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서류 자동인식 AI 도입 2024-11-19 11:31:11
기반의 모델로 구축됐다. 고객이 보험금 청구 시 제출하는 정형화된 문서의 기재 사항뿐만 아니라, 진료 소견서 등에 문장으로 작성된 내용에서도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추출해 자동으로 입력한다. 신한라이프는 고객의 보험금 청구 횟수가 많은 입원과 수술, 통원, 골절 급부에 대한 기존 청구 정보를...
DB손해보험, 실시간 사고현장 출동안내 서비스 도입 2024-11-19 11:30:44
고객에게 전송된 현장출동 위치조회 URL 웹페이지에서 출동 요원이 이동하는 경로와 위치 이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실시간 정보제공을 통해 긴급상황에 놓인 고객의 불안감을 줄이고 사고처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사고장소 인근의 우수협력정비업체 정보를...
"이중보안 가능"…KT,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서비스' 실증 2024-11-19 10:47:36
통해 전송망에서 고객 구간까지 하이브리드 양자 보안을 적용했으며, KT의 VPN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안전한 이중 보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KT는 설명했다. KT 양자 보안 실증망은 전송망에 VPN 기술을 결합한 형태다. 전송망에는 QKD(양자 키 분배) 방식이 적용돼 물리적 회선의 도청 시도가...
신한라이프, 보험금청구 서류 자동인식 AI 솔루션 도입 2024-11-19 10:06:14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구축돼 고객이 보험금 청구시 제출하는 정형화된 문서의 기재 사항뿐만 아니라, 진료 소견서 등에 문장으로 작성된 내용에서도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정보를 추출해 자동으로 입력한다. 간단한 청구 정보만 입력하고 병원 서류를 촬영해 제출하면 치료 일자, 치료내용 등의 세부정보를 자동으로...
[게시판] DB손보, 실시간 사고현장 출동안내 서비스 도입 2024-11-19 09:35:42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고객들은 교통사고 등 긴급상황 발생으로 보험사 직원의 출동을 요청했을 때 출동 요원이 어느 경로로 언제 도착할지 확인할 수 없었다.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전송된 현장출동 위치조회 URL 웹페이지에서 출동요원이 이동하는 경로와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
"이중으로 안전하게" KT,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실증 2024-11-19 09:14:55
양자 보안을 적용했으며, KT의 VPN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안전한 이중 보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KT는 설명했다. KT 양자 보안 실증망은 전송망에 VPN 기술을 결합한 형태다. 전송망에는 QKD(양자 키 분배) 방식이 적용돼 물리적 회선의 도청 시도가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VPN 기술에는 양자...
엔비디아 '블랙웰 칩' 또 설계 결함 이슈로 주가 하락 2024-11-18 23:02:42
칩 공급 지연에 대해 고객에게 알리지 않았지만, 과열 문제로 인해 구매자들에게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엔비디아는 18일 마켓워치에 보낸 성명에서 “다양한 데이터센터 환경에 통합하려면 고객과의 공동 엔지니어링 작업이 필요하며 엔지니어링 반복 작업은 정상적이며 예상되는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델...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AI 기술이 집약된 악성코드 모델링 및 분석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메타포렌식’ 2024-11-18 22:33:09
소통하며, 우리 기술의 우수성을 시연하고 잠재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메타포렌식의 설립은 인공지능 기술의 잠재력과 정보보안 분야의 현실적 한계 사이의 간극을 해소하고자 하는 열망에서 비롯됐습니다. AI 연구 개발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으면서,...
"여행 경비까지 아껴주네요"…Z세대들 푹 빠진 필수템 정체 2024-11-18 20:30:01
정보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면서다. 특히 개인 취향과 선호에 따라 여행을 떠나는 젊은 층 사이 인기를 끌면서 업계는 AI를 활용한 서비스 도입에 나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여행사들은 여행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AI를 활용한 초개인화 서비스 확대에 힘 쏟고 있다. 초개인화는 여행객의 취향과 관심사,...
SKT 상담 업무 AI가 지원…'텔코 LLM' 내년부터 적용 2024-11-18 17:25:44
개발한 통신사용 대규모언어모델(텔코 LLM)을 활용한 고객센터 인공지능(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텔코 LLM은 통신에 특화한 언어모델이다. SK텔레콤은 앤스로픽 등 해외 주요 LLM 업체와 텔코 LLM을 개발해 왔다. 대표적인 기능은 상담사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 고객에게 안내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