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카드, 금융과 일상 연결 다 되는 페이 'KB Pay' 2024-01-09 16:27:54
서비스를 추가했다. 최근에는 ‘쇼핑·여행’ 탭을 개선해 만족도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 Pay는 가입 고객 1100만 명, 월 이용금액 1조원을 돌파하며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KB국민카드는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종합금융플랫폼 KB Pay를 통해 ...
더조인, 국내 모바일 가상화 보안 솔루션 ‘J-VMP’ GS인증 1등급 획득 2024-01-04 14:19:01
기능을 평가하기 위한 국제 표준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채택돼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절차를 제공한다. 전 세계 32개국 회원사 간 효력을 상호 인정하며, 제품 품질의 우수성에 대한 국제적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더조인 이명호 대표는 "이번 인증으로 제품 기술력 및 안전성을 검증받았다"라고 말하며, "모바일 기반 가상화...
만족도 '톱9' 중 6곳이 병원…사립대·영화관·철도·OTT도 상승 2023-12-27 18:03:52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업종은 병원(100점 만점에 83점)으로 나타났다. 면세점이 81점으로 뒤를 이었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대형 승용차, 대형 항공, 에어컨이 모두 80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기자동차와 전문대는 75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낮았다. 전체 334개 조사 대상 중...
세브란스병원, 13년 연속 1위…SK텔링크는 '2관왕' 2023-12-27 17:59:45
세브란스병원이 1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에서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 1위를 달성했다. 국내 병원 중 최장기간 1위를 차지했다. 세브란스병원은 환자 만족을 병원 경영의 최우선 지표로 두는 ‘환자 가치 경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병원은 수술, 진료 등 환자가 의료인과 만나는 시간 외에 환자가...
고객 마음 쟁탈전 치열…13개 업종 1위 교체 2023-12-27 17:53:14
82개 업종, 334개 기업·대학·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한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78.2점이었다. 78.4점을 기록한 작년보다 0.2점(-0.3%) 떨어졌다. 2008년 금융위기 전후를 제외하고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오름세를 유지하던 NCSI가 소폭이지만 처음으로 하락한 것이다. 국내 기업의 적극적인 고객 중심 경영에도...
소비자원 "모바일뱅킹 앱, 시각장애인용 음성안내 허점" 2023-12-21 12:00:15
국민·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 등 5대 은행의 모바일뱅킹 만족도를 5점 척도로 조사했다. 신한은행의 종합만족도가 3.68 점으로 가장 높았으나, 최저점이 3.58 점으로 나타나 나머지 은행 모두 오차범위 이내였다. 65세 이상 소비자 3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모바일뱅킹 인식 조사에서는 46.1%(143명)가 '개인정보...
유튜브 '구독 이민' 이유 있었네…"36%는 스트리밍 서비스 해지 의사" 2023-12-14 14:12:54
수 있었다"며 "다른 국가 대비 까다로운 니즈를 가진 한국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기존 고객 이탈을 막으려면 서비스 또는 콘텐츠에 대한 가치를 인식시키는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고객 경험, 품질 안정성, 가격 투명성 등을 개선하면 장기적으로 고객 신뢰와 만족도,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보훈상조, 2023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2023-12-11 14:40:34
고인의 명예 선양과 봉사에 집중하는 국가유공자 장례 전문 기업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국가유공자 장례 전문 상조회사로서 보훈상조는 국가유공자 장례는 ‘태극장’으로, 일반 장례는 ‘보은장’으로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VOC 발생 시 즉각 대응, 철저한 고객 정보 암호화 관리...
DB손보,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 2023-11-29 18:34:46
네 번째)이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국가품질혁신상 디지털전환 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DB손보는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경영 추진으로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고객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상은 품질경영 혁신 활동으로 경영 성과를 창출해 국가 산업 경쟁력...
출퇴근 편한 입지에 자연 품은 조경…랜드마크로 '우뚝' 2023-11-29 17:09:13
단계 끌어올리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해 왔다. 수상작은 지역의 가치를 향상하는 데도 적잖게 공헌했다는 평가가 뒤따른다. ○자연과 조화를 이룬 랜드마크디벨로퍼(개발업체) 일레븐건설이 내년 6월께 준공 예정인 ‘고촌센트럴자이’는 김포에서도 서울까지 접근성이 뛰어난 고촌읍에 5년 만에 공급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