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준 월러 "왜 서두르나"…랠리 피로감 덮친 엔비디아 [글로벌마켓 A/S] 2024-02-24 08:04:49
2,800만 달러, 주력 사업으로 떠오른 캐시앱은 11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캐시앱의 월간 활성이용자는 5,600만 명으로 급여를 입금한 뒤 간편 결제에 이용하는 소비자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잭 도시 블록 최고경영자는 "새로운 시장의 확장이 아닌 미국에 초점을 두고 있다"면서 "금융 솔루션으로 쓰는 고객을...
승부사 캐시 우드, 코인株 팔고 테슬라 '줍줍' 2024-02-18 18:06:12
게재된 기사입니다. 월가의 ‘큰손’ 캐시 우드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가 암호화폐 급등장에서 미국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 지분을 팔고 기술주를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주가가 크게 오른 코인베이스를 팔아 차익을 실현한 뒤 고위험·고수익 기술주 종목에 투자했다는 분석이다. 18일...
[게임위드인] 넥슨 '웨이크러너', 잠재력 크지만 아직은 밋밋한 2024-02-10 11:00:01
불구하고, 웨이크러너만의 특징을 살린 게임모드는 찾기 힘들었다. 같은 게임사가 배급하는 '더 파이널스'의 캐시아웃 모드, '오버워치' 하면 떠오르는 화물 운송, '카운터스트라이크'나 '발로란트'의 상징인 5대5 경기처럼 웨이크러너 특유의 속도감을 살린 '게임의 규칙'이...
'실적 쇼크' 엔씨소프트 "M&A에 1.9조원 투입" 2024-02-08 17:00:27
게임 사업을 키우는 것을 넘어 M&A와 투자를 통해 덩치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현금 약 1조9000억원과 부동산 등 자산을 외부 투자에 쓸 수 있다는 게 홍 CFO의 설명이다. 그는 “새로운 IP를 확보하고 서구권 및 동남아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투자 방향성을 두고 있다”며 “M&A에 굉장한 노력과 시간을 쏟아붓고...
영업이익 57% 줄어든 카카오게임즈…"글로벌 시장으로 만회" 2024-02-08 16:57:21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모바일과 PC 버전을 선보인다. 한 CSO는 “단기적인 매출 극대화 전략보다는 안정적인 매출 장기화 전략을 세워 캐시카우로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바일 게임 ‘아키에이지 워’는 서비스 지역을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9개국으로 확장하고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현금 '1조9000억' 쌓아둔 엔씨…"M&A로 외부 IP 얻겠다" 2024-02-08 12:53:05
편의성, 게임 밸런스” 엔씨소프트로선 새로운 인기 IP 확보가 절실하다. 캐시카우(현금 창출원)인 리니지 시리즈의 매출이 줄어드는 가운데 이를 만회할 만한 작품을 내놓지 못하고 있어서다. 이 회사는 지난해 매출 1조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보다 31%, 75%가 줄었다. 매출이 1조원 대로...
카카오게임즈 작년 영업이익 58% 급감…"글로벌 공략 집중"(종합2보) 2024-02-08 11:20:02
'롬'을 서비스하고, 연내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 오더'를 국내외 시장을 겨냥해 출시한다. 아울러 자회사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트리플A급 MMORPG '아키에이지2'를 비롯해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등 자회사도 여러 차기작을 개발 중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넷마블 작년 696억 영업손실…신작 흥행에 4분기는 흑자(종합) 2024-02-07 17:10:2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역할수행게임(RPG) 9%,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9%, 기타 10% 등으로 나타났다. 게임별 매출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12%, 잭팟월드 9%, 랏차슬롯·세븐나이츠 키우기 각 8%, 캐시프렌지 7%,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6% 등으로 집계됐다....
넷마블 작년 영업손실 696억원…4분기는 흑자 전환 2024-02-07 16:27:2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역할수행게임(RPG) 9%,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9%, 기타 10% 등으로 나타났다. 게임별 매출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12%, 잭팟월드 9%, 랏차슬롯·세븐나이츠 키우기 각 8%, 캐시프렌지 7%,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6% 등으로 집계됐다....
"땡큐 테슬라"...저가매수 반등에 2차전지주 '강세'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2024-01-30 11:09:24
"대표적인 불공정 사례인 확률형 아이템으로 많은 게임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고, 게임에서 멀어져가서는 안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게임 관련 소액 사기를 근절하고 서비스를 조기 종료하는 먹튀 게임에 국가가 철저히 대응해서 게임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같은 소식에 게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