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중 "한반도 안정 위해 전략적 소통 중요"…라오스서 외교회담(종합2보) 2024-07-26 18:22:57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해제 문제도 이번에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외교부 당국자는 "큰 물길이 만들어져서 문화콘텐츠가 교류되고 있지는 않지만 조그마한 물길이 만들어진 적이 있고 양국 국민 수요에 따라 자유롭게 문화콘텐츠가 교류되도록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kite@yna.co.kr jsa@yna.co.kr (끝)...
K-컬처 글로벌 영향력 확대, 융합인재 양성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2024-07-26 09:00:02
한류’에서 시작된 K-컬처는 21세기 들어 전 세계로 확산되며 크게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문화콘텐츠 산업의 인력 충원율은 48.4%에 그치는 등 관련 인력 양성이 미흡하다. 이 외에도 K-컬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언어의 장벽,...
"청년 일자리 늘리려면 웹툰 산업에 투자를"…광주시의회 정책토론회 2024-07-23 15:33:36
황중환 광주웹툰콘텐츠협회 회장(조선대 미대 교수)은 "웹툰은 영화와 방송, 게임, 한류 콘텐츠의 확장 발화점이자 시작점"이라며 "웹툰 콘텐츠를 통한 지역 자원의 물적 자원화가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황 회장은 "제조업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줄이고 요식업 중심의 청년 지원에서 벗어나려면 광주시가 웹툰 PD와 스토리...
日관광 필수코스도 '싹쓸이'…3050아재들 열광한 '한국 간식' [현장+] 2024-07-22 21:00:01
등 콘텐츠에 한국 간식이 지속 노출되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관심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일본 내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음식의 위상이 높아지며 ‘한국 음식=맛있다’는 인식이 확산함에 따라 한국산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도쿄·도야마(일본)=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글로벌 OTT들도 K 콘텐츠 편성 늘려 세계 시장 공략 2024-07-21 07:00:04
K 콘텐츠의 대표 플랫폼으로 불린다. 스마트TV·갤럭시폰 등을 통해 이용 가능 디바이스만 6억 3천만 대에 달한다. 삼성 TV플러스도 tvN과 JTBC·지상파 등의 드라마·예능 프로그램을 TV플러스 서비스 국가에 전달하고 있다. 다이렉트미디어랩 한정훈 글로벌 부문 대표는 "FAST가 스마트TV를 통해 주로 소비되는 만큼,...
"송강·이도현 돌아온다"…'스위트홈3' 재미 돌아올까 [종합+] 2024-07-17 12:09:39
차지하고 한국 콘텐츠 사상 첫 미국 넷플릭스 TOP 10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끌어 냈다. 여기에 시즌2 역시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에 2주 연속 진입하며 총 42개국의 TOP 10 리스트에 올라 국내외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스위트홈3'는 괴물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세종시·LA한국문화원, 한국어 세계화 업무협약…美홍보 등 협력 2024-07-17 10:36:27
콘텐츠를 상호 교류하고 관련 사업 등을 서로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또 LA한국문화원은 세종시의 한글문화도시 조성과 관련해 미국 내 홍보 등에 힘쓸 계획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LA한국문화원은 물론 LA코리아센터 입주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 세계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가길 희망한다"고...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2024-07-16 07:00:01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한류 콘텐츠의 폭발적 성장과 관심을 목격하고 있다"며 "지금은 짧은 시간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숏폼의 시대다. 이제 성장성이 높은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국내 브랜드들이 틱톡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상훈 칸타코리아...
기업의 해외진출 날개 달아주는 코엑스 "이젠 전시산업 자체를 수출해야죠" 2024-07-15 16:02:47
판촉공간인 ‘그레이트세일존’과 한류 콘텐츠 상품이 포함된 ‘K-라이프스타일 홍보관’ 등도 마련됐다. 이 지역의 한국뷰티 열풍에 맞춰 유망 뷰티 중소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하는 ‘2024년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 ...
"한류시장 잠재력, 2030년 273조원으로 성장"(종합) 2024-07-15 14:28:27
틱톡·칸타 공동백서…"미·동남아 10명 중 7명, 한류지출 늘릴 것" "틱톡숍 한국 진출은 정해지지 않아"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노재현 기자 = 전 세계를 강타하는 한류의 잠재적 시장 규모가 2030년에 약 270조원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틱톡코리아와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분석 기업 '칸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