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용진의 도전과 실험…이마트의 영광은 언제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11-02 13:49:36
함께 국내 3대 백화점으로 일궜고. 할인점을 국내 최초로 들여와서 2000년대 마트 전성 시대를 이끌었어요. 이마트의 위세가 얼마나 대단했냐면, 월마트, 까르뿌, 마크로 같은 글로벌 유통 공룡들이 이마트의 성공 이후에 줄줄이 한국으로 들어왔는데 당해내지 못하고 몇 년 만에 철수할 정도 였습니다. 지금의 쿠팡, 아니...
무디스, 이마트 신용등급 `Ba1→Ba2` 강등…“실적 부진에 차입 부담 커” 2022-08-23 15:28:19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무디스는 이마트의 기업신용등급을 기존 'Ba1'에서 'Ba2'로 내렸다. 이마트의 대형마트 및 온라인 사업 부문의 실적이 줄어들면서 수익성이 악화됐다는 게 무디스의 설명이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123억원의 영업손실의 봤다. 할인점의 인건비 등이 커지며 적자가 발생했다는...
리치앤코, 지난 두달간 전국 6곳에 '굿리치라운지' 개소 2022-08-17 14:47:23
대형 '로드샵'을 운영하고 주변 중소도시에는 백화점 할인점 등 유통시설 내 '마트샵'을 내는 방식이다. 리치앤코는 지난달 서울 잠실·강서, 인천 송도, 부산 서면 등 4곳에 이어 이달에도 경북 구미, 충북 청주 등에서 오프라인 보험 영업 공간인 '굿리치라운지'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다. ...
'리오프닝' 효과에 백화점 호황 계속…마트는 희비 엇갈려 2022-08-11 16:09:46
좋지 않았다. 이마트(할인점) 매출은 4.1% 증가했지만, 인건비 등 판매관리비 증가 영향으로 364억원의 영업적자를 냈다. 할인점과 전문점, 트레이더스를 합한 매출은 1.7% 증가했고 역시 191억원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편의점 업계는 외형 성장이 계속됐다. 편의점 업계에서는 GS리테일[007070]의 편의점 매출이 7.6%...
육가공품값도 오른다…롯데제과, 일부 제품가격 평균 9% 인상 2022-08-01 16:42:25
7천980원으로 인상된다. 롯데제과는 할인점 유통제품의 가격을 이달에 먼저 인상하고 9∼10월에는 편의점 유통제품에 대해서도 가격을 올릴 예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각종 원부자재 가격이 감내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너무 크게 올라 원가절감 노력이 한계에 달했다"며 "부득이하게 일부 제품의 가격을 인상할 수밖에...
올 상반기도 홈술 승자는 '카스'…11년째 가정시장 점유율 1위 2022-08-01 10:20:08
비교해 3.1%포인트(p) 상승했다. 카스의 점유율은 편의점과 개인슈퍼, 할인점, 대형마트 등 가정용 맥주 유통채널에서 모두 1위로 조사됐다.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4개 브랜드도 맥주 가정시장 판매량 상위 10위에 들었다. 오비맥주는 이들 제품의 판매 선전에 힘...
식용유·캔제품 잇따라 오른다…식품업계 가격인상 본격화되나 2022-07-25 16:25:10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동원F&B도 리챔 오리지널(200g)의 가격을 5천800원에서 6천200원으로 6.9% 인상한다. 동원참치(100g) 가격도 3천원에서 3천300원으로 10% 오른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서 할인점 등에 대해서는 두 제품의 가격을 조정했으나 편의점에는 반영되지 않아 8월 1일부로 인상하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신라면은 '탄광 속 카나리아'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13 10:54:12
유통업계엔 위험의 신호다 유통과 식음료 제조의 전쟁은 무려 30년 가까운 역사를 갖고 있다. 첫 발화지는 이마트였다. 1993년 창동점을 시작으로 한국형 할인점의 문을 연 이마트는 빠른 성장 속도로 기존 식음료 유통 구조를 바꿔 나갔다. 월마트, 코스트코가 그랬듯이 이마트는 좋은 품질의 물건을 가장 저렴하게...
'24년 아성' 위협 받자…코스트코도 새벽배송 2022-06-03 17:16:55
조치로 평가된다. 창고형 할인점 분야 경쟁사인 신세계그룹의 트레이더스와 비교하면 ‘주문 허들’도 낮다. 트레이더스 제품을 SSG닷컴에서 새벽에 받으려면 12만원 이상 주문해야 한다. 유통업계에서 코스트코코리아의 이번 조치를 파격적이라고 평가하는 이유다. 글로벌 코스트코(코스트코홀세일)도 온라인 영토를 확장...
"코스트코가 대체 왜?"…'24년 왕국'이 흔들린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02 08:00:02
옮기고 진열함으로써 이마트 같은 일반 할인점에 비해 인건비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배송 제로’는 판관비 관리의 ‘끝판왕’이다. 코스트코는 고객이 차를 가져와 직접 물건을 싣고 가도록 한다는 철칙을 오랫동안 고수했다. 엄격한 소싱과 판관비 관리로 이익을 남기지 않고 물건을 팔되, 코스트코가 가져가는 몫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