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 마음을 훔친 '서비스 품질'…고객들은 오늘도 그곳으로 향한다 2023-07-19 09:02:02
‘렌탈케어서비스’, ‘가전 AS’(이상 96점) 등도 전년에 이어 월등한 평가를 받았다. 작년 대비 총 9개 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이 상승했으며, ‘저축은행’(89점, +5점) 산업에서 눈에 띄는 개선이 있었다. 반면 9개 산업에서 서비스 품질 하락이 나타났는데 ‘전자제품전문점’(92점, -3점), ‘대형마트’(90점, -3점)...
하이케어솔루션, '케어매니저' 운영…고객 찾아가는 서비스 2023-07-19 09:00:02
필요한 13종의 가전을 고객이 요청하면 방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하이케어솔루션은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고객 맞춤형’ 가전케어 서비스 전략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LG전자 렌탈가전을 구매하거나 별도 케어를 신청한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LG전자, 전 제품군 '온보딩 서비스' 확대…"클릭 한번에 연동" 2023-07-18 10:54:00
온보딩 서비스는 LG전자 홈페이지·베스트샵·렌탈 인증점에서 구매한 제품의 배송 현황과 일정 등을 알려주고, 배송 완료 후 LG 씽큐 애플리케이션과 제품을 한 번에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선보인 온보딩 서비스의 대상을 가전과 TV 전 제품군으로 확대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 UX/UI도...
[더 라이프이스트-강소기업이 경쟁력이다] 조직의 성과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2023-07-17 17:06:13
특강을 듣는데, 일본에서는 가전제품을 렌탈로 많이 판매한다는 강사의 설명을 듣고, 정수기를 렌탈로 판매하기 시작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한다. 강사로부터 들은 지식을 기반으로 지혜롭게 사업에 적용한 것이다. 이처럼 지혜로운 사람이 되려면, 우선 지식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지식만 있다고 해서 지혜로워지는...
LG전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2030년 매출 100조 퀀텀점프(종합) 2023-07-12 14:00:05
'홈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가전 렌탈·케어십 사업도 확대한다. 최근 5년간 LG전자의 렌탈·케어십 서비스 매출의 연평균 성장률은 30%를 넘어섰다. ◇ 전장·공조·빌트인 가전 등 B2B 사업 성장 가속화 B2B 사업도 가속페달을 밟는다. 집 안 공간 중심의 기존 사업에서 지난 65년간 축적한 노...
"'가전은 LG' 넘어서겠다…50조 투자해 2030년 100조 매출 목표" 2023-07-12 11:56:05
가전 영역도 초개인화, 구독, 스마트홈을 접목해 집 안 전체를 아우르는 '홈 솔루션(Home Solution) 사업'으로 확장한다. 가전 렌탈·케어십 역시 제품의 유지·관리·세척을 넘어 집 안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아우르며 사업을 확대한다. 최근 5년간 LG전자의 렌탈·케어십 서비스 매출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LG전자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2030년 매출 100조원 2023-07-12 10:00:04
'홈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가전 렌탈·케어십 사업도 확대한다. 최근 5년간 LG전자의 렌탈·케어십 서비스 매출의 연평균 성장률은 30%를 넘어섰다. ◇ 전장·공조·빌트인 가전 등 B2B 사업 성장 가속화 B2B 사업도 가속페달을 밟는다. 집 안 공간 중심의 기존 사업에서 지난 65년간 축적한 노...
LG전자, 2030년 매출 100조원…'50조 투자' 사업 대전환 2023-07-12 10:00:00
낸다. 구매 후에도 고객이 필요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업(UP)가전을 더 진화시키며 초개인화, 구독, 스마트홈을 접목하는 'HaaS(Home as a Service)'를 지향점으로 한다. 가전 렌탈·케어십 또한 제품의 유지·관리나 세척뿐 아니라 집 안 공간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아우르며 사업을 확대한다. 최근 5년간...
환경가전 확산…B2B, B2G 시장 공략 나선 코웨이 2023-06-26 16:03:16
공간에 필요한 환경 가전과 안마의자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B2B, B2G 시장의 특징은 여러 사용자가 함께 사용한다는 점”이라며 “필터 교체, 제품 세척 등 주기적인 관리 서비스가 제품 선택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최초로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 코웨이는 제품 위생 관리와 필터 교체 등...
코웨이, 피부 상태에 맞춰 세정수·연수·기능수 선택 2023-06-20 09:00:01
힘쓰며 환경가전 렌탈 비즈니스 사업의 진화를 선도하고 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디지털·디자인·품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을 통해 건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장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