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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밀 내놓고, 출장 간 CEO도 나와라"…'무소불위' 국회 2024-12-12 18:09:48
쪼개 고객사와 만나는 기업인에겐 황당한 요구다. ③번도 기업인들이 부담스러워하는 대목이다. 국회의원들은 통상 10월 국감 시즌에 기업인을 무더기로 불러 밤새 세워놓는 등 ‘군기 잡기’에 나서는데, 앞으로는 1년 내내 부를 수 있기 때문이다. “안 그래도 국회의 기업인 호출이 늘고 있는데, 내년부터는 국회에 아예...
보험 CEO 피살에…도마 오른 美 의료시스템 2024-12-12 17:35:15
이 용어들은 보험사가 고객의 보험금 청구를 거절할 때 주로 쓰인다. 온라인상 위협을 추적하는 네트워크감염연구소의 앨릭스 골든버그 선임고문은 “톰슨 CEO 피살 사건을 미화하고 맨지오니를 영웅시하는 글이 넘쳐난다”며 “사건 당일 X(옛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게시물 10개 중 6개가 직간접적으로 살인을...
"의료보험 불만으로 美보험사와 의료인 대상 위협 증가" 2024-12-11 22:03:50
다음 전문가가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에게 가능한 위협에 대해 조언을 한다. 팔켄버그는 위협을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실제 실행할 생각은 없지만, 정신적으로 불안정하거나 개인적 비극에 대한 책임을 묻고 싶어하는 경우는 위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금융 범죄, 위험 및 규제 자문 회사인 K2 인테그리티의 수석 이사인...
[Q&A]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하면 마일리지는? 항공권 가격은? 2024-12-11 12:02:21
소비자 불만이 제기되자 제주노선에 마일리지 좌석을 추가 공급하는 등 대책을 마련 중이다. 다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통합 비율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대한항공은 통합 후 6개월 내 공정거래위원회에 마일리지 통합 방안을 마련해 제출할 예정이다. 다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1대1 비율로...
우려가 현실로…합병 앞둔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 못 해" 2024-12-10 10:05:29
고객에게는 인천공항 비즈니스 라운지(인천 출발 한정)를 제공해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았다. 이용자들은 아시아나항공이 대한항공과의 합병을 앞두고 벌써부터 혜택이 줄어든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합병으로 인해) 경쟁이 없으니 앞으로는 가격 인하나 동결을 하지 않을 것"이라거나...
엔비디아 중국 반독점 조사에..힘 빠진 반도체주 [글로벌마켓 A/S] 2024-12-10 08:22:45
설명이다. 중국 당국은 엔비디아가 고객 업체들에게 독점 계약을 강요했는지, 중국 업체를 차별하거나 불이익을 제공했는지 등을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 바이든 행정부가 임기 세 번째 중국 반도체 수출 규제를 확정한 것에 대한 보복 조치로도 풀이된다. 중국 당국은 갈륨과 게르마늄 등 주요 희귀 광물 수출...
[취재수첩] 올해 기술특례상장 신약 벤처가 3곳에 그친 이유 2024-12-09 17:25:51
업계와 벤처캐피털(VC) 투자자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달 기술특례 상장에 도전한 줄기세포 전문기업 넥셀이 상장예비심사를 자진 취하한 데 이어 이달에는 올해 ‘최대어’로 꼽힌 신약개발기업 오름테라퓨틱이 상장을 철회했다. 특히 다국적제약사로부터 복수의 기술 수출 성과를 낸 오름테라퓨틱의 상장 철회에...
"사먹지도 않고 리뷰 테러"...멍든 사장님 가슴 2024-12-05 07:17:54
후기가 달렸다"는 불만이 나오기도 한다. A씨 역시 이 같은 사례였다. 2021년 6월 한 분식점 사장이 "새우튀김 색이 이상했다"며 뒤늦게 환불을 요구하고, 값을 돌려 받은 뒤에도 거짓 후기를 단 고객 때문에 뇌출혈로 쓰러져 끝내 사망한 사건도 있었다. 그로부터 3년이 흘렀지만 악성 리뷰로 인한 자영업자들의 고통은...
상법개정안 논란…직원들 월급 많이 올려주면 배임죄 처벌? 2024-12-03 18:00:25
발생함에 따른 지체상금의 부담, 계약의 해지, 고객의 이탈과 같은 손실이 발생 내지 증가할 가능성이 있어, M&A과정에서 근로자와 노동조합에 대해 위로금 지급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경우가 많다. 다른 한편, M&A의 대상이 되는 회사가 적자상태에 있을 때 위로금을 지급하게 되면 위로금 액수에 적자공시가 불가피하게 되...
"직원 불친절"…허위 민원 넣어 매장 폐업시킨 알바생 2024-12-01 14:50:02
Customer, 고객의 소리)를 통해 고객의 불만사항이 3회 이상 접수되면 매장이 해당 가방 브랜드 본사와의 계약 연장에서 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또 본인이 근무를 하고 있던 2023년 7월경 매장에 대해 1회의 VOC가 접수됐다는 사실도 알았다. A는 퇴사 당일 집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해당 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