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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창근 칼럼] 우리 神話를 스스로 부수는 사회 2013-06-26 17:36:06
양립이 불가능해 보였던 상반된 가치를 동시에 이룬 ‘패러독스(逆說) 경영’의 성공 사례를 만들었다는 분석이 그것이다. 대규모 조직인데도 강력한 오너십의 빠른 의사결정이 있었고, 다각화와 전문화를 함께 달성했으며, 가족적 일본 경영과 합리성이 강조되는 미국 경영의 시너지를 실현했다는 평가다. 케빈 켈러...
우리금융 민영화 방안 '복잡'…6만여 소액주주는 어떻게? 2013-06-26 17:27:11
가치와 주주 권리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절차들이 복잡하게 얽혀 추진된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 관계자조차 26일 매각방안이 확정된 뒤 “금융지주사를 인적 분할해 경영권을 파는 첫 사례”라며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토로할 정도다. 지방은행 매각은 주주들의 우선 관심사다....
개미들 많이 당황하셨어요?…투자전략 '3대 궁금증' 전문가에게 물어보니 2013-06-26 17:12:30
청산가치(주가순자산비율 1배)에도 못 미치고 있고 삼성전자는 이달 18.01% 급락했지만, 불확실성 때문에 선뜻 매수하기가 힘든 상황이다. 한국경제신문은 투자자들의 주요 관심사인 △삼성전자를 사야 할지 △급락한 주식을 팔아야 할지 △코스피200·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시점인지에 대해 주요 증권사...
광명·시흥 보금자리 '자족형 복합도시' 탈바꿈 2013-06-26 17:11:37
축소로 자신의 땅이 지구에서 제외되면 땅 가치가 하락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다. 윤지열 광명·시흥 보금자리지구 주민대책위원장은 “지구 지정 당시 1000억원 수준이던 주민들의 담보대출금액은 4000억원을 넘어선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국토부는 재산권 제약에 따른 주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대출기간 연장과 이자...
[단독] 임종룡 회장 "건전성 강화·시너지 창출이 내 소명…현장에서 숨은 인재 직접 찾겠다" 2013-06-26 17:08:45
최고 가치로 삼아야 한다. 여·수신 운용 전략도 모두 건전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기준으로 짤 계획이다.” ▷덩치는 크지만 다른 금융그룹에 밀린다는 평가가 많은데. “그래서 시너지를 얘기한 것이다. 솔직히 금융 계열사 간 시너지는 앞서 나가 있는 다른 금융그룹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앞선...
우리금융 매각··주가도 `관심` 2013-06-26 16:20:51
변신한다는 점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의 주가는 매각작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주가를 반영할 때 정부 지분의 가치는 4조6천억원선으로, 경영권프리미엄을 감안하더라도 회수해야 하는 공적자금 7조원에 터무니없이 모자랍니다.. 때문에 계속해서 1만원에 머물고 있는...
삼성, 저성장 장기화에 대비 2013-06-26 16:15:55
빛과 그림자가 있다고 평가했다. 정 소장은 “엔화 가치를 떨어뜨리는 등의 아베노믹스 효과가 금융 부문에서 실물 부문으로 확산되겠지만 중장기적으로 경기 회복 없이 물가만 상승하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한국은 아직 엔저 리스크를 감내할 수 있겠지만 일본 기업들이 엔저를 등에 업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TV 원격AS…'수리비 상한제'도입 2013-06-26 15:43:51
컴퓨터, 휴대폰, 가전서비스 등 서비스 평가 전 부문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컴퓨터 서비스는 12년 연속, 휴대폰 서비스는 10년 연속 1위를 기록, 이 평가가 시작된 이래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6개 서비스센터(전국)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교, 관공서, 피서지 등...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가치 향상을 위한 의사결정기구 ‘고객가치창출협의회’를 신설한 것도 도움이 됐다. 이 협의회는 고객만족 관련 대외 평가지표를 집중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등 전사 차원의 고객만족 개선 과제 발굴 및 실행을 위한 전담 조직이다. 이와 함께 ‘민원 및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용해 고객불만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t금호렌터카, 모든 렌터카에 '디지털 연료게이지' 장착 2013-06-26 15:42:34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다. 청결 성능 친절 신속 등 4대 가치를 기본으로 한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직원 대상 서비스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모든 직원에게 질 높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며 포상과 해외 연수 등 보상을 통해 우수 사원을 양성하고 있다. 또 물리적 접점과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