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값도 비싸"…마트 '6000원대 치킨' 경쟁 2024-08-09 17:22:12
마트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바삭한 식감이 살아나도록 자체 레시피를 완벽치킨에 적용하는 등 품질 향상에 공들였다. 홈플러스가 2022년 6월부터 판매 중인 자체브랜드(PB) ‘당당치킨’은 도축한 지 이틀이 넘지 않은 국내산 신선육만 사용하면서 입소문이 났다. 당당치킨은 지난달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가격 미쳤다" 오픈런 속출…프랜차이즈 치킨업계 '초긴장' 2024-08-09 16:43:44
이마트 치킨류 매출은 전년 대비 43.8% 증가했다. 올해 1∼7월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다. 가격뿐 아니라, 품질도 프랜차이즈 치킨 못지않게 올라온 것도 인기에 한몫한다. 홈플러스는 2022년 6월 자체브랜드(PB) 치킨 ‘당당치킨’을 출시했는데, 도축한 지 이틀이 넘지 않는 국내산 신선육만 사용하면서...
쌍계명차, 2가지 맛의 ‘쌍계 애사비’ 신제품 출시 2024-08-09 15:27:39
애사비는 분말형태의 제형으로 물에 잘 녹아 간편하게 타 마실 수 있으며 다양한 목적에 따라 호불호없이 건강하고 가볍게 마실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코스트코 송도점, 공세점, 의정부점에서 슈퍼데모 시음행사를 하고 있으며 자사몰을 비롯한 국내 온라인쇼핑몰과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에서 판매를...
롯데마트, 1천원대 대파 등 '상생 농산물' 판매 2024-08-09 06:00:02
롯데마트는 물량 확보를 위해 지난 6월부터 홍천, 부여 등의 오이 산지와 창녕 마늘 산지, 철원과 평창 대파 산지 작황을 직접 살폈다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상생 농산물 외에도 최근 급격한 기후 변화에 따라 기존 품종들의 생산성과 품질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국산 품종인 'K-품종' 상품들도 선보인다. 대표...
"2만원 비싸다"…난리난 6천원 '마트표' 2024-08-08 16:55:31
깨며 마트 치킨의 대명사가 됐다"고 자평했다. 롯데마트·슈퍼는 1만원대 초반 가격의 '큰 치킨'이 월평균 8만개가 팔리는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일반적인 후라이드 치킨 외에 시즈닝 양념을 곁들인 크런치 콘소메 치킨을 선보였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치킨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
"한마리에 6천원대"…대형마트 3사 가성비 치킨 경쟁(종합) 2024-08-08 16:37:46
자평했다. 롯데마트·슈퍼는 1만원대 초반 가격의 '큰 치킨'으로 대응하고 있다. 월평균 8만개가 팔리는 인기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일반적인 후라이드 치킨 외에 시즈닝 양념을 곁들인 크런치 콘소메 치킨을 선보여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치킨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한투증권, 롯데쇼핑 목표가 내려…"경기 회복 더뎌" 2024-08-08 08:05:24
국내 백화점과 마트 사업의 실적이 부진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구체적으로는 더딘 경기 회복으로 비필수재의 구매는 가격 비교가 용이한 온라인으로 많이 넘어갔고, 2분기에도 내국인의 해외여행 수요는 지속되면서 백화점 채널의 매출이 부진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1만원에서 9만원으로...
신세계百, 2030 겨냥해 타임스퀘어점 패션스트리트 새단장 2024-08-08 06:00:05
대형마트, 서점, 맛집 등이 모여있는 복합쇼핑몰과 이어졌으며 젊은 고객층 비중이 가장 높은 점포다. 30대 이하 구성비가 전 점포 평균(41%)보다 높은 47%에 달한다. 이번 재단장으로 입점 브랜드 15개 가운데 13개가 바뀌었다. 최근 젊은 고객 사이에 인기가 좋은 마리떼프랑소와저버와 드로우핏을 비롯해 커버낫,...
‘비상경영’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9% 증가…“슈퍼·홈쇼핑 덕” 2024-08-07 18:11:39
슈퍼는 롯데쇼핑 사업 부문 가운데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3,303억원)은 1.6% 소폭 성장했으며 영업이익(128억원)은 153.3% 급증했다. 1~2인 가구 증가와 함께 외식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근거리 소용량 쇼핑 트렌드가 확산한 게 실적에 반영됐단 분석이다. 이커머스 사업 부문인 롯데온은 상대적으로 이익률이...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 561억원 9%↑…"소비침체 속 선방" 2024-08-07 15:47:50
비식품 상품군의 오프라인 매출이 급감한 영향이 컸다. 마트와는 반대로 슈퍼는 롯데쇼핑 사업 부문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실적을 올렸다. 매출(3천303억원)이 1.6% 소폭 성장했으며 영업이익(128억원)은 153.3% 급증했다. 1∼2인 가구 증가와 함께 외식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근거리 소용량 쇼핑 트렌드가 확산한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