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미령 "농촌 빈집은 자원…체계적 지원 위해 특별법 제정"(종합) 2024-07-26 14:03:50
위해 기업, 지자체,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실증 연구를 추진한다. 앞서 농식품부는 농촌 빈집 정비를 위해 법 개정을 추진해 왔다. 농어촌정비법 개정에 따라 시장, 군수, 구청장은 '빈집 정비 구역'을 지정할 수 있게 됐다. 송 장관은 이와 관련해 "군에서 빈집이 많이 몰려 있다고 보고 여기 빈집을 정비해...
'양궁 후원 40년' 현대차그룹, 첨단기술 활용 체험행사 개최 2024-07-25 19:32:33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활 쏘기와 국가대표 선수 대상 훈련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The path of an archer(궁사의 길)-모빌리티 기술과 양궁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는 프로 선수들이 훈련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로 거듭나는 과정을 경험하고 양궁의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40년 양궁사랑 현대차 "국대 훈련 체험하세요" 2024-07-25 18:24:58
맞춤형 3D 그립’을 뒀다. 모두 현대차그룹 연구개발(R&D)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장비로, 2016년 국제대회 때부터 국가대표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1985년부터 한국 양궁을 전폭적으로 뒷받침해왔다. 국내 단일 종목 스포츠단체 중 최장기간 후원 기록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 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
글로벌사이버대 산학협력단, 중장년 치매예방 두뇌훈련코스 진행 2024-07-25 14:35:07
동안 ‘뇌놀이교구 두뇌활성도 연구프로젝트’ 일환으로 ‘중장년 치매예방 두뇌훈련코스’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두뇌훈련 코스는 ▲치매예방 두뇌훈련 원리학습 ▲뇌체조 훈련 ▲뇌놀이교구 체험 프로세스로 구성됐으며 60세 이상 뇌교육대학(뇌교육학과, 브레인트레이닝학과,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 재학생,...
'40년 양궁사랑' 현대차그룹, 대중화 이끌 체험행사 '궁사의 길'(종합) 2024-07-25 10:46:08
체험 행사장의 곡면 스크린 속 훈련장 앞에서 2012 런던·2020 도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오진혁(현대제철) 선수가 참가자들에게 양궁의 기본자세를 교육했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26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하는 'The path of an archer(궁사의 길)-모빌리티 기술과 양궁의 만남' 행사에 앞서 취재진에게 체험...
현대차그룹, 첨단기술 활용 양궁 체험행사…"양궁 대중화 지원" 2024-07-25 08:30:00
양궁 체험 모습이 담긴 '네컷 사진'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1985년 정몽구 명예회장이 대한양궁협회장에 취임한 이래 40년간 양궁을 후원해 오며 세계 최강의 실력을 길러냈다는 평을 받는다. 후원은 아들 정의선 회장이 2005년 협회장 자리를 이어받으면서 국내 단일 종목 스포츠단체 후원 중 가장...
모나 용평, '용평밸리' 신규 출범…배우 이영애 동참 2024-07-22 11:06:08
식품공학·영양학부, 경남제약 등 다양한 연구기관 및 친환경 지역업체와 협력해 혁신적인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발왕산 식품연구소를 설립해 고객이 직접 친환경, 친건강 식품 관련 체험을 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 대표는 "용평밸리는 판매수익 증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커버스토리] '대륙의 실수'는 옛말…차이나 테크의 역습 2024-07-22 10:01:01
NIE 포인트1. 중국 첨단산업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체험한 바가 있다면 친구들과 공유해보자. 2. 중국 대외전략의 키워드인 대국굴기와 도광양회의 개념을 공부해보자. 3. 반도체 기술 자립을 위해 중국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아보자.미국 제재가 되려 '기술 독립' 자극해 '원조 제조강국' 한국에 주는...
'한섬 야심작' 오에라, K뷰티 신흥강자 부상 2024-07-21 17:37:36
스킨케어 브랜드의 연구개발(R&D) 연구소장을 지낸 스벤 골라 박사가 참여했다. 로션·스킨·세럼·크림 등 스킨케어 라인은 스위스의 맑은 물과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전량 스위스에서 생산한다. 주력 제품 가격대는 20만~40만원 선. 고가 라인인 ‘시그니처 프레스티지’(사진) 제품은 100만원이 넘는다, 하지만 고비용...
100만원대 K뷰티 제품, 中서 '인기폭발'…'반전' 기회 잡았다 2024-07-21 15:25:38
제품 개발에는 글로벌 유수 스킨케어 브랜드의 연구개발(R&D) 연구소장을 역임한 스벤 골라 박사가 참여했다. 로션·스킨·세럼·크림 등 스킨케어 라인은 스위스의 맑은 물과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전량 스위스에서 생산한다. 주력 제품 가격대는 20~40만원선. 고가 라인인 ‘시그니처 프레스티지’ 제품의 경우 100만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