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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증시 '트럼프 열광'…다우 44,000선 첫 돌파 마감 이정표(종합) 2024-11-12 07:02:29
투자가 이뤄지는 주식) 대표 주자로 꼽히는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 주가는 9.57% 급등했다. 대형주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8.96%)가 오름세를 이어갔고, 애플(-1.2%)은 하락하는 등 혼조세를 보였다. CFRA리서치의 샘 스토발 최고 투자 전략가는 AP통신에 "예상 밖 트럼프 완승은 랠리를 촉진하는 데...
'문화유산과 컬래버레이션'…전통문화 전도사로 나선 IT업계 2024-11-11 15:57:43
전통문화 전도사로 거듭나고 있다. 게임 콘텐츠와 문화유산을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시도가 곳곳에서 쏟아지고 있다. 업계에선 게임과 전통문화를 혼합하면 두 산업이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19일까지 서울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서울에서 특별전인 ‘불과 파괴의 땅’을...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개관 1년만에 문화콘텐츠기업 및 창작자 공간' 입주기업 모두 입실 2024-11-11 14:05:54
각 연 매출 86억, 21억인 게임·VR 분야 2개 우수기업이 충남과 울산에서 지원했으며, 부천에 지점을 설립해서 입주한다는 점이다. 지점을 설립해 입주하게 되면 지방에 거주하는 우수 콘텐츠 분야 전문가를 유입하게 되고 확대 채용하면 지방세 수입 확보에도 이바지하게 된다. 지난 2023년 10월 개관한 웹툰 융합센터는...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엑스바이브(XVIVE),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소통파트너대상’ 수상 2024-11-08 09:00:00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 소통 분야 시상식으로, 산?학?연이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유일의 디지털 소통 효과 측정지표를 통해 수상자를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200여 개의 기업과 110여 개의 공공기관이 평가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엑스바이브는 창의성과...
韓콘텐츠 인기 중남미에 거점 구축…"성장세 세계평균 웃돌아" 2024-11-08 08:58:19
방송·게임·음악 등 콘텐츠 산업을 기반으로 한 세계 시장 개척을 돕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중남미 지역 센터가 멕시코와 아르헨티나에 잇따라 들어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멕시코 비즈니스센터는 7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서 개소식을 하고 양국 간 관련 프로젝트와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를 시작했다. 센터에서는...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7일) 주요공시] 2024-11-08 06:05:01
AI 자신감…"게임에 소형언어모델 탑재" ▲ 테라사이언스[073640], 30억원 유상증자...서진판지에 제3자배정 ▲ KS인더스트리[101000], 10억원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 진에어[272450] 3분기 영업이익 402억원…매출은 역대 3분기 기준 최대 ▲ 덴티움[145720] 3분기 영업이익 236억원…작년 동기 대비 21.4%↓ ▲...
LG, 대용량 세탁·건조기로 호텔·병원 등 B2B 시장 공략 2024-11-07 18:41:52
산업 전시회로 꼽힌다. 전 세계 250여 개 업체와 호텔, 병원, 대형 세탁 체인점 등 1만5000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가한다. LG 프로페셔널 제품군에는 최적의 세탁과 건조를 위한 AI 기술이 적용됐다. 세탁기에 적용된 AI는 세탁물 무게를 감지해 물과 세제의 사용량을 조절하고, 최적으로 탈수해 세탁 시간을 단축한다....
입고 걷는 걸음 걸음마다…완성되는 두겹의 주름옷 2024-11-07 16:58:48
한지공예를 하는 권중모는 스페인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했다. 그는 “전문적인 산업 브랜드 회사 속 인하우스 디자이너가 아니라 독립 디자이너를 하고 싶었고, 외부 인력 없이 대학생인 내가 혼자 할 수 있는 디자인이 뭘까 고민하다가 공예 세계로 눈을 돌렸다”고 설명했다. 권중모 삶에 스페인 바르셀로나는 빠질 수...
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국 15대 산업 경쟁력 리포트-문화산업] 2024-11-07 15:52:14
‘기생충’, 드라마 ‘오징어 게임’ 등 대형 아티스트와 히트작들을 줄줄이 탄생시키며 글로벌 대중문화 산업의 지형도를 바꾸기 시작했다. 오늘날엔 전 세계 사람들이 자신도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시시각각 소비를 할 정도로 더욱 깊숙이 침투하고 있다. 나아가 예술의 영역에서도 세계적인 인정을 ...
한국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 디지털혁신 포럼 2024' 성료 2024-11-07 15:43:26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해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비전을 중심으로 디캐릭 최인호 대표, 벤타VR 전우열 대표, 전진수 기업 자문 및 투자 파트너, 김경모 건국대학교 휴먼 ICT 연계전공 학과장이 참여해 발표와 토론을 펼쳤다. 한편, 현장에는 각 공동주관 기관들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