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제 중산층은 돈이 없다"…명품들 VIP 고객에 '올인'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9-19 13:07:06
20%(5분위) 가구의 소비는 1년 전보다 6.8% 늘었다. 하지만 하위 20%(1분위) 가구의 소비는 1.9%만 늘린 것으로 집계됐다. "중산층은 이제 돈이 없다"업계 관계자는 “초고가 명품 브랜드들은 ‘이제 중산층 고객은 돈이 없다’고 인식하고 있다”며 “올해 명품시장 동향을 보면 전반적인 둔화 추세 속에서 하이엔드 명품...
삼성·LG 로봇청소기의 반격…"中에 빼앗긴 시장 되찾겠다" 2024-09-18 17:25:04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과 LG 제품은 최대 2㎝ 방지턱까지 넘을 수 있다. 방지턱 통과 기술은 로봇청소기의 상품성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 두꺼운 카펫 사용이 보편화된 유럽과 미국에서는 방지턱을 잘 넘어야 청소 반경이 넓어지기 때문이다. 모서리에 다다르면 로봇팔이 나와 쓸고 닦는 기술, 비좁은 가구 틈으로...
올해 라면 수출액 1조5천억원 돌파하나…기업들, 유럽공략 속도 2024-09-18 06:55:01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미국에서는 제품 종류를 늘려 현지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히겠다"고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4분기에도 수출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며 "미주, 유럽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수출 품목을 소스와 스낵 등으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수출을 늘리기 위해 지난 7월...
에어컨 없이 살수도 없는데…누진요금 7년째 '제자리' 2024-09-17 11:42:14
가구 평균 전기 사용량은 2020년 8월 대비 약 31% 증가했다. 이런 증가율을 2020년 에너지총조사 결과에 대입하면 올해 8월 4인 가구 평균 전기 사용량이 누진제 최고 구간에 진입해 500kWh를 훌쩍 넘어섰을 것이라는 추산도 가능하다. 따라서 일반 가정의 전기요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누진 구간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전기 사용량은 급증하는데…누진요금 기준은 7년째 그대로 2024-09-17 06:01:02
제품 사용 확대 등 구조적인 경제·사회적 변화로 일반 가정의 전기 사용량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전기 사용량이 과거 '과소비 문턱'으로 여겨진 300kWh, 450kWh를 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1단계에서 2단계로 올라가거나, 2단계에서 최고 구간인 3단계로 올라가게 되면 전기 사용량 증가보다 전기요금...
"둔촌주공 덕분에 대박"…'적자'였던 회사에 무슨 일이 2024-09-16 15:01:01
가격대는 다르지만 한솔홈데코 제품은 30만~94만원, 이탈리아 제품은 615만~1969만원이다. 업계에 따르면 1만2032세대 중 약 1만세대가 한솔홈데코 제품을 택했다. 한솔홈데코 바닥재는 크게 2가지로 나눠 들어갔다. 8200여 세대가 선택한 SB마루는 친환경 소재의 초 내수 보드인 SB 코어를 사용한 섬유판 강마루다. 친환경...
"펫팸족 잡아라"…반려동물 관리에 주목하는 가전업계 2024-09-16 06:30:01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동물을 키우는 두 가구 중 한 가구가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는 조사가 있을 정도로 펫팸족의 공기청정기 사용 비율이 높다. 영국 테크매체 '테크 어드바이저'는 에어로 캣에 대해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을 이 투인원 기기는 공기청정기와 고양이 침대를 하나로 결합했다"면서...
"이러다 다 망할라"...'피자' 프랜차이즈의 몰락 2024-09-15 09:10:21
관계자는 “튀겨서 만드는 제품 특성상 치킨은 냉동제품과 배달시켜 먹는 치킨의 맛 차이가 여전히 크지만 최근 출시된 냉동 피자는 배달 피자와 식감이나 맛에서 뚜렷한 차이가 없다”며 “게다가 가격까지 저렴해 점점 많은 이들이 이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1인 가구의 증가도 빼놓을 수 없다....
"1인 가구에 딱"…시리얼 컵제품 인기 상승 2024-09-15 08:24:52
증가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본다"고 말했다. 다만 컵 제품의 성장세는 가파르다. 컵 시리얼 시장 규모는 닐슨 자료 기준 지난 2022년 40억원에서 작년 73억원으로 1.8배로 커졌고, 올해 100억원 수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식품업계에서는 컵 시리얼 시장이 아직 규모는 작지만, 1인 가구 증가와 생활 방식의...
시리얼시장 정체 속 컵제품은 성장…"1인가구에 인기" 2024-09-15 08:01:01
컵제품은 성장…"1인가구에 인기"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국내 시리얼 시장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컵 시리얼 제품 매출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각 식품업체는 1인 가구 증가로 컵 시리얼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보고 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