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예천양조㈜, ‘영탁막걸리’로 2021년 막걸리 열풍 앞장서다 2021-05-25 11:57:17
‘영탁막걸리’라는 이름으로 2020년 1월 최초 상표 출원했다. 이후 이 방영된 2020년 5월 정식 출시했고, 예천 쌀로 빚어 부드럽고 진한 맛에 톡 쏘는 탄산이 깔끔한 막걸리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힘입어 서울 장수막걸리, 경기 지평막걸리 등 대표 막걸리의 뒤를 이어 전국 7위의 판매량을 기록했고, 전국 편의점과...
생맥·병맥·캔맥…당신의 취향은 2021-04-29 17:29:29
칠링되고, 탄산이 들어가기 때문에 청량감이 좋아진다. 맛이 차이나는 또 다른 이유는 저장 용기다. 맥주와 와인, 막걸리, 청주는 빛을 받으면 변질되기 쉽다. 와인 셀러를 어두운 곳에 두고, 맥주 와인 등을 빛 투과율이 낮은 짙은 색 병에 담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빛을 차단하는 스테인리스 용기에 생맥주를 담으면...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식품 부문 2021-04-29 13:04:27
영탁막걸리는 탄산이 첨가돼 부드럽고 마시기 좋을 뿐만 아니라 효모가 살아 있어 젊은층과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유명세를 탄 제품이기도 하다. 예천양조는 지난 3월까지 전국에 약 3만8000여 개소의 영탁막걸리 판매처를 확보했다. 또...
까스활명수, 독립운동 자금조달에도 쓰인 '만병통치약' 2021-02-19 17:11:40
막걸리 한 말을 살 수 있는 가격이었다네요. 독립운동가들이 중국에 갈 때 활명수를 지참해 현지에서 비싸게 팔아 활동자금을 마련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집니다. 해외에서도 팔렸으니 K바이오의 원조인 셈이죠. 동화약방은 일제강점기에 상하이 임시정부와 국내 독립운동가들 사이의 비밀연락망인 서울연통부를 운영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식품·외식 부문 2020-12-30 09:30:04
막걸리보다 탄산을 강화해 청량감을 극대화한 스파클링 막걸리 ‘지평 이랑이랑’을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 5도로,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레몬농축액과 허브류의 상큼하고 후레쉬한 산미에 자일리톨을 더해 깔끔하고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을 개봉할 때 일어나는 탄산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는 색다른 재미를...
[酒먹방] 100년의 세월에 백련을 더하다 2020-12-25 07:30:02
늘린 '백련 살균 막걸리'도 있다. 유통기간이 6개월이어서 면세점에서도 판매된다. 저온 살균 처리해 탄산은 없지만, 더욱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약주인 '백련 맑은 술'은 백련 막걸리의 맑은 부분만을 떠내 2∼3달 더 숙성시킨 술이다. 막걸리에 비해 더욱 깊어진 백련잎의 은은한 향이 느껴진다....
장마라 더 좋다…요즘 막걸리 어디까지 마셔봤니 2020-07-28 08:00:20
느껴졌던 막걸리가 부드럽고 달짝지근하게 바뀌자 2030세대의 여성 소비자층도 열띤 호응을 보냈다. 기세를 몰아 지평주조는 청량감을 극대화 한 신제품 ‘지평 이랑이랑’을 출시했다. 홈술(집에서 술을 먹는다는 신조어)족 증가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샴페인 와인 시장을 공략, 일반 막걸리보다 탄산을 강화한 스파클링...
[금주신상] 농심켈로그, 커피 시리얼 '모카 그래놀라' 출시 2020-07-18 10:30:00
▲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는 막걸리 신제품 '지평 이랑이랑'을 출시했다. '지평 이랑이랑'은 일반 막걸리보다 탄산을 강화해 청량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막걸리다. 알코올 도수 5도로,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레몬농축액과 허브류의 상큼한 맛에 자일리톨을 더했다. ▲ 유제품 전문기업...
장수생막걸리, 경상도에서도 마신다 2020-07-16 17:34:07
수 있는 신선한 막걸리가 됐다”며 “신규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장수는 지난 6월부터 신선한 생막걸리를 강조하기 위해 유통기한 10일을 제시하고 ‘10일 유통 캠페인’을 벌였다. 배우 황석정 경수진 씨 등을 모델로 TV광고를 내보낸 뒤 지난 한 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2% 상승했다....
임영웅 커피에 이찬원 흑마늘…40대 지갑 여는 '트롯 소비' 2020-07-04 14:09:00
탄산음료 맥콜의 광고 모델로 10대 가수 남승민을 내세웠다. 출시된 지 38년이 된 맥콜을 젊은 세대에게도 각인시키려는 시도다. 이밖에 일동후디스는 가수 장민호를 통해 성인 분유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예천양조는 아예 가수 영탁의 이름을 붙인 신제품 영탁막걸리를 내놨다. 트로트 스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