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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로 '금융 꿀팁' 전달…우리銀 '우리 팬 리포터' 3기 출범 2022-06-01 11:15:15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0년부터 운영 중인 고객 패널 제도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우리 팬 리포터 3기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금융 소비자 불편 사항 해소 △금융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금융 상품·서비스 개선 등의 과제를 맡게 된다....
[게시판] 우리은행, '우리 팬 리포터' 3기 출범 2022-06-01 09:00:05
3기 출범 ▲ 우리은행은 지난달 31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3기 발대식을 했다고 1일 밝혔다.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우리팬 리포터는 올해 20∼60대 1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금융소비자 불편사항 해소, 상품·서비스 개선, 금융소비자보호 제도 홍보...
"발행인 공시의무 명확화 등 가상자산 규제 공백메울 입법 필요"(종합) 2022-05-24 17:29:15
한국은행 경제연구원 부연구위원은 패널 토론에서 법정 통화와 일대일 비율로 교환되는 일부 안전자산 담보 스테이블코인의 경우 제도권에 포함될 잠재성도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중앙은행은 지급 결제 시스템의 건전성과 안전성을 유지할 책무가 있고 스테이블코인에도 일관되게 적용돼야 한다"며 "중앙은행이 스테이...
[게시판] 삼성화재 'MZ 고객패널' 제도 도입 2022-04-06 08:20:20
[게시판] 삼성화재 'MZ 고객패널' 제도 도입 ▲ 삼성화재[000810]는 서초동 본사에서 'MZ 고객패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화재의 MZ 고객패널 제도 도입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다. 'MZ 고객패널'은 보험에 관심이 낮은 20~30대 의견을 듣기 위해 도입됐다. 대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게시판] 농협은행, 메타버스서 'NH패널' 발대식 2022-03-25 09:32:53
NH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고객 20명, 직원 80명으로 구성된 NH패널은 금융상품과 서비스·제도 개선을 위해 현장 의견을 전달하고 아이디어를 내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마케팅 및 금융서비스에 고객 및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2013년부터 10년째 NH패널을 운영해오고...
MZ세대 의견 듣는다…삼성생명 '고객패널 3.0' 출범 2022-03-23 09:16:04
고객 패널 3.0'은 삼성생명 고객을 대표하는 820명의 온·오프라인 패널과 20~30대가 참여하는 MZ고객패널로 구성돼있다. 온·오프라인 고객패널 820명은 상품 및 서비스 체험, 설문조사 등을 통해 불편 사항 발굴, 편의성 개선 제안 등을 하게 된다. MZ고객패널은 모바일 고객 서베이 시스템, 메타버스 점포 체험...
나스닥 2.9% 반등..러, 디폴트선언 초읽기-와우넷 오늘장전략 2022-03-16 08:40:51
- 현재 삼성디스플레이는 QD OLED 패널 고객으로 삼성전자 외에도 일본의 소니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짐 2. 전일 미국 증시 - 다우산업 : 33,544.34(+599.10p, +1.82%) - S&P500 : 4,262.45(+89.34p, +2.14%) - 나스닥 : 12,948.62(+367.40p, +2.92%) - 주요뉴스 및 시황 - 뉴욕증시, 유가 급락에 일제히 상승…펠로톤...
BNK경남은행 ‘고객패널’ 모집, 금융소비자 목소리 적극 반영 2022-02-07 11:31:04
고객패널을 28일까지 모집한다. 제7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은 4월부터 11월까지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BNK경남은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고 개선 등을 요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BNK경남은행과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경남·울산·부산지역 거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구글이 먼저 '러브콜'…유니콘 예약 K스타트업 'Swit' [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2-01-19 01:22:50
CRM(고객관계관리), ERP 프로그램을 어떻게 쓰는지 하루 종일 모니터링 했습니다. 미국 사람들의 협업툴에 대한 지식이 기능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게 아니라 '뉴 케이스'와 '베스트 프랙티스'까지 모두 꿰고 있다는 걸 알게 됐죠." ▷왜 미국에 창업했죠. "한국은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이 거의 없다시피한...
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거머쥐었다. 올해 ‘신속민원처리제도’를 확대 실시해 고객 불편 사항을 빠르게 처리하고 있는 것도 KB국민카드의 대표적인 소비자보호 장치로 꼽힌다. 고객상담센터에는 단순 상담·문의와 민원 제기성 전화가 섞여 들어온다. 여기서 일반 문의와 민원성 문의를 분리한 후 민원 예상 건을 즉각 소비자보호부에 연결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