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빛나는 K컬처’ 산업은 아직 빛 좋은 개살구?[비즈니스 포커스] 2024-11-12 10:20:15
있어서다. 플랫폼·OTT 간의 경쟁 심화로 콘텐츠가 수혜를 보는 것이 바로 이런 모습이다. 편성도 확대된다. 폐지됐던 CJ ENM의 수목 드라마가 재개되고 SBS도 드라마 슬롯 확대에 소극적이지 않다. 결론적으로 앞으로는 제작비는 줄어드는 반면, 해외 판권 리쿱비율은 개선되고 드라마 수주가 늘어난다. 자고로 산...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에 3분기 적자전환(종합2보) 2024-11-12 10:06:17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도 덧붙였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5.3% 감소한 50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신규 브랜드 협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5%, 전 분기 대비 6.2% 증가한 610억원으로 나타났다. NHN은 지난 9월 소프트 론칭(한정...
펄어비스 "차기작 붉은사막 출시 일정 연말 국제행사서 공개" (종합2보) 2024-11-12 09:00:50
"게임스컴 이후 지속해서 이용자와 언론 매체,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붉은사막'을 시연했고 자체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이 제공하는 놀라운 비주얼과 독특한 게임플레이에 인상을 받았다는 극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출시까지 더 많은 시연을 제공해 기대감을 높이고 성공적인...
티메프 직격탄 제대로 맞았다…최대 매출에도 적자 2024-11-12 08:42:19
집계됐다. '한게임포커 클래식' 매출의 호조로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1천125억원을 기록했다. 결제/광고 부문은 NHN KCP의 국내외 가맹점 거래 규모가 성장을 이어가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1.1% 감소한 2천926억원을 달성했다. NHN클라우드·NHN두레이 등...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 여파로 3분기 적자전환(종합) 2024-11-12 08:25:49
것으로 집계됐다. 게임 부문 매출은 '한게임포커 클래식' 매출의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2.1%, 1천125억원을 기록했다. 결제/광고 부문은 NHN KCP의 국내외 가맹점 거래 규모가 지속 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1.1% 감소한 2천926억원을 달성했다. NHN클라우드·NHN두레이 등도...
펄어비스 3분기 영업손실 92억원…비용 증가에 적자 전환(종합) 2024-11-12 07:54:28
콘텐츠 업데이트로 실적 반등을 노린다. 4분기에는 지난달 24일 중국 시장에 출시한 '검은사막' PC 버전의 실적도 반영될 전망이다. 아울러 개발 중인 PC·콘솔 게임 차기작 '붉은사막'을 지스타 2024를 비롯한 글로벌 게임쇼에 출품해 집중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신세계百 본점 "신세계스퀘어, 열흘 만에 20만명 방문" 2024-11-12 06:00:00
인파는 각각 4만명이 넘었다. 신세계스퀘어에서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과 캐릭터에 스토리를 입혀 만든 애니메이션 '아케인 시즌2' 주요 장면도 이날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압도적인 크기와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갖춰 재단장한 신세계스퀘...
게임사 알짜 사업으로 떠오른 온라인 카지노 2024-11-11 16:02:19
네오위즈는 2021년 강원랜드와 게임 콘텐츠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카카오가 최대주주로 있는 넵튠도 에이치앤씨게임즈를 3월 합병했다. 에이치앤씨게임즈는 그간 북미 시장을 겨냥해 카지노 게임을 공급해왔다. 업계 관계자는 “카지노 게임 시장은 레드오션이지만 이용자 이탈률이 낮아 시장에 안착하면...
'문화유산과 컬래버레이션'…전통문화 전도사로 나선 IT업계 2024-11-11 15:57:43
전통문화 전도사로 거듭나고 있다. 게임 콘텐츠와 문화유산을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시도가 곳곳에서 쏟아지고 있다. 업계에선 게임과 전통문화를 혼합하면 두 산업이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19일까지 서울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서울에서 특별전인 ‘불과 파괴의 땅’을...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개관 1년만에 문화콘텐츠기업 및 창작자 공간' 입주기업 모두 입실 2024-11-11 14:05:54
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 공간을 모두 채웠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월 웹툰 융합센터 입주기업 4차 공고 시 9개 실 모집에 11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이 중 1차 서류평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7개 사가 선정됐다. 주목할 점은 각 연 매출 86억, 21억인 게임·VR 분야 2개 우수기업이 충남과 울산에서 지원했으며, 부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