을 벌이고 있다"며 "해외 시장 분석가들 역시 한국의 1, 2위 선사가 결국은 합병의 길을 택할 것이란 시각이 우세하다"고 말했다. 금융당국과 채권단은 합병론이 현재로썬 의미가 없다고 일축하면서도...
현대상선 채무조정 '효과'…줄어드는 부채 1.7조, 자본으로 전환 2016-06-02 17:59:14
때문이다. 운임이 바닥이어서 상황이 녹록지만은 않다. 지난 1분기 1629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현대상선은 경영효율을 높여 조기 흑자전환을 꾀할 계획이다. 정부도 현대상선의 부채비율이 낮아지면 선박펀드를 지원해 효율성 높은 초대형 선박을 건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회계법인 관계자는 “현대상선이...
일본, 내년 '자율주행 버스' 달린다 2016-06-02 17:34:03
최종 결정이 나면 운임 수준과 운행경로 등도 검토하기로 했다.일본에서는 자율주행차 실증시험이 잇따르고 있다. 도요타는 작년 10월 렉서스 gs 기반의 자율주행차를 공개하 ?도쿄 시내 간선도로 시험주행을 했다. 일본 최대 게임업체 디엔에이(dena)와 벤처기업 zmp가 공동 설립한 ‘로봇택시’도 지난 3월...
용선료 문턱 넘어도…현대상선 '클린 컴퍼니' 되려면 3대 고비 남았다 2016-05-30 18:42:03
영업력 회복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2분기부터 운임이 회복되고 있어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안대규/좌동욱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
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진전 있으나 막바지 진통" 2016-05-27 10:31:48
운임 하락으로 계약한 때보다 용선료 시세가 하락하면서 현대상선은 평균시세보다 약 60% 비싼 용선료를 내고 배를 쓰고 있다. 이런 구조에서는 현대상선을 도와줘도 해외 용선주에 혜택이 돌아갈 뿐이라고채권단이 판단한 것이다. 현대상선이 주력으로 하는 컨테이너선의 경우 다나오스(13척), 조디악(6척),...
[단독] 현대상선, 벼랑 끝에서 '회생 발판'…해운동맹 가입 길도 열릴 듯 2016-05-26 17:43:45
글로벌 해운업계의 운임이 올라가고 공급과잉도 줄어들 수 있어 이 점을 노린 마케팅”이라고 설명했다.한국은 정부가 나서 외국 선주를 압박하기 시작했다.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차례로 “용선료 인하에 실패하면 현대상선을 법정관리에 보내겠다”고 발언하는 등 측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