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영, '하마스에 자금 지원' 매체·관련자 공동 제재 2024-03-28 02:13:01
서비스를 하마스에 직·간접 지원했다고 보고 있다. 영국 재무부 역시 가자 나우를 테러 단체인 하마스와 팔레스타인이스라믹지하드(PIJ)의 활동을 조장한 매체라고 지목했다. 알쿠레시와 아키라는 지난해 10월 7일 이후 공동 모금 활동에서 가자 나우를 협력사로 광고했고 가자 나우에 수천 달러를 제공했다고 한다. 미...
방심위, MBC 탈북작가 장진성 성폭력 의혹 보도에 '의견진술'(종합) 2024-03-26 14:26:13
또 간접광고 상품을 드라마 장면에 지나치게 직접적으로 등장시켜 시청 흐름을 방해했다는 민원이 제기된 SBS[034120] TV '모범택시', 이동관 전 방통위원장의 아들 학교폭력 의혹을 제보한 제보자와 관련해 허위 사실을 방송했다는 민원이 제기된 TV조선 'TV조선 뉴스7'에 대해서도 의견진술을 결정했다....
제일기획,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서 금상 등 본상 6개 수상 2024-03-18 09:10:52
제일기획[030000]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에서 금상 1개와 은상 4개, 동상 1개 등 본상 6개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일기획이 맡은 삼성전자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금상 1개 등 총 4개를...
"프로그램 제목 협찬·라디오 간접광고, 연 469억 생산유발효과" 2024-03-15 08:00:03
협찬·라디오 간접광고, 연 469억 생산유발효과" 이시훈 계명대 교수 "관련 규칙과 방송법 시행령 개정돼야"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프로그램 제목 협찬과 라디오 간접광고를 도입할 경우 생산 유발 효과가 연간 469억원에 이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15일 한국방송협회 주최로 열린 기자...
방송산업, 정말 숨통 트일까…재허가 최대 7년·광고유형 단순화 2024-03-13 16:30:02
비율은 공개되지 않았다. 광고 규제 완화를 통한 시장 활력 제고도 주요 부분으로 다뤄졌다. 현행 방송 광고 유형은 방송 프로그램·중간·토막·자막·시보·가상·간접광고 등 총 7개로 구분돼있는데 복잡하고 엄격한 규제로 새로운 유형의 광고를 도입하거나 신규 재원을 확보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이거 한지민 목걸이 아냐?"…웹툰 보다가 '깜짝' 놀랐다 2024-03-11 20:00:03
네이버 웹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광고 상품이 연달아 출시되면서 주로 드라마에 등장하던 간접광고(PPL)가 웹툰에도 나오고 있다. 웹툰의 달라진 위상을 보여주는 사례란 평가가 나온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은 지난해 12월 웹툰 이야기 속에서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는 새로운 간접광고(PPL)...
넥센타이어,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 2024-03-11 09:54:02
넥센타이어가 제31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간접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讐?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맨시티 구단의 47년만의 방한을 기념해 sbs '문명특급'과 지난해 8월 콜라보해 제작한 콘텐츠로 간접광고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맨시티...
드라마 PPL도 AI로…혁신 입은 애드테크 2024-03-01 18:14:39
AI 간접광고 솔루션 스타트업 인쇼츠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인쇼츠는 콘텐츠 촬영본에 AI로 광고 제품을 자연스럽게 넣어준다. 콘텐츠 PPL 진행 시 촬영 당일 현장에 제품을 일일이 배치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기존 PPL은 촬영 전 광고 계약을 마치고 실제 현장에 배치하는 과정에 5개월~1년가량의 시간이 필요했다....
AI 광고 스타트업 인쇼츠, '글로벌 진출 디데이' 우승 2024-03-01 10:59:34
기반 간접광고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인쇼츠가 우승을 차지했다. 디캠프는 지난달 29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프론트원에서 ‘글로벌 진출과 투자’를 주제로 디데이를 개최했다. 총 202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총 8개사가 2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올랐다. 한국성장금융, 한국벤처투자, 우리자산운용이 공동 주관사로...
"미국이 낳고 한국이 키웠네"…美도 반한 '최고의 K치킨' 뭐길래 2024-02-26 10:33:31
등 K콘텐츠 확산 속 간접광고(PPL) 노력을 통해 꾸준히 노출되면서 인지도를 쌓았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손예진(윤세리 역)과 현빈(리정혁 역)이 자주 찾는 K치킨으로 등장한 BBQ는 현지에서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후문이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