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도 '국민가전' 된 LG전자…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 2024-08-18 17:56:28
시장’이다. LG전자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는 물론 B2B(기업 간 거래) 사업도 확대한 뒤 인도법인을 현지 증시에 상장해 ‘인도 국민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전략이다. 에어컨·OLED TV 등 1위18일 LG전자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인도법인은 올 상반기 매출 2조869억원을 기록했다. LG전자...
"빨리빨리 사게 만들어야"…쇼핑몰 전략 확 바뀌었다 2024-08-18 11:05:16
신세계그룹 계열 여성 패션플랫폼 W컨셉은 4월 개인화 추천 서비스 도입해 검색·클릭·구매 등 활동 이력 바탕으로 AI가 구매 가능성 높은 브랜드와 상품 추천해준다. 6~7월 구매전환율이 4~5월 대비 26% 증가했다고 W컨셉은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패션 카테고리 내에서 추천을 넘어 패션-뷰티, 뷰티-라이프, 뷰티-디지털...
iM뱅크, 365일 모니터링…보이스피싱 예방 2024-08-14 11:36:16
한 지점을 찾은 40대 여성이 창구에서 고액의 해외송금을 요청한 것을 예방한 사례가 있는데, 창구 직원은 보이스피싱 사고임을 직감하고 금융소비자보호부와 협업하여 고객을 적극 설득한 결과 5000만원 전액을 예방했다. iM뱅크가 상반기 범죄로부터 예방한 고객 자산은 약 10억원이 넘는다.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200년 역사' 더 글렌드로낙, 리뉴얼 통해 韓 위스키 시장 공략 2024-08-13 15:24:44
사람들도 선호할 수 있는 라인업을 구축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정민 한국브라운포맨 마케팅 상무도 “다른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좋은 품질과 역사, 유산을 가진 더글렌드로낙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알리고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겠다”면서 “새로운 모습의 더 글렌드로낙을 통해 싱글몰트 위스키에 대한 국내...
무협 "최근 5년 내 中 여성 소비자 59%, 韓상품 구매 경험" 2024-08-13 11:00:03
여성 소비자 59%, 韓상품 구매 경험" "여성 및 20·30대, 한국 상품 긍정 평가 높아" '중국 소비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 및 시사점' 보고서 발간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최근 5년 내 한국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중국 여성 소비자가 10명 중 6명꼴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 상품에 대한 긍정 평가는...
다가오는 R의 공포, Fed는 경기침체를 막을 수 있을까 [머니인사이트] 2024-08-10 09:25:13
미국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지고 판매자의 할인이 증가하는 등 고물가와 고금리 장기화로 인한 가계와 기업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느껴진다. 미국 경제가 여전히 견조하지만 작년 하반기와 비교했을 때 올해 상반기부터 성장 모멘텀은 둔화되고 있다. 하반기에 Fed가 금리인하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지만...
카뱅·케뱅·토뱅, 가입자 수 4500만 명 업고 뛸 준비 완료? 2024-08-09 06:00:03
금융소비자의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조성한 대환대출 플랫폼이 길을 열었고 고금리에 시름하던 차주들이 시중은행에서 인터넷은행으로 발걸음을 옮긴 것이다. 카카오뱅크는 몇몇 지방은행을 뛰어넘는 성적표를 보이며 나홀로 독주 체제를 갖췄고 케이뱅크는 견조한 실적을 내세워 기업공개(IPO)에 나서고 있다. 빠르게...
임신·출산도 보험 보장된다…여행자보험 무사고 환급 허용 2024-08-08 15:00:27
임신·출산을 보장하는 여성보험·건강보험 등 신규 보험상품이 개발돼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임신·출산을 실손보험에서 보장하는 안은 의료개혁특위 논의 사항이다. 금융위는 "작년 출생아 수 23만명을 고려했을 때 한해 약 20만명 임산부에 대해 보장이 확대될 것"이라며 "임신·출산 시 의료비와 일시적 소득...
잘나가는 젝시믹스…브랜드엑스 '매출 30%, 영업익 90%' 껑충 2024-08-08 11:19:57
기존에 집중하던 우먼즈(여성 전용 의류) 외에 골프웨어와 맨즈(남성 전용 의류), 액세서리 등 상품군을 220여종으로 확대했다. 특히 맨즈 라인이 잘 팔렸다. 회사에 따르면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간편 근무복) 론칭 이후 매출 전년 대비 89% 늘었다. 해외 법인은 핵심 시장인 중국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높혀갈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美뉴스위크 '오토 어워즈' 17개상 수상…역대 최다 2024-08-07 09:41:37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생활 방식 등 심리 통계학적 기준에 따라 13개(부문별 복수 수상 가능)로 개편했다. 뉴스위크는 올해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부문별로 '최고의 차량'과 '톱 픽'을 시상했다. 브랜드별로 현대차는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첫차 구매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