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는 편의점의 핵심 품목…맛·품질 더 끌어올리겠다" [2022청춘커피페스티벌] 2022-10-08 18:33:12
커피 페스티벌' 행사 현장을 깜짝 방문했다. '편의점 커피는 싼 게 비지떡'이라는 편견을 깨고, 전문점 수준의 자체상표(PB) 원두커피 'GET커피'를 선보이고 있는 편의점 CU는 올해 커피 페스티벌 행사에 처음으로 참여했다. 이 사장은 이날 행사장을 찾아 "예상보다 훨씬 더 많은 인파가 몰려 놀랐다...
드롭탑, '925 커피' 출시 3주년 기념행사…무료쿠폰 제공 2022-09-22 15:36:43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925 커피' 출시 3주년을 맞아 행사를 한다. 드롭탑에 따르면 오는 25일 드롭탑 앱(애플리케이션) 멤버십 회원에게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925 커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25 커피는 전문 큐그레이더(Q Grader)가 925번 이상 테스트한 커피 원두를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와 은은한 산미를...
"아침은 잡쉈어?"…재택근무 확산에 '아침 부활' 맥모닝 날았다 2022-09-21 10:34:06
커피맛집 ‘맥카페’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는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커피 맛집’으로 통한다. 2009년 1월 국내에 들어온 이후 연간 4000만 잔, 하루에 10만8000잔의 커피가 팔린다. 올해 상반기에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매출이 14% 늘며 한국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비결은 맛과 가격을 동시에 잡은...
"편의점 커피, 미끼상품 아니에요" 2022-09-20 19:00:14
값싼 원두를 쓰는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는데요. 편의점 업체들은 그렇지 않다고 한결같이 말합니다. 커피 한잔에 들어가는 원두값은 400~500원으로 비슷하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도 마진율이 높은 것은 아무래도 고정비를 보는 관점의 차이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커피전문점과 달리 편의점 커피의 경우엔,...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 헤이즐넛향 추가로 선보여 2022-09-15 14:39:42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의 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레브(REVE)’가 헤이즐넛향을 새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레브는 1988년 국내 최초의 원두커피 전문점 ‘쟈뎅 커피 타운’을 선보이며 한국 커피 문화를 선도해온 쟈뎅의 캡슐 커피 브랜드다. 쟈뎅은 수십 년간 쌓아온 독자적인 기술력과 연구개발(R&D) 데이터,...
"한 잔에 650원"…카페 커피 대신 먹으면 '9잔' 나온다 2022-09-15 10:54:09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수제 햄버거 전문점 메뉴와도 충분히 견줄 만한 품질을 갖췄다. 풍부한 육향과 한 입 베어 물면 입안에 퍼지는 육즙이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패티의 원료육은 호주산을 사용해 가격을 4000원으로 낮췄다. 8000~9000원대인 수제 햄버거 뿐 아니라 4000원대 후반부터 6000원대...
한 잔에 650원…편의점 '커피전쟁' 뜨겁네 2022-09-13 17:15:03
유혹하고 있다. 업체들은 대당 10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커피 머신을 전국 점포에 도입해 품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할인폭탄’도 쏟아붓고 있다. 편의점 CU는 9월 한 달간 즉석 원두커피 ‘겟(GET)커피’를 대상으로 ‘1+1’ 판매 행사를 한다고 13일 발표했다. 행사 제품은 따뜻한 아메리카노 미디엄(M)과 라지(L) 사이즈...
커피 한 잔에 650원…CU, 1+1 행사로 커피값 잡는다 2022-09-13 14:20:43
7월 커피 머신부터 원두, 브랜드 콘셉트까지 리뉴얼했다. 현재 전세계 상업용 커피 머신 시장점유율 1위인 이탈리아 라심발리사의 전자동 커피머신을 순차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리뉴얼과 동시에 GET 커피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 전년 대비 7월 18.2%, 8월 29.7% 매출이 증가했으며, 이달(9월 1~11일) 들어서는 36.8%로...
"물보다 싸다" 파격…'950원 생수' 뺨친 커피 가격의 비결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9-13 14:12:16
보다 싼 커피'까지 등장했다. 편의점 CU는 9월 한 달간 자사가 판매하는 즉석원두커피인 겟(GET)커피를 대상으로 '1+1'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제품은 따뜻한 아메리카노 미디움(M)과 라지(L) 사이즈 2종이다. 가격은 각각 1300원, 1500원으로 '1+1' 행사 적용 시 겟커피 따뜻한...
편의점 CU "즉석커피 1+1 행사에 매출 급증…최대 88% 저렴" 2022-09-13 08:41:00
= 편의점 CU는 이달 즉석원두커피인 'GET 커피'를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한 결과 매출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GET 커피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7월 18.2%, 8월 29.7% 증가했던 데서 1+1 행사를 진행한 이달에는 11일까지 36.8% 증가했다.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는 키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