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수선 플랫폼 패피스, 거래액 330% 증가…누적 가입자 15만명 2024-04-16 10:35:57
발표했다. 패피스는 오프라인 기반으로 이뤄지던 명품수선 시장을 온라인화한 중개 플랫폼이다. 수선 접수 전까지 정확히 알 수 없었던 가격정보 등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제공한다. 2021년 본격적인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누적 거래액은 20억원에 달한다. 누적 가입자는 15만명으로 견적 발급 건수는 30만건이다. 지난...
TEXTNET, 사용자 관점에서 언어모델 평가…트렌비는 직원에 17억원 주식 보너스 [Geeks' Briefing] 2024-04-15 14:21:20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지난해 하반기 전 직원에게 17억원의 주식 보너스를 제공했다. 10억원의 스톡옵션과 박경훈 창업자의 구주 지분 7억원어치의 주식(1200주)이 무상 지급됐다. 전 직원에게 차등 지급 됐으며 우수 성과자에겐 최대 2억원의 구주 보너스가 지급됐다. 트렌비의 지난해 영업 손실은 32억원으로 2022년 대비...
"불황에도 이건 못 참지" 2024-04-14 08:08:34
26개 중고명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구구스의 구매 확정 기준 총거래액(GMV)은 지난해 2천153억원으로 전년보다 20%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총거래액도 624억원으로 작년 1분기보다 16% 늘었다. 지난해 구구스에서 거래액이 가장 많은 브랜드를 보면 샤넬이 1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에르메스, 롤렉스, 루이비통,...
불황에 온라인 명품플랫폼 매출 반토막…중고 거래는 활발 2024-04-14 06:15:00
"전체 중고 명품제품 및 중고 명품백 거래액 모두 매년 3월에 최고치를 기록한다"며 "주 거래 고객이 30∼50대인 만큼 입학, 학부모 총회 시즌과 맞물려 구매자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에서도 중고 명품 매출은 매년 늘고 있다. 머스트잇은 매년 중고명품 매출이 10∼20% 증가했으며 올해...
"오히려 좋아"…톱모델 김혜수·주지훈 사라지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3 14:49:12
중고 명품' 사업을 전략적으로 밀면서 이익률이 개선됐다는 설명. 트렌비 측은 "수익성 지표인 매출총이익률이 2022년 29%에서 지난해 44.9%로 상승했다. 이 가운데 중고 명품 사업은 트렌비 매출총이익의 40% 이상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발란 또한 지난해 영업손실과 순손실이 100억원, 123억원으로 각각 73.3%,...
구구스, 중고명품으로 올 1분기 거래액 624억 달성 2024-04-09 16:28:33
오프라인 중고명품 매장을 찾으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구구스는 이에 오프라인 직영 매장을 지속 확대함과 동시에 온라인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구구스는 온라인에서 고객이 미리 상품을 확인하고 거주지 근처 매장으로 옮겨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보고구매 서비스’를...
"남이 쓰던 거면 어때요"…온라인 중고 명품 거래 '대폭발' 2024-04-09 14:49:25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건 바로 '중고 명품'이다. 코로나 보복 소비 열풍을 거치며 명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고물가에 더해 명품업계가 가격 줄인상에 나서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중고 명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 백화점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인기 모델을 소장하기 위해 중...
11번가, 오픈마켓 체질 개선…지난달 영업이익 흑자 달성 2024-04-08 18:02:24
게 11번가의 설명이다. 11번가는 작년 2월부터 식품, 명품, 중고, 유·아동 관련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의 지난달 상품 수와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2배, 2.3배 늘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 전문관 ‘9900원샵’의 상품 수와 거래액도 출시 첫 달인 작년 10월과 비교해...
11번가, 3월 오픈마켓 영업이익 흑자 달성 2024-04-08 15:17:02
명품·중고·유아동 관련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의 지난달 상품수와 거래액은 전년 동월대비 각각 2.2배, 2.3배 늘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 전문관 ‘9900원샵’의 상품수와 거래액도 출시 첫 달인 작년 10월과 비교해 각각 5.8배, 6.7배 늘었다. 11번가는 2분기 새로운 버티컬...
"샤넬 백, 사기만 하면 대박"…가격 계속 올리는 이유 있었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1 15:38:50
오르는 이유‘프리미엄’이 붙는 명품을 선호하는 흐름이 강해지면서 고가 정책을 통해 리셀 시장에서까지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려는 브랜드도 늘었다. 미국 패션전문지 패셔니스타는 "중고 제품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브랜드에서 직접 새 가방을 구입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획기적인 사건으로 간주되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