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약베개 히트시킨 블랭크코퍼, 브랜드 육성 자회사 세워 2019-05-20 16:46:34
제품 구매에도 관심이 높다”며 “블랭크코퍼레이션의 자체 브랜드 제품 판매로 이어지는 등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블랭크c는 연예인, 파워 인플루언서 등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블랭크코퍼레이션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 능력을 활용해 브...
기업공개 시장 '서머 랠리' 온다 2019-05-19 18:29:07
블랭크코퍼레이션은 2016년 설립 이후 3년 만인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넘었다. 제품을 기획한 뒤 톡톡 튀는 관련 동영상으로 마케팅하는 전략이 성공하면서 마약베개·블랙몬스터 다운펌(남성용 파마약) 등을 히트상품 대열에 올렸다.배달 앱(응용프로그램)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도...
'스톡옵션 잔치' 상장사…투자자 불안 가중 2019-05-09 10:48:20
기업공개(IPO)를 준비하는 콘텐츠 제작사 블랭크코퍼레이션의 경우, 지난해 말 감사보고서 기준 510주의 스톡옵션을 부여했습니다. 보통주가 1만주 임을 볼 때 해당 물량은 5%에 달하는데요. 향후 증자 등이 진행되면 주식 수 자체도 늘 것으로 보입니다. 스톡옵션이 곧바로 주가 하락으로 이어지는 건 아니지만 불확실성이...
[달라지는 기업문화] 상대평가 없어 원활한 업무 공유 유도…'블랭크코퍼레이션' 2019-04-16 15:54:00
등 제도적 부분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블랭크코퍼레이션 대표이사 : 남대광 사업분야 : 콘텐츠 커머스 대표서비스 : 브랜드 제품 판매 매출 : 1263억원 이상 (2018년 연결실적 기준) 연혁 2016년 2월 블랭크 TV 설립 2017년 4월 소프트뱅크벤처스 투자 유치 2018년 4월 블랭크코퍼레이션 CI 리뉴얼 2018년 8월...
쏘카·야놀자·마켓컬리…순손실 감수하고 매출 불리는 스타트업들 2019-04-15 17:38:02
업체가 아닌 스타트업 중에서는 블랭크코퍼레이션, 비바리퍼블리카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콘텐츠커머스 기업 블랭크는 지난해 매출이 1263억원으로 전년 대비 165.9% 증가했다.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67.3% 늘어난 5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이들 스타트업은 매출 증가세가...
'폭풍성장'하는 유통업계 게임체인저들 2019-04-08 17:34:52
마켓컬리 ●미디어커머스 블랭크코퍼레이션 ●패션 큐레이션 무신사마켓컬리, 신선식품 배송시장 개척 블랭크, 마약베개·악어발팩 '대박' 무신사, 취향저격한 패션 스타일링 [ 안재광 기자 ] 국내 유통업계의 판을 흔들고 있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큰 폭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새벽배송’...
"우리집 세탁기에도 세균이?"…올 들어 세탁조 클리너 판매량 급증 2019-04-01 10:15:59
업체인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월 세탁조 클리너를 출시하면서 '실험 영상'을 만들었고 이 영상은 360만 조회수를 올리며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판매량도 론칭 1년 만에 400만개 이상 기록했다.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녹색인증서(식물계면·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 세제제조기술)를 받은...
제품에 스토리 입혀 '페·인·유' 올렸더니 수익률 700% 2019-03-22 17:37:47
개가량 팔려나갔다. 영상 제작사이자 마약베개 판매업체인 블랭크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28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광고비 대비 매출 ‘高高’마약베개와 같은 마케팅이 확산하고 있다.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스토리로 구성해 sns에 퍼뜨리는 방식이다. ‘스토리 커머스’ 기법이다. 동영상, 사진, 글...
"한강 물도 깨끗하게 걸러준다"…입소문 타고 2년새 100만대 팔린 샤워기 2019-03-21 14:46:04
개발 "마케팅이 제품을 살렸다" [ 김기만 기자 ] 비디오커머스 회사 블랭크코퍼레이션이 판매하는 ‘퓨어썸 샤워기’(사진)는 2017년 출시 이후 100만 대 이상 팔렸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한강 물도 맑게 바꿔주는 샤워기’로 알려지자 20~30대 사이에서 화제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30만원 이어폰·60만원 조명·10만원 베개…꿀잠에 투자하는 2030 2019-03-13 17:23:34
기업인 블랭크코퍼레이션 사례는 젊은이들이 수면 관련 제품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회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바디럽에서 최고 인기 상품은 마약베개다. 통째로 세탁기에 넣고 빨 수 있는 이 베개는 누적 판매량이 100만 개가 넘는다. 20~30대가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화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