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랭크버거·삼산회관도…CJ프레시웨이 "1분기 식자재 납품매장 27% 증가" 2023-05-02 10:27:16
기업 CJ프레시웨이가 전국에 1만개가 넘는 외식 가맹점포에 식자재를 납품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이 회사가 올해 1분기 식자재를 납품하는 외식매장은 총 1만869곳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약 27%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는 1분기 범맥주, 삼산회관 등 유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타베코리아 등...
美국무부 "尹대통령 방미서 반도체 등 논의 기대"-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04-26 09:08:14
비가맹, GDR, 해외 사업 등에서 하드웨어 판매가 증가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각각 22.6%, 2.4%, 14.8%, 58.9% 증가. ② 종속회사인 골프존데카 등의 실적이 반영되었기 때문임. - 특히 가맹점 및 스크린 골퍼 가입자의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라운드 수가 10.3% 증가한 2.437만회를 기록한 것도 긍정적 - 한화시스템: 거대한...
지역사회·협력사와 함께 더 좋은 세상을 향해…기업 '아름다운 동행' 2023-04-24 16:33:09
우선으로 하는 상생 경영을 펼쳐왔다. 가맹점주의 수익과 영업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도상에 영업 상권을 직접 표기하는 ‘점포별 영업지역 설정’ 제도가 대표적인 사례다. 점포 개설비도 합리적으로 책정했으며 월정액 로열티도 업계 최저 수준이다. 매장 직원을 위한 복지에도 신경 쓰고 있다. 매장 아르바이트생을 대상...
"냉장육 치킨 선택하면 3000원 더 내라고?"…소비자들 시끌 2023-04-21 07:00:02
비용 없음'이지만 냉장 변경은 3000원 추가 금액이 붙는 게 일반적이다. BBQ 관계자는 "기존에 알음알음 냉장육으로 해달라는 분들이 있어서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게 해달라'는 가맹점주들 요청에 배달 주문시 옵션으로 제공한 것"이라면서 "가맹점주별로 다소 상이하던 배달 앱 메뉴가 통일되면서 문제가...
'레트로 콘셉트' 크라운호프…연내 500호점 목표 2023-03-28 16:00:26
부담금 대비 그리고 평당 대비 매출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높아 고효율 운영을 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 및 종료 건수가 낮다. 코로나19 시기에는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배달 브랜드를 여러 개 기획하고 론칭해 가맹점에 무상 공급하는 등 2022년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되기도 했다. 크라운호프를 운영하는 PSP F&D는...
금복주류, 다양한 전통주 한 곳에…50호점 달성 눈앞 2023-03-28 15:59:20
10년 동안 전국 700여 개의 가맹점을 관리한 PSP F&D의 탄탄한 노하우로 금복주류는 50호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어려운 시기에도 가맹사업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은 소주와 맥주만 먹던 술자리가 트렌디하게 바뀌었기 때문이다. 일부 마니아층이 즐기거나 선물로 주고받기 위해 찾던 전통주가 유행에 맞춰...
K-Franchise, 프랜차이즈 선진화 이끄는 '온라인 플랫폼' 2023-03-28 15:58:07
있도록 하고 있다. 기존 가맹 본부 및 가맹점 사업자들이 가맹사업을 원활히 수행하는 데 필요한 △예비창업자·직무교육 △법률·회계·세무 △정책정보(정부지원) △언론 스크랩 등 사업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도 하고 있다. 브랜드 홍보관에서는 정보공개서, 브랜드 홍보 자료, 상권정보, 컨설팅 등 모든 창업 관련 자료...
창업·운영 노하우 공개…"국내 최대 외식업 박람회를 라이브로 만나요" 2023-03-28 15:54:06
맞게 브랜드를 탐색하고 상세 정보를 확인한 뒤 가맹 상담까지 신청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상시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자신이 원하는 업종, 가용 비용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청년창업’, ‘소자본 창업’, ‘1인 운영’, ‘숍인숍’ 등 관심 있는 주제에 맞춰 브랜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
치킨집 3만개 육박…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홍수' 2023-03-27 14:39:43
제과제빵(2.4%)은 늘었다. 가맹점 평균 매출액 대비 가맹점 평균 차액가맹금(가맹본부가 받는 일종의 유통마진) 비율은 4.3%이고, 업종별로는 치킨(7.0%), 제과제빵(6.0%), 피자(5.0%) 등이었다. 외식 업종의 개점률은 26.2%(연말 가맹점 수 대비 당해연도 신규 개점 수), 폐점률은 12.6%로 집계됐다. 외식, 서비스,...
치킨집 3만개 육박…재작년 코로나에도 외식 가맹점 24% 늘어(종합) 2023-03-27 14:19:50
제과제빵(2.4%)은 늘었다. 가맹점 평균 매출액 대비 가맹점 평균 차액가맹금(가맹본부가 받는 일종의 유통마진) 비율은 4.3%이고, 업종별로는 치킨(7.0%), 제과제빵(6.0%), 피자(5.0%) 등이었다. 외식 업종의 개점률은 26.2%(연말 가맹점 수 대비 당해연도 신규 개점 수), 폐점률은 12.6%로 집계됐다. 외식, 서비스, 도소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