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잔망루피 이어 산리오까지…제주항공, 캐릭터 마케팅 확대 2024-04-01 09:38:05
캐릭터를 활용해 캐릭터 모형비행기, 여행가방, 봉제인형, 문구류 등 여행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제주항공X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 제품은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과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OP 즐기면서 배우자, 체험프로그램 등장 2024-03-25 16:51:36
K유니버스(대표 이창호)는 한국을 여행 온 한류 팬이나 국내 일반 학생들이 같이 어울려 K-POP을 배우고 배운 것을 직접 화려한 무대를 배경으로 자신의 짧은 공연 영상(쇼츠)도 찍어 보는 참여형 KPOP 체험 프로그램 "K유니버스 오픈클래스'를 31일 정식 오픈한다. 'K유니버스 오픈클래스'는 참가자들이 최신...
문체부, 스타벅스와 한국방문의해 홍보…"10대 매장서 현판식" 2024-03-19 17:01:57
친환경 여행을 알리는 현판을 전국 특색 있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 설치한다. 장미란 차관은 "북한산 절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이곳 스타벅스 매장에 오는 것 자체가 하나의 작은 여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더욱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이 여행 도중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영어체험을 한국에서” 대구경북영어마을, 일본 학생들에게 인기 2024-03-19 10:40:26
K-컬쳐에 이어 ‘K-영어체험’도 한류의 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영진전문대가 운영하는 대구경북영어마을이 일본 학생들에게 영어체험 여행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영진전문대는 봄방학 중인 일본 대학생 50여 명이 한국의 앞선 체험형 영어교육을 몸으로 직접 느껴보기 위해 내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일본...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한 초국경 사업에 뛰어들었다. 라쿠텐은 한류의 인기를 활용해 한국 상품을 자국 시장에 소개하는 역직구는 물론 국내 고객에 일본 여행상품 등을 판매하는 직구 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초국경 이커머스 사업은 아직 국내에 절대 강자가 없다는 점에서 기회를 엿보는 움직임이 있다"며 "국내 시장...
한류에 외국인 관광객 '젊어졌다'…3명 중 1명 이상이 청년 2024-03-11 06:01:01
한류에 외국인 관광객 '젊어졌다'…3명 중 1명 이상이 청년 지난해 30세 이하 비중 35.6%…10년 전보다 8.1%포인트 커져 프랑스 43.6%·일본 42.3%·중국 38.3%·멕시코 36.9% K-팝·푸드·뷰티 등 인기…여행하면서 K-콘텐츠 경험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차민지 기자 = 지난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3명...
BTS댄스 배우고 떡볶이 먹고…K-콘텐츠에 MZ세대 관광객 몰려와 2024-03-11 06:01:01
국적 여행객 4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도 4분기 외래 관광객 조사' 결과 외국인 관광객이 꼽은 한국 여행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중 1위는 '한류 콘텐츠를 접하고 나서'(31.9%)였다. BTS와 블랙핑크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끄는 한류 스타가 잇따라 배출되며 각국 젊은이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한국으로 오세요"…'아세안 방한 1위' 태국서 한국관광 홍보전 2024-03-10 15:00:53
행사…한류스타·주태국 대사 토크쇼도 (방콕=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 '입국 불허 논란' 등으로 주춤했던 태국인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행사가 태국 수도 방콕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8∼10일 방콕 대형 쇼핑몰 센트럴월드에서 '예스! 코리아트래블'라는 이름으로 한국...
경기도와 경기관공공사, 외래관광객 400만명 유치 목표 추진 2024-02-29 12:41:32
등 4차 한류 글로벌 확산 추세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을 400만 명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이를 위해 올해 △관광지로서의 경기도 인지도 강화 △세계적인 여행기업과 협력 강화 △해외 자매·우호 지역과 문화·관광교류 확대 △구 미주, 중동 등 신규시장 개척 등 4가지 관광객 유치 전략을...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파리의 아름다웠던 시절을 만나다 미셸 들라크루아 전시회 2024-02-25 14:25:32
파리의 벨 에포크’ 전시는 1930년대로 시간 여행을 하는 것처럼 꾸며졌다. 작가의 작품에는 어릴 적 키우던 강아지 퀸이 곳곳에 그려져 있다. 숨은그림찾기를 하는 것처럼 퀸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었다. 들라크루아는 전쟁이 일어나기 전인 1930년대 후반을 배경으로 한 파리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지금도 계속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