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시라인 11] - 김동환의 시선 <무너진 신화> 2016-05-26 14:04:37
돌자 배를 지어달라는 주문은 끊겼고 해상 운임은 고꾸라졌습니다. 여기에 호황기에 난립했던 중국 조선사들의 저가 수주가 들어오며 상대적으로 조선 3사에 비해 기술력이 떨어지는 STX조선에 바로 충격이 왔고 그룹의 현금은 동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멈춰야 했습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려면 수주가 필요했고 그...
제주항공, 국군장병 항공료 할인 확대…군인 가족도 혜택 2016-05-26 10:05:46
12만원 미만의 특가운임일 경우에는 제외된다. 추가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국군수송사령부에 부여된 기업우대서비스 코드등록을 하면 된다.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뉴스의 맥] 조선·해운 구조조정, 외형 줄인 '30년 전 일본 전철' 밟지 말아야 2016-05-24 17:58:11
보자. 30년 전인 1981년 1월 건화물선 파나막스급(7만5000t급) 운임이 하루 1만4000달러에서 1982년 12월에는 4200달러까지 떨어졌다. 1983년 봄에 운임이 다소 오르자 1983~1984년에 건화물선의 대량 신조선 발주가 이뤄졌다. 일본 산코 스팀쉽에서 120척을 주문했고 그리스와 노르웨이 선주들도 새 배를 발주했다. 특히...
한국 해운사 구조조정 '뒷북'…외국 5년전 마무리 2016-05-22 06:05:13
된다"면서 "현재컨테이너선의 운임이 거의 한계선으로 보일 만큼 낮아져 있어서 앞으로 업황이 개선되리라는 희망을 가지고 무역의 핵심인 양대선사는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대로 금융권 관계자는 "과거에는 모든 나라가 앞다퉈 정부 주도의 구조조정을벌였기 때문에 서로의 개입을 지적할 수 없었지만, 이제...
선주 '내코가 석자'…현대상선 용선료 협상 어려운 이유는 2016-05-22 06:05:11
비중을 늘려왔다. 해운업 불황에 따른 운임 하락으로 계약한 때보다 용선료 시세가 하락하면서 현대상선은 평균시세보다 약 60% 비싼 용선료를 내고 배를 쓰고 있다. 채권단은 이런 구조에서는 현대상선을 도와줘도 해외 용선주에 혜택이 돌아갈뿐이라며 용선료를 낮춰야만 지원을 해주겠다고 방침을 정한 상태...
OCI·한화케미칼·팬오션·대한해운…구조조정 칼바람 견뎌낸 '인동초주(株)' 2016-05-20 17:43:52
선방한 것은 화물선 업황이 개선되고 있어서다. 벌크선 시황을 보여주는 발틱운임지수(bdi)는 올 2월 200포인트 선까지 떨어졌지만 지난 19일 기준 634포인트를 기록했다.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컨테이너선 업계 60년 만에 최악 침체 2016-05-20 14:01:59
보도했다 . 컨테이너 선사들은 운임이 비용을 크게 밑돌 정도로 떨어지면서 60년 역사상 최장·최악의 침체 속에서 허덕이고 있다. 업계는 떨어지는 수익성을 만회하기 위해 최근 동맹을 결성을 서두르고 있다. 위기는 업계에서 자초한 측면도 없지 않다. 선사들이 2008년의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글로벌 무역이 둔화하기...
"팬오션, 실적 하방 확인…목표가↑"-KTB 2016-05-19 07:57:37
보였다"며 "향후 운임지수(bdi)가 300포인트 수준까지 급락하지 않을 경우 실적은 꾸준한 우상향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bdi는 전날 기준 643포인트까지 반등한 상황이다. 이에 그는 2분기 평균 bdi 수준을 500포인트에서 600포인트로 올려 잡고 올해 연평균은 540포인트로 가정했다.이 연구원은...
"머스크 '하이퍼루프' 5~6년 내 상용화 기대…국내 기술기업에 '관심'" 2016-05-19 07:30:15
기술이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며 "운임은 동일 구간 항공료 대비 5배 이상 저렴(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구간), 기존 교통수단을 압도할 것"이라고 말했다.고효율 대비 투자비용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도 현실 가능성을 높이는 부분으로 꼽힌다. 현재는 진공터널(튜브) 없이 열차의 가속 시스템만 시운...
1분기 해상운송수지, 2006년 통계 이후 첫 적자 2016-05-18 06:05:05
약화 등에 따른 국제적인 해운 물동량 증가율 둔화와 운임감소 등에 직격탄을 맞은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1월 부산항의 컨테이너 물동량은 20피트(6m)짜리 기준 159만5천800여 개로작년 1월보다 1.4% 줄었다. 해상운송에서 화물수입은 올해 1분기 44억3천860만 달러로 2009년 2분기(48억2천170만 달러)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