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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관세전쟁] 멕시코·캐나다 '보복관세' 맞대응 예고…치킨게임 치닫나 2025-02-01 11:08:45
'보복관세' 맞대응 예고…치킨게임 치닫나 멕시코 "맞고만 있지 않을 것"…트럼프 1기 때 경험 토대로 보복관세 품목 준비 캐나다 "원한 건 아니지만 행동할 것" 배수진…과도한 美의존 탓에 균열 조짐도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25% 관세 부과로 '직격탄'을...
"얌전한 수학 천재"…전 세계 놀라게 한 '딥시크' 창업자, 누구? 2025-01-31 13:50:34
1등을 차지하려는 경쟁적 게임으로 간주하는 데서 나온다"라며 "학생 성과에 대한 투명성을 제거하는 것은 야심 찬 10대들에게는 학교가 무의미하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영재가 학업보다 경쟁적인 게임을 더 흥미롭게 여기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며 "적어도 비디오 게임에서는 순위를 볼 수...
텔레그램 CEO "딥시크 성공, '경쟁 조성' 중국 교육체계 덕분" 2025-01-31 12:00:31
밝혔다. 이어 "많은 영재가 학업보다 경쟁적인 게임을 더 흥미롭게 여기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며 "적어도 비디오 게임에서는 순위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두로프는 모든 학생에게 성적과 무관하게 '너희는 챔피언이야'라고 말하는 것은 친절해 보일 수 있지만, 졸업 이후 이 환상은 빠르게...
모차르트·반 고흐에 가려진 평범한 삶…비극 없는 예술가도 있다 2025-01-30 17:04:10
건 게임을 시작하는 동안 켈리 라이카트는 서사의 굴곡이 없는 미니멀리즘을 선택했다. 감독은 영화 (사진)을 통해 예술과 일상의 교차점을 모색한다. 포기나 희생을 들먹이지 않고, 예술과 평범한 일상이 사이좋게 균형을 이루며 앞으로 나아가는 삶은 가능할까. 리지는 예술 대학의 행정실에서 근무하고 있다. 첫 전시가...
삼성전자, 美 서카나 선정 TV·사운드바·모니터·SSD 1위 2025-01-29 08:01:00
강조했다"고 말했다. 모니터 부문의 경우 3년 연속 모니터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 게임 모니터, OLED 모니터 등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사진과 비디오, 게임 등을 안정적으로 저장하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내장·외장형 SSD 분야에서도 리더십을 확고히 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서카나의 2025년 소비자...
'키덜트' 트렌드 확산…패션업계, 캐릭터 협업상품 인기 2025-01-28 09:01:01
IP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10월 스파오가 게임 캐릭터 '앙상블 스타즈'와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자 오픈런(물건을 사려고 영업시간 개시 전부터 줄 서서 기다리는 것)이 생기기도 했다. 인기에 힘입어 작년 스파오의 협업 상품 매출(650억원)은 전년보다 30% 늘었다. 가장 활발히 협업이 이뤄지는 파...
"중국은 승승장구하는데 왜 한국은"…기막힌 상황 2025-01-27 20:06:46
달리 글로벌 게임업체는 성장세가 가파르다. 중국 정보기술(IT)업체 텐센트 게임 부문의 매출 증가율은 13%(지난해 3분기)를 기록했다. 2분기(14%)에 이어 세계 평균치를 넘어섰다. 지난해 4분기에도 10%대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게임 부문 매출도 지난해 3분기 56억달러를 기록하며 1년...
'오겜2' 독주 꺾고 1위 등극…"한국 드라마인 줄 알았는데" [이슈+] 2025-01-24 19:45:02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 시즌2가 22일 만에 글로벌 1위 자리에서 내려왔다. 한국에 빠진 소녀에 전 세계가 열광하며 '오징어게임2'를 꺾었다. 콘텐츠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지난 23일 기준 넷플릭스 오리지널 '엑스오, 키티2'는 글로벌 넷플릭스 TV 쇼 부문...
젠슨 황 "세가는 엔비디아의 은인…첫 기회 준 은혜 잊지 않아" 2025-01-23 18:35:03
설득해 세가는 엔비디아에 500만달러를 투자했다. 이 돈으로 젠슨 황은 ‘리바(RIVA) 128’로 불리는 세 번째 ‘NV3’ 만들어 대박을 터트렸다. 엔비디아는 2022년까지 게임용 GPU가 주력 사업이었다. 당시 매출의 46%를 차지했다. 지금은 AI데이터센터에 장착되는 AI가속기 사업 비중이 압도적으로 커졌다. 지난해 4분기...
AI에 빠진 인류…"지난해 전세계 AI앱 결제 1조8천억원" 2025-01-23 17:15:07
건수는 4억2천700만회로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 챗봇 부문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이름·설명 등에 AI 관련 용어가 포함된 앱의 다운로드는 2019년 50억건에서 지난해 170억건 수준으로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전체 앱 다운로드 건수 가운데 13% 정도에 해당한다. 한국의 경우 2019년 7천700만건에서 지난해 2억2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