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양업계 "HMM 해외 매각 반대…국가자산 해외유출 우려" 2023-08-23 10:27:52
물류난 속에서 HMM이 국내 수출기업을 위해 추가 선복을 투입했던 사례를 들며 "수출에 있어서 HMM은 없어선 안될 핵심자산"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 HMM의 경영권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은 지난 21일 마감됐다. 인수전에는 독일 하팍로이드를 비롯해 LX인터내셔널, 동원산업, 하림-JK파트너스 컨소시엄이...
HMM 2분기 영업익 작년대비 95%↓…운임하락 등 해운침체 여파(종합) 2023-08-10 17:19:01
예상되지만, 새로운 선박 유입 감소로 인해 안정적 선복(적재량) 공급이 예상된다. HMM 관계자는 "차별화된 해운 서비스, IT 시스템 개선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를 강화해 미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현대글로비스, 2025년까지 자동차운반선 12척 추가 도입한다 2023-08-09 06:00:10
대폭 늘어 PCTC 선복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CAAM)에 따르면 중국 주요 기업의 올해 상반기 자동차 수출 대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 증가한 214만대였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밝힌 한국의 올 상반기 자동차 수출 대수도 작년 동기 대비 32.6% 늘어난 142만3천17대로 집계됐다. 현대글로비스는...
CJ대한통운, 세계 7위 컨테이너선사 일본 ONE와 전략적 업무협약 2023-08-03 11:15:11
이동하는 CJ대한통운의 컨테이너 화물에 경쟁력 있는 운임과 선복(화물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ONE는 2017년 일본 3대 해운기업인 일본우선(NYK), 상선미쓰이(MOL), 카와사키키센(K LINE)이 각사 컨테이너 사업 부문을 통합해 발족한 선사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선복량 기준으로 세계 7위...
CJ대한통운, 글로벌 7위 선사 ONE과 업무협약 2023-08-03 10:49:34
CJ대한통운의 컨테이너 화물에 대해 경쟁력 있는 운임과 선복 제공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ONE는 2017년 일본 3대 해운기업인 일본우선(NYK), 상선미쓰이(MOL), 카와사키키센(K LINE) 3사가 각사 컨테이너 사업부문을 통합, 공동투자해 발족한 선사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다. 프랑스 해운조사기관 알파라이너에...
"현대글로비스, 실적 부진에 목표가↓…구조적 성장동력은 굳건"-하나 2023-07-31 07:31:03
선박이 공급되면서 선복 부족을 극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해운 부문의 이익률 하락은 용선료 상승이 우선 반영되고, 이후 운임이 조정되는 시간차로 인해 발생했는데, 하반기 계약을 갱신하면서 운임을 상승시키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송 연구원은 "2021~2022년 이익 증가에 기여했던 시황 사업들이...
'HD현대인프라코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3-07-25 09:19:10
각각 10.5%(+2.2%p yoy), 16.1%(+3.9%p yoy)를 기록. 선복 지연 물량이 반영되며 2분기에 더 높은 실적이 기대됨. 하반기에는 브랜드 교체비용 반영 등이 예상되나 전반적으로 양호한 실적이 이어질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6,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CJ대한통운, 대만 에버그린과 손잡고 해상물류 사업 강화 2023-06-16 10:15:15
운임·선복 제공 협력"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대한통운이 세계 6위 컨테이너 선사인 대만 에버그린과 손잡고 글로벌 해상 컨테이너 물류 사업을 강화한다. CJ대한통운은 대만 타오위안시에 있는 에버그린 본사에서 '글로벌 물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에버그린은...
향후 10년 격변의 컨테이너산업,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24 07:00:12
cooperation)은 불가능해진다. 단순한 선복(적화공간) 교환만 가능해져 주로 양자 간 협력(dual cooperation) 형태로의 변화가 불가피해 보인다. 우선 주 파트너를 누구로 할 것인가 하는 페어링(pairing) 작업을 시작해야 하며 이제까지 타 선사의 선복에 의존했던 주요 지역이 있다면 자사 선박 투입을 고려해야 한다....
'고지가 저기인데' 아쉬운 이별…"사과나무 심었으니 만족" [유창근의 육필 회고] 2023-05-23 10:00:08
선복(적화공간)으로 재무장한 HMM이 업계 수익률 1위 내지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어떻게 해석해야 할 것인가? 앞으로 불황이 깊어진다 해도 HMM의 원가상 경쟁력 우위는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수익 구조가 탄탄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시 산업은행이나 해양진흥공사는 안타깝게도 우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