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증권, SK네트웍스 목표가 올려…"비용 효율화로 실적 개선" 2023-08-10 08:18:36
증가와 정수기 신제품 출시로 렌탈 매출이 회복세에 들어섰으며 온라인 가전 판매 비중이 확대돼 실적 정상화 과정에 있다고 평가됐다. SK렌터카의 경우 단기 렌탈 매출은 소폭 줄었지만 마진이 큰 중고차 수출 물량이 증가해 이익 개선에 성공했다. 정보통신 사업 부문에서는 판매 가격 상승 등의 수혜를 입었고, 워커힐의...
LG전자, 서울대와 머리 맞대고 장애인 고객 접근성 개선 나선다 2023-08-07 10:00:04
개선 연구…"국내 가전업계 첫 장애인 서비스 접근성 평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서울대와 함께 장애인 고객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에 나섰다. LG전자는 다음 달까지 김승섭 서울대 보건대학원 환경보건학과 교수를 비롯한 '장애와 건강' 연구팀과 함께 'LG전자 서비스 접점...
위니아에이드, 현대렌탈케어와 렌탈 판매 중개계약 2023-07-26 08:01:58
상품을 순차적으로 취급할 예정이다. 현대렌탈케어 정수기, 제빙기, 커피머신, 펫가전 외에도 대유위니아그룹 가전 계열사의 주요 제품인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에어블에어컨, 닥터마사지 등을 렌탈 상품화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예정이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냉장고 전용 'AI칩'까지…LG전자 '초개인화' 혁신 2023-07-25 17:59:22
공개했습니다. 가전 제품에 전용 인공지능(AI) 반도체를 넣어서 스마트폰처럼 자신만의 제품으로 지원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홈 솔루션 사업 전환을 위해 기존 렌탈 서비스는 구독 형태로 통합해 확대 적용합니다. 정재홍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세탁기를 구독하자...
"가전에서 홈 솔루션으로"…LG전자, 'UP가전 2.0'으로 혁신(종합) 2023-07-25 14:00:05
해방을 통한 삶의 가치 제고'를 제시했다. 가전이 해결하지 못하는 가사 영역이나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계속 신경 써야 하는 소모품 교체, 세척 등 관리 영역을 서비스로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고객은 UP가전 2.0 구매 시점에 제품 관리, 세척 등을 돕는 LG전자 케어십 서비스는 물론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가전에서 스마트 홈 솔루션으로"…LG전자, 'UP가전 2.0' 공개 2023-07-25 10:00:02
'구독' 방식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 렌탈은 향후 구독과 통합 운영한다. 구독 사용 기간은 3년부터 6년까지 선택할 수 있다. 구독으로 초기 구매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다양한 제품 옵션과 서비스는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구독 기간 제품 애프터서비스(AS)는 무상 제공한다. LG전자는 구독 기간 제품...
세라젬,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 제품 무상수리·교체 서비스 2023-07-19 09:54:24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이다. 세라젬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며, A/S 기사가 방문해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 시기가 보증·렌탈 기간 이내인 제품 중 침수돼 수리가 불가능한 제품이라면 별도 비용 없이 교환해준다. 세라젬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세라젬,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 제품 무상교체 지원 2023-07-19 09:40:27
등 세라젬 헬스케어 가전이다. 수해 피해 접수와 대상 제품 확인은 세라젬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 후 A/S 기사가 방문해 무상 출장·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증·렌탈 기간 내 침수로 인해 수리가 불가능한 제품의 경우 별도의 비용 없이 교환해주며, 기간이 지난 경우에도 수리 시 부품 교체 비용을 50%...
소비자 마음을 훔친 '서비스 품질'…고객들은 오늘도 그곳으로 향한다 2023-07-19 09:02:02
‘렌탈케어서비스’, ‘가전 AS’(이상 96점) 등도 전년에 이어 월등한 평가를 받았다. 작년 대비 총 9개 산업에서 서비스 품질이 상승했으며, ‘저축은행’(89점, +5점) 산업에서 눈에 띄는 개선이 있었다. 반면 9개 산업에서 서비스 품질 하락이 나타났는데 ‘전자제품전문점’(92점, -3점), ‘대형마트’(90점, -3점)...
하이케어솔루션, '케어매니저' 운영…고객 찾아가는 서비스 2023-07-19 09:00:02
필요한 13종의 가전을 고객이 요청하면 방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하이케어솔루션은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고객 맞춤형’ 가전케어 서비스 전략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LG전자 렌탈가전을 구매하거나 별도 케어를 신청한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