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헌옷 버리지 마세요"…펄프와 섞었더니 '대박' 아이템 탄생 2024-03-12 09:51:18
네오코튼TMB는 LG생활건강 럭셔리 브랜드 ‘오휘’의 ‘얼티밋 핏 진 쿠션’ 면세점 제품 포장에 첫 적용된다. 무림은 이번 국내 화장품 업계 리딩 기업과 협업을 통해 또 한번 친환경성과 제품력을 입증받게 됐다. LG생활건강 측은 “얼티밋 핏 진 쿠션은 실제 데님 패브릭을 제품 용기에 적용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지난해...
임대보증금 간주임대료 이자율 2.9→3.5%…12년만에 최고치(종합) 2024-02-27 16:45:32
면세점의 경영난을 지원하기 위한 면세점 특허 수수료 감경 조치도 기간을 연장한다. 2020∼2022년 매출액에 이어 2023년 매출액에 대한 특허수수료도 50% 줄여준다. 희귀병 람베르트-이튼증후군에 쓰는 치료제 아미팜프리딘 등도 부가가치세와 관세를 면제해준다. 근로자 건강센터가 제공하는 산업재해 예방 관련 의료보건...
반도체 HBM시설투자 최대 25% 세액공제…방산 시설엔 18% 2024-02-27 15:01:00
면세점의 경영난을 지원하기 위한 면세점 특허 수수료 감경 조치도 기간을 연장한다. 2020∼2022년 매출액에 이어 2023년 매출액에 대한 특허수수료도 50% 줄여준다. 희귀병 람베르트-이튼증후군에 쓰는 치료제 아미팜프리딘 등도 부가가치세와 관세를 면제해준다. 근로자 건강센터가 제공하는 산업재해 예방 관련 의료보건...
지갑 다시 '활짝'…통 큰 中 관광객 '귀환' 2024-02-25 11:54:03
대비 증가한 업종은 면세점(44.79%), 한식 음식업(14.59%), 대형 종합 소매업(11.28%),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용품 임대업(7.53%), 호텔업(6.47%), 체인화 편의점(3.68%), 건강보조식품 소매업(2.07%), 화장품 및 방향제 소매업(1.66%), 서양식 음식점업(1.28%) 등이다. 제주도는 중국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무사증...
넥스트플레이어, 2023년도 매출 530억 달성... 전년 대비 15% 성장 2024-02-23 10:00:00
넥스트플레이어는 이커머스 전문 건강기능식품 취급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면세점에 샵인샵 형태가 아닌 단독 매장으로 오픈한 점도 주목된다. 2023년 4월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을 시작으로 신라면세점 제주점, 김포공항점, 서울점까지 총 4개점을 오픈하며 면세 유통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오픈 이후 목표 매출 대비...
명동에 단독 매장 낸 비티진…"올해 매출 300억 목표" 2024-02-22 20:08:02
추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비티진은 서울 명동에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등 제품 판매와 브랜드 마케팅 강화를 위해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H.사피엔스'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창사 22주년을 맞은 비티진이 자사 브랜드의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사피엔스는 연면...
비티진 "2027년 매출 1천억…내년 코스닥 상장할 것" 2024-02-22 16:35:31
운영되며, 지하 1층은 외국인 단체 관광객 대상의 사후면세점으로 특화 운영된다. 주요 제품은 진비책, 공후하, 42.195, 헬퓨 등 4종이다. 구체적으로 건강기능식품 20품목, 기능성 화장품 10품목, 기능성 음료 1품목을 비롯해 매장 오픈에 맞춰 동시 런칭한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헬퓨의 맞춤형 건기식 29품목도 새롭게...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자연유래 성분과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화장품 만드는 ‘데일리스테’ 2024-02-06 09:36:03
2019년 중국 훠월궈스 국경지역 면세점 진출, 대한민국 대전시와 ‘Daejeon is U’ 공동브랜딩 사업 추진, 2021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기업 선정, 인체제대혈줄기세포배양액을 활용한 안티에이징 2종 개발, 2021년 10월 (주)보네스티 법인 설립, 2022년 2월 창업진흥원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
유안타 "LG생활건강, 주가 상승 모멘텀 부재"…투자의견 '중립' 2024-02-06 08:29:11
건강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1조5천672억원, 영업이익이 547억원이라고 밝혔다. 이는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이승은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실적기여도가 가장 높은 화장품 사업부의 매출액이 6천635억원으로 전년 대비 23.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3억원으로 90.8% 줄었다"며 "국내 면세점 채널에서...
화장품 빅2 '실적 반전' 美·日에 달렸다 2024-02-04 18:44:28
시장에서의 부진과 면세점을 찾는 따이궁(보따리상) 감소 탓이 크다. 중국 경제 침체로 지난해 고가 화장품 수요는 더 낮아졌다. 중저가 제품은 자국산을 선호하는 ‘궈차오’(애국소비) 흐름이 강하다. 사드와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중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입지는 크게 좁아졌다. 한국산 화장품의 중국 유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