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즈니스 인사이트] 직원 70%가 불만…성과 평가 방식 바꿔라 2023-09-17 17:48:05
느낌에 더욱 충성 고객이 된다. 물론 보이지 않지만 뒤에서 중요한 톱니바퀴 역할을 하는 사람들을 인정해줄 방법은 있다. 분명한 것은 고객의 최종 평가가 모든 오류나 논란을 매듭짓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내부 평가 외에 최종 고객 평가가 들어와야 한다. (3) 평가 목적 다시 생각해야평가 때문에 감동받고 새 마음으로...
훌랄라 김병갑 회장 "인생역정을 담았다"…인생시집 ‘불꽃 인생’ 9월 1일 출간 2023-08-31 16:56:35
김 회장의 경영철학이 따뜻한 감성으로 녹아 있어, 읽는 이로 하여금 그의 불꽃 같은 인생역정에 공감하면서 잔잔한 감동으로 빠져들게 한다. 김병갑 회장의 시가 독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는 이유는 무엇보다 그의 성공과 삶의 이야기가 현장에서 발로 뛴 노력의 결과물이고, 성공의 결실을 이웃과 전 세계 인류와 나눔을...
[더 라이프이스트-박영실 칼럼] 고객이 '왕'이면 직원은 '전문가' 2023-08-22 14:36:36
창출을 위해서 기업들은 분주하다. 고객중심 서비스컨설팅을 통해 깨달은 사실은 필자는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원년 멤버로 서비스철학 및 고객만족경영 시스템구축과 정착화, 호텔신라 서비스혁신 TF팀에서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안정화 작업을 진행했다. 또 인천국제공항의 서비스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트래블러(...
[르포] 외환위기 이겨내고 수출 전진기지로…기아 오토랜드 광주 2023-07-04 15:00:00
2020년 44만1천대로, 2021년 45만7천대로 매년 늘고 있다. 전인환 오토랜드 광주 종합관리담당(실장)은 "오토랜드 광주는 현재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더욱더 높은 곳을 향해 매진할 계획"이라며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만족할 품질을 드리는 여러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김원철 서희건설 대표 "삼성 평택캠퍼스 등 반도체 벨트 중심에 위치" 2023-06-29 16:45:18
지역”이라고 했다. 김 대표는 조합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그는 “이 아파트가 조합원 입주민의 커다란 자부심이자 생활의 즐거움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수상의 기쁨을 조합원 여러분과 나누고자 한다”며 “서희건설은 앞으로도 최상의 품질과 고객 감동 경영으로 소비자 만족지수를 높이고 더 나은 생활의 만족을...
티웨이항공, 포켓몬 래핑 항공기 선보여…항공사 첫 '구독형 멤버십' 출시 2023-06-22 16:20:22
‘함께 하는 우리들의 항공사’라는 경영 이념을 토대로 대한민국 항공산업 발전에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안전운항을 위해 훈련센터를 건립했고 지속적인 훈련 및 투자를 통한 안전운항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최우선 가치인 고객 감동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대구국제공항,...
대한항공, 기내식 신메뉴로 여행 더 즐겁게…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도 선보여 2023-06-22 16:05:02
승객들에게 항공 여행의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다. 대한항공은 이달 1일부터 보잉 737-8 항공기가 운항하는 국제선 노선을 시작으로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이후 다양한 기종으로 확대해 순차적으로 국제선 전 노선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양한 채널의...
싸이렌이 울린다 방어막을 올려라 [김태엽의 PEF썰전] 2023-06-07 09:36:42
자사 App에 객관식으로 답변을 듣고 보상으로 고객들에게 바로 쿠폰을 날려주는 기능을 탑재해서, 신경만 쓴다면 거의 공짜에 너무 소중한 아이디어들을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이런 VoC를 두세 달 어치만 읽어봐도 대충 고객의 만족도가 어디로 가는지 “느낌”이 오는데 (그렇다, 조기 경보체계라는게 필자의 왼어깨 ...
스마트 컨슈머·체리슈머 시대…'브랜드 신뢰도' 구축은 필수 2023-05-30 16:34:50
구축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즉,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는 사업 성공의 지름길과 다름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23년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은 성공적인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 우수 브랜드들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행사다. 소비자들이 사랑하고 직접 선택한 브랜드들이라는 점에 있어서 ...
소비자가 뽑은 1등 서비스…그곳엔 만족 넘어 '감동'이 있었다 2023-05-17 16:40:39
물론 경영부터 고객 관리까지 다방면에서 소비자에게 만족을 넘어선 감동을 선사하고자 최선을 다해왔다. 국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해외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해외 진출도 마다하지 않았다. 그 결과 높은 소비자만족지수를 기록하며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들의 성장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데 그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