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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현대상선 1분기 각각 1000억대 영업손실 2016-05-17 02:29:34
2761억원의 순손실로 적자폭이 확대됐다.해운업계 관계자는 “미주항로 운임은 작년 1분기에 비해 절반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며 “2분기부터 운임이 회복되고 있어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한진해운은 지난 13일 발표한 제3 해운동맹인 ‘디얼라이언스(the alliance)’ 편입에...
현대상선, 1분기 손손실 2,761억원…적자확대 2016-05-16 18:40:17
올해 1분기에는 사상 최저운임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상선은 그러나 "2분기에는 컨테이너부문의 계절적 성수기로 접어들면서 해상운임도 점차 상승 될 것으로 전망되며, 현재 진행 중인 용선료 인하 협상과 채권단 및 사채권자의 출자전환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부채비율은 최대 약 200%대로 대폭 개선 될...
대한항공, 영업이익 3233억…역대 1분기 사상 최대 2016-05-16 17:56:23
아시아나항공은 운임 경쟁이 치열한 단거리 노선 매출 비중이 높아 lcc와 경쟁 부담을 안고 있다”고 말했다. 항공사별 중단거리 매출 비중은 lcc 100%, 아시아나항공 66.2%, 대한항공 50%다.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1분기 국제선 여객 운송량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7.4% 늘었지만 lcc는 일본,...
제주항공, 세계 최대 LCC항공동맹 결성 2016-05-16 17:33:14
노선과 운임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게 됩니다. 밸류 얼라이언스는 8개 회원사가 가진 항공기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지역 160개 도시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게 됐습니다. 최규남 제주항공 대표는 "지역을 대표하는 LCC 얼라이언스 결성은 소비자 편익 확대는 물론 회원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세계 최초의 ‘범지역 LCC 항공동맹’ 실체를 드러내다 2016-05-16 17:21:02
회원사의 다양한 노선과 운임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게 된다. abb는 단순 좌석예약은 물론 기내식이나 좌석 선택, 여행자보험 등 회원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췄다. 얼라이언스 결성을 통해 지구의 3분의1을 차지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160개의 도시를 8개 회원사가 운용하고...
현대상선, 이번주 용선료 협상에 사활 건다 2016-05-16 10:37:09
기준을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화물 운임이 바닥을 치는데다 공급이 수요보다 많은 상황에서 글로벌 영업을 위해 해운동맹 가입은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더욱이 이번 협상 결과는 최근 시작된 한진해운 용선료 협상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채권단과 금융당국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채권단은...
한국투자 "국제선 여객 고성장…항공업 '비중확대'" 2016-05-13 08:23:27
마케팅 전략의 결과로 수요가고성장하고 있지만, 운임 하락 폭이 다른 항공사들보다 크고, 작년 가을 상장 이후정비비와 인건비 등 비용이 계속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부분이 아쉽다"며 목표주가를 4만9천원에서 3만8천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또 아시아나항공[020560]의 경우 장거리노선은 대한항공과, 중·단거리...
[생-글] 이정호의 글로벌 이슈 줌인 2016-05-12 10:16:22
자금 공급 해운업계, 글로벌 무역 침체 · 낮은 화물 운임 · 설비 과잉해운업, 계절적 요인 · 경기변화에 민감 해운사끼리 동맹 통한 비용절감 중요 새로운 초대형 해운동맹 `오션 얼라이언스` 결성 주요국, 자국 해운업 보호 위해 자금 공급 지속 예상 이슈 - 2 국제 금 가격 상승 국면 vs 하락 전망올해 1분기 금 가격,...
글로벌 해운사 수난…적자전환·신용등급 강등 잇달아 2016-05-12 07:55:55
둔화로 인한 컨테이너 운임의 폭락 때문이다. 12일 주요 선사들의 발표에 따르면 대체로 올해 1분기에 적자를 기록했거나 이익이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중국의 대형 국영 해운사 코스코(중국원양)는 1분기에 1440만 달러(약 168억원)의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이 회사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80만 달러의 이익을 낸...
"철강·조선·해운업서 과거 호황 기대하기 어려워"(종합) 2016-05-11 19:35:49
또 해운업은 국제적으로 운임 등의 불확실성이 크고 2000년 이후 선사 간 실적양극화 현상이 심화됐다고 오 파트너는 설명했다. 오 파트너는 기업 구조조정의 방향과 관련해 "기업들의 자체적인 노력뿐 아니라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구조적인 개선 노력이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