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닭볶음면' 해외서 인기라길래 삼양식품 주식 샀더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8 09:03:17
벌어져있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라면, 가공식품 등 집밥 수요가 폭발했던 시기인 만큼 오뚜기의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증가했다. 수출이 가른 실적하지만 식품업계의 신성장 동력인 해외시장을 잡지 못하자 오뚜기 주가는 내리막을 걷기 시작했다. 2021년 7월에는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농심에게 내줬고 올...
"카트마다 미국산 소고기 가득"…중국인들이 달라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3 10:27:30
요인으로 지목된다. 가공식품의 경우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앞세운 해외 제품들의 인기가 높다. 이날 방문한 상하이 푸퉈구의 허마셴셩 매장에서는 오뚜기 카레를 비롯해 종가 김치, 농심 바나나킥·포카칩과 노브랜드 인절미스낵 등 다양한 한국산 가공식품을 찾아볼 수 있었다. 허마셴셩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의...
식품업계 3분기 성적표는…주요 기업 실적 희비 엇갈려 2023-10-29 07:01:01
것으로 추정했다. CJ제일제당의 식품 부문은 국내 가공식품 매출 부진이 이어진 가운데 해외 사업은 미국 중심으로 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됐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식품은 매출이 1% 증가하는 데 그치고 원가 부담까지 겹쳐 영업이익이 9%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CJ제일제당이 2019년 인수한 미국 냉동식품 ...
'한국의 맛' 내세운 롯데마트, 베트남 유통시장 신흥강자로 2023-10-29 06:15:01
만난 응우옌 안(37)씨는 쇼핑카트에 홍삼 드링크와 김, 스낵 등 한국 식품을 가득 담았다. 그는 "한국 식품이 다소 비싸지만, 안전하다는 생각에 자주 구매한다"고 말했다. 롯데마트가 2008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며 문을 연 '1호 매장' 남사이공점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제품을 알리는 전진 기지로 통한다....
햄버거·맥주 가격 잇따라 인상…먹거리 물가 다시 자극하나 2023-10-29 06:01:01
상승률은 지난 4월(7.6%) 이후 5개월 연속 둔화했다. 가공식품의 물가 상승률도 지난 6월 7.5%로 높아지고서 7월 6.8%, 8월 6.3%, 지난달 5.8% 등으로 석 달 연속 둔화세가 이어졌다. [표] 올해 월별 소비자물가 상승률 추이 (단위: %) ┌───────┬─────────┬─────────┬─────────┐...
'헬시플레저' 바람 타고 단백질 식품 매출 '쑥' 2023-10-25 09:21:33
늘었다. 품목별로는 단백질 음료 구매액이 135%로 증가세가 가장 컸고 스낵이 108%로 뒤를 이었다. 구매액 비중은 식단 관리를 위해 많이 찾는 가공 닭가슴살 37%, 단백질 음료 22%, 가공 계란 16%, 단백질 스낵 14%, 단백질 분말 11% 등의 순이었다. 고매 고객 유형을 보면 여성(60%↑)보다 남성(111%↑)의 단백질 식품...
가처분소득 2.8%↓·먹거리 7%대↑…중동불안에 물가 더 오르나 2023-10-23 06:01:04
더 그럴 수밖에 없다. 가공식품 세부 품목별로 물가 상승률을 보면 잼이 33.7%로 가장 높고 드레싱(32.3%), 치즈(23.0%), 맛살(22.3%), 물엿(20.8%), 어묵(20.6%) 등 순이었다. 또 라면(12.9%), 발효유(12.6%), 두유(11.6%), 커피(11.5%), 빵(11.4%), 스낵 과자(10.7%), 생수(10.1%) 등은 10% 선을 웃돌았다. 우유와...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1위 스낵 과자는 농심 '새우깡'이고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파악됐다. 맥주와 소주는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이 각각 1위에 올랐고 만두는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는 대상 '종가'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17일...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인기 1위 스낵 과자는 농심 '새우깡'이고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와 소주는 오비맥주 '카스'와 하이트진로 '참이슬'이 각각 1위에 올랐고 만두는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는 대상 '종가'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17일...
외식물가 상승률 10개 품목 중 8개가 평균 웃돌아…피자 12.3% 2023-10-09 06:01:01
평균보다 2.1%포인트 높았다.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2021년 12월부터 22개월째 평균을 상회했다. 가공식품 부문 73개 세부 품목 중에서 61.6%인 45개가 평균을 웃돌았다. 물가 상승률은 고추장이 27.3%로 가장 높고 드레싱(23.7%)과 당면(19.5%), 치즈(17.7%), 소금(17.3%), 설탕(16.9%), 파스타면(16.1%), 어묵(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