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서 농민이 직접 팔고, 전용 브랜드 만들고…유통단계 쏙 뺀 '농산물 직매장' 확산 2013-07-29 17:11:39
확대키로 했다. 최성재 이마트 식품본부장은 “장기적으로 신선식품의 25%를 지역작물로 채울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는 의무휴업 기간에도 지역작물 판매를 위해 일부 시설을 제공키로 했다. 우영문 롯데마트 채소곡물팀장은 “소비자와 생산자가 직접 거래하는 것이어서 마트...
'반쪽 장마'가 복숭아·자두·포도 여름 과일 피해 줄여 2013-07-29 08:12:12
장마철 신선식품을 안정적인 가격으로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롯데마트는 7월 7일부터 신선식품 md(상품기획자)를 중심으로 전국의 산지를 돌아다니며, 비 피해와 작황상태를 직접 확인하기도 했다.경북 영천의 복숭아 농장과 김천의 자두 농장을 직접 확인한 이성융 롯데마트 과일 md(상품기획자)는 "영천과 김천의 경우...
"디플레 탈출 신호탄" vs "나쁜 인플레" 2013-07-26 16:58:15
인플레이션” 일본 총무성은 “가격 변동이 심한 신선식품을 제외한 6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0.4% 상승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소비자물가가 오름세를 나타낸 것은 작년 4월 이후 14개월 만에 처음이다. 상승폭은 2008년 11월 이후 4년7개월 만의 최대치다. 일본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 4월까지 11개월 연속...
유통가(街)에 부는 `영국 왕실` 바람 2013-07-25 11:21:38
식품 등과 시즌별로 초콜릿, 크리스마스 푸딩 등도 판매합니다. 영국의 또다른 유기농 식품 전문 브랜드 `바이오나 오가닉`의 제품은 엄격한 품질 관리로 까다로운 미식가들에게 입소문이 나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나 오가닉 주스는 100% 유기농 원재료를 담아 싱싱함이 살아있어 입점 당시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습니다....
홈플러스 인터넷 쇼핑몰 `쿨 썸머패키지` 이벤트 진행 2013-07-22 12:38:50
휴가철을 맞아 홈플러스는 바캉스 필수 아이템인 신선, 냉동식품을 가장 신선하고 착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Click & Collect’ 서비스도 실시합니다. Click & Collect는 휴가 전 필요한 물품을 저렴하게 주문하고 휴가지 인근 점포에서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편 e-종합몰에서는 바캉스 준비물 구매 시...
"백화점에 농부가 나타났다"…신세계본점, 생산자 직거래 장터 열어 2013-07-22 08:16:38
지하1층 식품 매장에서 산지 생산자들이 직접 상품을 판매까지 하는 직거래 장터인 ‘파머스 마켓’이 오는 25일까지 열린다.‘파머스마켓’은 산지 생산자와 직거래를 통해 중간 유통단계를 제거, 신선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산지 생산자들에게는 판매의 장을 마련해 주는 새로운 형태의 재래시장이다.이번...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점,19-25일 여름음식 패스티벌 개최 2013-07-19 10:46:51
식품위생패트롤’은 하루 두 차례 센텀시티점 직원들이 직접 식품과 관련된 매장 전체를 점검하는 제도. 신선식품과 가공이 완료된 식품은 물론 원부재료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살피며 식품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안용준 신세계 센텀시티 홍보팀장은 “센텀시티점 식품관은 세계최대 크기에 걸맞게 국내외 다양한...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롯데슈퍼, 국내를 넘어 세계로 2013-07-19 10:07:31
육박할 만큼 증가하고 있음을 감안해 신선식품 전 품목에 걸쳐 소포장 상품을 판매해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해 전화주문 시스템은 물론 인터넷에서 매장을 방문한 것처럼 장을 볼 수 있는 롯데E슈퍼를 도입했고, 최근에는 모바일로 언제 어디에서든지 쇼핑할 수...
“시크(CHIC)한 주부들을 위해 새로운 장(場)이 열렸다” 2013-07-17 16:42:42
주부들이 식품을 고를 때 보다 더 냉정하고 도도하고 깐깐해진 소비패턴이 확산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시크(CHIC)한 소비양식을 고려해 MBC팔도장터 쇼핑몰은 “대한민국의 참맛을 알리고 전한다”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특산명품만을 엄선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다양한 검증을...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롯데슈퍼, 산지의 주요 생산자와 직거래…신선한 상품 저렴하게 공급 2013-07-17 15:30:36
감안, 신선식품 전 품목에 걸쳐 소포장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더 나아가 신선 균일가 매장인 마켓999까지 도입하는 등 철저하게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슈퍼마켓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국에도 매장을 열었다. 롯데슈퍼는 앞으로 해외 매장을 더욱 확대해 2018년까지 글로벌 슈퍼마켓 기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