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켈러 교수 "삼성 '패스트 팔로워' 넘었다" 2013-06-20 17:05:33
물론 현지인들을 고용해사업을 하고 있다. 쉽지 않은 도전이겠지만 경험에 비춰보면 불가능하다고 보지는않는다. -- 삼성을 위시한 한국 산업의 급부상에 이유가 있다고 보나. ▲ 세계 수준의 표준에 부합하도록 모든 경영 활동을 한 것이 주된 성공의 이유라고 본다. 비전과 야망과 좋은 시각을 갖고 무장했기...
㈜카페베네, 토종 커피전문점 첫 중국 50호점 돌파 2013-06-20 10:38:27
등으로 대표되는 편안한 복합문화공간을 콘셉트로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베네는 중국 50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중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진출에 주력해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특히 중국 시장의 경우, 최근 두 달 간 20여 개 점을 오픈...
미스터피자 "中 상하이 점포당 월매출 1억 이상" 2013-06-20 10:29:27
지난 3월 오픈한 중국 상하이 복주로점은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오픈 3개월만에 상하이 명소로 자리잡았다.지난 3월 8일 오픈한 미스터피자 상하이 복주로점은 5월말까지 3개월간 총 4억8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월평균 1억6000만원 어치를 판매하고 있는 셈이다. 이는 국내 미스터피자 매장과 비교, 매출 상위...
中 '더위를 피하는 방법' 화제 2013-06-19 17:52:16
보이면서 잠시나마 더위를 피하기 위한 현지인들의 갖가지 방법이 총동원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19일 인민일보 인터넷판인 인민왕과 중신망 등 중국언론은 지난 17일 중국 후베이성에 있는 우한 체육 학교에서 몇몇 여고생들의 더위를 피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사진에는 무더운 날씨를 피해 옥상에서 잠을...
SK플래닛, 싱가포르서 온오프라인 서비스 제공 2013-06-19 17:29:11
놀거리를 즐기는 싱가포르 현지인들의 문화를 겨냥한 것으로 현지 언어 분석을 고도화하고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위치기반 소셜 서비스의 강점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SK플래닛은 지난해 말 싱가포르 관광청과 제휴를 맺고 올해 초부터 싱가포르 내의 유명 관광지인 싱가포르 플라이어, 가든바이더베이 등 10곳의 인기...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태성유화, 플라스틱 원료 들고 아프리카 돌고 또 돌고…수출 年5900만달러 2013-06-19 15:30:28
○다양한 아프리카 지원활동까지 태성유화는 현지인들을 위한 사회공헌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학교에 컴퓨터를 기증하거나 풍토병 발생 시 의료지원 활동도 하고 있다. 2007년엔 짐바브웨 중앙은행과 바이오 디젤 공장을 합작 설립하기도 했다. 백 회장은 “무역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단순히 물건...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메타바이오메드, 바이어 찾아 지구 130바퀴…치과용 충전제 세계시장 1위 2013-06-19 15:30:02
연락사무소를 두고 있다. 지역별로 현지인을 책임자로 고용하는 곳이 적지 않다. 오 회장은 “적임자라고 판단되면 국적은 중요한 사항이 아니며 중요한 것은 사람이고 신뢰”라고 강조했다. 1990년 40여명에 불과했던 직원은 지금 200여명에 달한다. 오 회장은 직원들을 위해 골프, 산악, 당구, 탁구, 볼링, 축구 등...
"콘서트도 좋고 야구장도 좋고"···車마케팅 수입차 '공연', 국산차 '스포츠' 관람객 공략 2013-06-18 15:03:03
등 차량을 지원해 미국 현지인에게 현대차 브랜드 알리기에 나섰다. 또 la 다저스를 비롯한 la 에인절스, 시카고 컵스, 보스턴 레드삭스 등 4개 구단과 홈경기 후원 계약을 맺고 경기장 내 현대차 광고를 게시하고 있다. 한국gm은 sk와이번스, nc다이노스 등 프로야구단 5곳 후원을 통해 쉐보레 차종을 알리고 있다. 야구가...
런던서 순대, 싱가포르선 닭개장 파는 CJ비비고 2013-06-17 17:03:06
개점 3년째인 비비고 싱가포르점은 현지인들이 닭을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 이달 초 ‘닭개장’을 출시했다. 또 떡볶이, 호떡 등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을 3월 초부터 내놨다. 신메뉴 출시 이후 손님이 25% 이상 늘었다는 설명이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비비고 매장에 가면 스테이크 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 김용환...
토니모리 씨씨크림, 일본 홈쇼핑서 전량매진 ‘대박’ 2013-06-17 09:08:02
것이 현지인들의 반응이다. 토니모리 김중천 대표는 “이번 홈쇼핑 론칭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은 신주쿠, 오사카 등지의 로드 매장 운영을 비록한 많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토니모리는 홈쇼핑 채널까지 가세한 전방위적인 유통채널 공략으로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한국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