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학회장 "문체부, 게임산업 진흥정책 내놔야" 2023-01-11 16:26:31
학회장은 "메타버스를 게임 범주에 묶고 게임법으로 규제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미 메타버스는 하강기로 접어들었고, 수익모델 구축에 실패했기 때문에 굳이 규제하지 않아도 생존을 위해 스스로 규제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 도입 문제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후보 ...
'게임 질병코드' 국내 도입 논의 4년째 헛바퀴 2023-01-10 06:30:01
2019년 이른바 '게임 중독'(게임이용장애)을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질병분류(ICD)에 반영한 지 4년째가 됐지만, 국내에서는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규정할지를 두고 여전히 결론을 못 내리고 있다. 10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게임이용 장애 질병코드 국내 도입 문제 관련 민·관 협의체'는 지난달 회의를...
혁신 스타트업, CES 데뷔 시킨 현대차그룹 2023-01-04 17:50:22
게임, 인공지능을 이용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아동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제로원 관계자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 발굴에 집중해 왔다”며 “CES 참가로 제로원이 육성한 스타트업이 해외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김일규...
"게임으로 ADHD 치료제 개발"…제로원, CES서 혁신기술 전시 2023-01-04 10:47:12
이모티브는 모바일 게임과 인공지능을 이용해 아동 ADHD(주의력결핍과다행동장애)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고, 아고스비전은 지능형 로봇에게 사람 수준의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광시야 3D 카메라 아고스뷰를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셀플러스코리아(CellPlusKorea) ▲엑스와이지(XYZ) ▲원더무브(Wondermove)...
[CES 2023] 현대차그룹 후원 제로원, 스타트업 혁신기술 소개한다 2023-01-04 09:30:47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모티브는 모바일 게임과 인공지능을 이용해 아동 ADHD(주의력결핍과다행동장애)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고, 아고스비전은 지능형 로봇에게 사람 수준의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광시야 3D 카메라 아고스뷰를 개발 중이다. 제로원 관계자는 "그동안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
카카오 "피해 소상공인 최대 5만원·전국민 이모티콘 지급" [종합] 2022-12-29 15:54:14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게임즈·모빌리티·엔터·페이 등 계열사 보상안도 마련 카카오 외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페이 등 주요 계열사도 이번 장애로 인해 피해를 본 파트너들을 위해 지원책을 마련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제휴된 PC방 사업체에 대한 혜택 강화를 통해 게임 이용자의...
어나더사이트, 메타버스 멘탈헬스케어플랫폼 `할말다해` 23년 2월 첫 선 2022-12-23 15:29:39
대화훈련 게임뿐 아니라 객관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결과리포트, 대인관계 특화 다이어리, 커뮤니티, 챗봇 서비스 등 다각적인 기능이 제공된다. 사회불안 인지행동치료에 기반한 기능이지만, 첨단기술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향상과 재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사회불안` 관련...
에어비앤비 창업자 "韓숙소 검색 590% 늘어…한옥을 카테고리로" 2022-11-17 08:00:03
그는 "BTS, 기생충, 오징어게임 등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 3분기 에어비앤비에서 외국인의 한국 숙소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보다 590% 증가했다"고 말했다. 네이선 CSO는 최근 높아지는 규제 압박에 대한 의견도 밝혔다. 그는 "에어비앤비가 사업에 진출한지 14년이 넘었으며 10억명이 넘는...
2023년 환율은 어떻게 예측하나?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2-11-14 07:56:51
높다. 올해 최고 드라마로 평가되고 있는 오징어 게임으로 역환율 전쟁결과를 예상해 본다. 첫 무대에 오른 게임 참가자는 달러화와 엔화다. 결과는 관객이 긴장할 틈도 없이 너무 빨리 너무 싱겁게 끝나 버렸다. 엔·달러 환율은 1차 저지선인 구로다 라인(125엔), 2차 저지선인 미스터 엔 라인(130엔)이 잇달아 뚫린 데...
[커버스토리] 한국인 4743만 명 거주 '카카오 생태계' 안전한가? 2022-10-24 10:01:01
효자 종목이 됐죠. ‘애니팡’ 게임도 단기간에 돈을 벌어보겠다고 내놓은 연동 서비스였습니다. 모바일 게임업체는 카톡의 방대한 이용자가 필요했고, 카톡은 게임 서비스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익의 일부를 넘겨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런 서비스만으로는 천문학적으로 들어가는 투자비를 댈 수 없었습니다. 2014년 카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