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약과 오픈런' 하던 2030…이젠 '고려시대 간식'에 빠져든다 [여기잇슈] 2023-09-07 19:47:37
동기 대비 624.54% 급증했다. 같은 기간 가장 많이 검색된 연관 검색어 중에선 '웨이팅(262건)'이 눈에 띈다. 이날 만난 개성주악 전문점 직원들은 "약과가 유행하더니 이젠 개성주악도 '오픈런'이 필요하다"며 "요즘엔 특히 20~30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귀띔했다. 개성주악은 인스타그램 등 S...
초록마을, 모바일 앱에 GPT-4 검색엔진 탑재 2023-08-10 14:07:31
웹페이지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나아가 고객별 검색 패턴과 구매 취향에 맞춰 유사 혹은 연관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재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을 주기에 맞춰 추천하는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박준태 정육각·초록마을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소프트웨어 개발 영역의 결합 및 내재화로 그간 ...
보고 싶을 때, 듣고 싶을 때, 읽고 싶을 때…지금, 아르떼 2023-08-03 18:47:16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주변 문화생활을 즐기는 지인들에게 물어봐야 하니까. 생각만큼 쉬운 일은 아니다. 자주 들어가는 검색 엔진에 ‘공연 추천’이나 ‘전시 추천’을 넣으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1000여 개 공연 정보가 화면을 가득 메운다. 미술관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SNS를 뒤져 화제의 전시를 찾다가...
조민 "父·정치와 엮지 말라"고 했지만 안 되는 이유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3-07-22 07:14:36
조 씨 이름으로 검색되는 게시물에서 나타난 긍·부정 키워드 1위는 '괴롭히다'(361건)였다. 그의 지지자들이 검찰이 조 전 장관의 항소심을 앞두고 조 씨를 소환 조사하겠다는 언론 보도를 공유하면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조 씨를 괴롭힌다는 취지로 주장하는 SNS 글이 관심을 끌면서다. 그러나 그다음으로 많이...
[마켓PRO 칼럼] 경기선행지수를 활용한 팩터 투자 전략 2023-07-20 14:00:03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경기선행지수를 활용한 팩터 투자 전략 이건민 BNK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 “고용 둔화에도 긴축 기조”, “한국 무역수지, 16개월 만에 흑자 전환”, “미 CPI, 안정경로 복귀 시도”… 매크로를 분석하다 보면 정말 많은 지표가 있다. 이들은 서로...
대피소 알려주고 기차표 예매·車검사 예약…다 되는 네카오 지도 2023-07-10 16:19:59
있었다. 민방위 대피소 검색이 가능해지면서 지도 앱들은 재난 상황에서 이용자의 안전에도 도움을 주게 됐다. 공공시설 예약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모빌리티의 모빌리티(탈것) 서비스 앱인 카카오T는 최근 SRT 승차권 예매, 자동차 검사 예약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국립수목원도 예약할...
'초대형 라면' 먹방 뜨더니…"없어서 못 먹는다" 품귀 현상 [이슈+] 2023-06-18 07:21:23
키워드분석사이트 블랙키위에 따르면, 점보도시락 검색량은 출시 이후 이달 1일부터 지난 15일까지 네이버 포털 내 검색량만 36만6000회에 달했다. '팔도 점보도시락'은 출시된 지 3일 만에 초도물량 5만여개가 완판됐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점보도시락을 사려고 동네 GS25는 다 돌아다녔다", "5만원을...
"겹악재 다 해소됐다"…힘 실리는 美 경제 '연착륙' 전망 2023-06-07 08:58:27
‘불황(recession)’이라는 단어의 검색 빈도는 지난해 여름 급증한 뒤 약 1년 만에 최저 수준까지 떨어진 상태다. 전미소매협회(NRF)의 잭 클라인헨즈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고용시장이 탄탄하게 유지되고 임금이 오르면서 소비자들은 고물가?고금리 환경을 이겨내고 있다”며 연착륙 가능성에 힘을 실었다. 지난 5월...
"보고 싶지만 구독은 NO"…OTT 대신 '요약본' 찾는다 2023-06-05 21:10:14
28.0%는 친구나 지인의 계정을 빌린다고, 27.9%는 검색 등을 통해 무료로 풀린 영상을 시청한다고 답했다. 당근마켓이나 커뮤니티 등에서 OTT 계정을 이용 시간만큼만 구매(대여)해 시청하는 경우도 6.6%였다. OTT 서비스 내 광고 수용 의향 관련 설문에서 응답자 중 32%는 구독료가 아무리 써도 광고는 싫다고 답했으며,...
"OTT 사용자 3명 중 1명 '구독료 싸도 광고는 싫어'" 2023-06-05 18:19:20
28.0%는 친구나 지인의 계정을 빌린다고, 27.9%는 검색 등을 통해 무료로 풀린 영상을 시청한다고 답했다. 당근마켓이나 커뮤니티 등에서 OTT 계정을 이용 시간만큼만 구매(대여)해 시청하는 경우도 6.6%였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OTT는 여전히 넷플릭스로 나타났다. 이용 빈도를 기준으로 OTT 주 이용률을 확인한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