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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해공 보폭 넓히는 김동관…닻 올린 한화오션 과제는 산적 2023-05-23 10:07:57
빠른 체질 개선과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고 양사의 결합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당장 재무구조 개선이 시급하다. 대우조선은 2021년 1조7천억원이 넘는 적자를 낸 데 이어 작년에도 1조6천억원이 넘는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최근 2년간 적자 규모가 3조4천억원에 달한다. 적자 규모를 줄이기는 했지만 올해 1분기에도...
하워드 막스 “SVB 사태가 美은행 연쇄 파산 일으키진 않을 것” 2023-05-08 11:39:49
다만, 자기자본 대비 총자산 비율이 높다는 것은 자산 가격이 소폭으로 하락하더라도 은행의 자본이 증발하여 지급불능 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업종을 불문하고 높은 레버리지와 자산/부채 불일치의 결합만큼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붕괴 원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은행은 이 두 가지 요인을 모두 내포하고...
대우조선 인수에 방산·태양광 호실적…입지 굳히는 한화 김동관 2023-05-01 06:01:01
말 연결 기준 부채비율은 1천542.4%까지 치솟았다. 인력 확보, 강성 노조와의 관계 정립 등도 과제다. 한편 김 부회장이 그룹 내 입지를 다져가면서 그룹 승계 작업도 속도를 낼지 주목된다. 현재 ㈜한화 지분은 김승연 회장이 22.65%, 김 부회장이 4.44%, 차남과 삼남이 각각 1.67%를 보유 중이다. 다만 이에 대해 한화...
대우조선 품은 한화...한국판 록히드마틴 내달 출범 2023-04-27 19:12:11
결손금이 2조7천억원에 달하고, 부채비율은 1600%에 이릅니다. 경쟁 조선사들은 올해 1분기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대우조선해양은 적자가 예상됩니다. 수주실적도 지난해 1분기 42억 달러에서 올해 1분기 8억 달러로 급감했습니다. 최대 경쟁사인 HD한국조선해양(72억8천만 달러)과 비교하면 초라한 성적표입니다....
한화, 대우조선 품에 안았다…'한국판 록히드마틴' 탄생 임박(종합) 2023-04-27 12:25:29
3조4천억원에 달한다. 대우조선의 작년 말 연결 기준 부채비율은 1천542.4%까지 치솟았다. 턴어라운드를 기대했던 올해 1분기도 대형 조선 3사 중 유일하게 대규모 손실이 예상된다. 2020년 4분기 이후 10분기 연속 적자다. 공격적인 수주전 또한 펼치지 못하고 있다. 조선업 사이클 상승기임에도 수주 실적은 작년 1분기...
내달 '육해공 통합 방산업체' 탄생…한화·대우조선 결합 초읽기 2023-04-23 06:01:01
연결 기준 부채비율은 1천542.4%까지 치솟았다. 일단 유상증자를 통해 2조원의 자금이 수혈되면 부채비율이 418.6%로 떨어지며 대우조선의 재무구조는 일정 부분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한화는 당분간 경영 정상화를 위해 인력 확충과 재배치 등의 방안을 모색하고, 에너지 사업 확대 등 사업 재편 등을...
산업은행 "한화 2조원 투자 없이는 대우조선 생존 불투명" 2023-04-05 19:00:01
"부채비율 1800%로 올 상반기에만 1조원이 필요한 대우조선은 한화 2조원 유증 없이는 생존이 불투명하고 채권단도 추가 금융지원을 하기 힘든 상황"이라며 "공정위가 고도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토대로 기업결합 심사를 하는 건 필요하나 방산시장의 구조적 특징, 대우조선의 국가적 중요성, 국내 방산산업의 도약 등을...
대우조선 대규모 적자에…한화 2조 수혈 역부족 2023-03-08 09:48:38
만을 내놨습니다. 한화그룹은 주요국의 결합 승인이 끝나면 제3자 유상증자 방식으로 2조원을 대우조선에 수혈할 예정입니다. 기존 지분 인수가 아닌 자본확충 성격의 유상증자로 재무구조 개선 효과까지 노리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2조원을 투입하더라도 이미 3조원을 향해가는 대우조선해양의 결손금을 충당하기에...
한은 "증권·여전사 등 2금융 유동성 '빨간불'…감독 강화해야" 2022-12-22 11:00:24
120.6%로 낮아졌다. 카드사의 즉시가용유동성비율{(현금·예치금+즉시매도가능유가증권+미인출약정한도)/3개월 내 차입부채}은 같은 기간 220.3%에서 155.6%로, 캐피탈사의 경우 169.8%에서 134.4%로 떨어졌다. 한은은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부실 우려, 대내외 금융시장 불안 등 공통요인에 업권별 특이요인이...
"한화, 대우조선해양 재무구조 개선 과제…고금리 부담" 2022-12-19 09:11:42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부채비율은 3분기 말 기준 1,290%였으나 2조원의 유상증자를 실시한 이후 400.2%로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의 단기 차입금은 2조9천억원 수준으로 차입 만기가 대부분 단기에 몰려 있어 차환 시 고금리 부담에 노출돼 있다"고 우려했다. 다만 대우조선해양의 연결 기준 영업이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