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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가맹 택시 수수료율 2.8%로 인하 2023-12-13 20:30:35
호출에 대한 수수료 무료 정책은 그대로 유지돼 비가맹 택시 기사는 기존처럼 플랫폼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공정 배차에 대한 택시 업계의 요구를 수렴해 매칭 알고리즘에 대한 개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 카카오모빌리티는 첫 콜카드(기사에게 승객 호출 사실을 알리고 수락 여부를 묻는 애플리케이션...
카카오모빌리티, 가맹수수료 2.8% 합의…유료멤버십 폐지 2023-12-13 20:24:50
가맹 서비스는 차량 랩핑, 교육 등을 지원해 사업자의 초기 비용 부담을 낮추고, 택시 외관을 광고 상품화해 택시 사업자와 종사자가 추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구조로 바꾼다. 비가맹(일반) 기사들을 대상으로 한 유료 서비스 프로멤버십은 내년 중 폐지하기로 했다. 현재 프로멤버십을 사용하는 기사들의 불편함을...
카카오T, AI 추천 배차 개편·최단 거리 우선 배차 병행 추진 2023-11-30 17:16:03
승객 호출 사실을 알리고 수락 여부를 묻는 앱 알림)를 보내는 정책을 개편하기로 했다. 또, 카카오모빌리티는 업계 요구를 반영해 단순한 형태의 새 가맹 서비스를 도입하고 기존 가맹 가입자의 서비스 전환을 지원키로 했다. 새로운 포장 디자인을 적용해 가맹 가입 부담도 줄일 방침이다. 실질 수수료율을 3% 이하로...
엑시스모빌리티-배우 이제훈, 지역 콜택시 마케팅 활성화 위한 투자협약 체결 2023-11-30 11:34:09
지원, 대표번호를 통한 보이는 택시 호출 서비스 등을 추진 중이다. 박대용 엑시스모빌리티 대표이사는 “대기업 플랫폼 가맹택시는 강제 배차로 인한 높은 수행률을 기반으로 소비자 에게 빠른 배차를 지원하지만 기본요금이외 호출비가 포함되어 택시 요금상승으로 이어졌다. 이에 반해 지역 콜택시는 지역 공동체 의식...
손 흔드는 택시와 호출하는 택시 2023-11-28 15:54:33
기사의 호출 종속은 높아졌기 때문이다. 플랫폼은 가맹 택시에 자신의 브랜드 로고를 입히는 대신 몇 가지 조건을 내걸었다. 이용자가 가맹 택시를 호출하면 목적지와 관계없이 수락하고 플랫폼 사용료도 내도록 했다. 대신 택시 이용자가 나타나면 우선 연결을 통해 가맹 택시의 소득을 증대시켰다. 비가맹 택시는 이런...
[취재수첩] '원조 타다'도 파산…참혹한 反혁신 수렁 2023-11-27 17:51:48
앞서 가맹택시 1만 대를 운영하며 업계 2위까지 올랐던 마카롱택시도 올 상반기 파산 절차를 밟았다. 벅시는 ‘원조 타다’로 불렸다. 11~15인승 승합 대여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제공했다. 벅시는 VCNC가 비슷한 모빌리티 서비스 ‘타다 베이직’을 내놓기 전인 2016년에 처음으로 렌터카를 활용한 운송 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설] K컬처 열풍과 따로 노는 '관광 갈라파고스' 실태 2023-11-26 17:40:17
조인트벤처(JV)인 우티가 제공하는 택시 호출 서비스다. 하지만 가맹 택시가 적다 보니 대기 시간이 길다는 단점 등이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1위 지도 앱 구글 맵도 한국에선 정밀지도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아 ‘반쪽짜리 서비스’에 그친다. 엉터리 영어 안내도 해외 관광객들이 애로를 겪는 대표적인 이유로...
카카오모빌리티, 30일 카카오T 해외 서비스 5개국 추가 2023-11-24 10:38:07
호출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료는 국가별 운임·서비스 환경에 따라 상이하다. 아울러 카카오모빌리티는 글로벌 모빌리티 중개 플랫폼 '스플리트'(Splyt)의 협력사인 '리프트'(Lyft)와의 협업을 통해 연내에 세계 최대 모빌리티 시장인 미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해외...
카카오택시, 수수료 3% 이하로 낮춘다 2023-11-13 23:10:33
자회사인 케이엠솔루션은 가맹 택시로부터 운행 매출의 20%를 수수료(가맹계약)로 받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 택시가 운행 데이터 등을 제공하고 광고·마케팅에 참여하는 조건으로 운행 매출의 15~17%(제휴 계약)를 돌려줬다. 결과적으로 택시기사가 카카오에 내는 수수료는 3~5% 수준이다. 독과점 논란을 해소하기...
카카오택시 독과점 해소 나선 김범수…가맹수수료 3% 이하 추진(종합3보) 2023-11-13 22:01:26
것이다. 공정거래위원회에는 경쟁사 가맹 택시에 콜(승객 호출)을 주지 않아 문제가 된 사항들을 자진 시정하겠다는 '동의 의결'을 신청하기도 했다. 동의의결이란 공정위 조사·심의를 받는 사업자가 스스로 원상회복, 소비자 피해 구제 등 타당한 시정방안을 제시하면 위법 여부를 확정하지 않고 사건을 신속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