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래에셋증권, 개인정보보호 국제 표준 'ISO 27701 인증' 취득 2024-10-14 10:10:49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강화해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미래에셋증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사재식 본부장은 "앞으로도 미래에셋증권의 다양한 혁신금융 서비스를 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 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GS25, 반값택배에 'QR접수'·'받는사람 셀프 주소입력' 도입 2024-10-14 09:10:54
있다. 이날부터 '받는 사람 셀프 정보 입력' 기능도 도입한다. 보내는 고객이 택배 예약을 할 때 받는 사람에게 주소 요청 링크를 전달하면 받는 고객이 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기능이다. 중고 거래 등 모르는 사람과 거래할 때 정보 오입력을 방지하고 상호 간 개인정보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GS25는 기대한다....
'짠물 이자' 예금보다 낫네…원금 지키는 ELB 뜬다 2024-10-13 17:46:50
포진했다. 늘어나는 ELB 고객을 잡기 위한 은행권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신한은행은 ‘ELB 펀드’를 찾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앱을 통한 비대면 가입 시스템을 새롭게 신한SOL뱅크 앱에 적용했다. 토스뱅크는 기존에 운영하던 ‘목돈굴리기’ 서비스에 ELB 투자 정보를 이달 들어 추가했다. “중도 해지 시...
[특파원 시선] '손님은 왕'이라던 日서비스업계, 이제는 '고객 갑질' 막아라 2024-10-12 07:07:00
규정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부당한 요구나 괴롭힘 수위가 올라가면 경찰에 신고하기로 했다. 도쿄 지하철을 운행하는 도쿄메트로와 철도회사 JR동일본은 고객 행동이 갑질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 원칙적으로 요구에 응하지 않는다는 지침을 정했다. 도쿄도 내 10개 구청도 고객 갑질로부터 직원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카카오에 724억 물린 공정위 담당자에게 물었습니다 [정영효의 산업경제 딱10분] 2024-10-11 07:16:01
카카오T 일반호출을 이용하는 택시 기사의 운행정보는 고스란히 카카오모빌리티에 제공됩니다. 본인의 운행데이터를 카카오모빌리티에 이용료로 지불한다는 관점에서 '무임승차'라는 말은 어폐가 있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T 고객 입장에서는 '나는 카카오 택시를 불렀는데 우티가 왔다'라는 불만도 나올...
더샵 '고객정보' 관리 강화…포스코이앤씨, ISMS-P 인증 2024-10-10 17:17:01
수 있는지, 기업의 정보보호 체계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적합하게 운영되는지 등을 심사하는 제도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인증한다. ISMS-P 인증을 받기 위해선 자산관리 및 보안시스템 등 총 101개 항목의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포스코이앤씨는 매년 사내외 모든 시스템을 모의 해킹하는 등 강도 높은...
신한은행, 권역별 영업그룹 4개로 나눠 '고객 몰입' 2024-10-10 16:26:41
판례 정보를 AI 학습 데이터로 추가해 금융사고 징후를 폭넓게 탐지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임직원의 내부정보 활용 사익 추구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내부통제 관련 디지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
SC제일은행,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ESG 투자 주도 2024-10-10 16:21:53
비대면 방식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급변하는 시장 상황을 적시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은 우량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세미나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모기업인 SC그룹에서 글로벌 투자전략가를 초청해 글로벌 금융시장 정보를...
삼성생명, 고객경험관리 프로그램으로 맞춤 안내 서비스 2024-10-10 16:21:39
안내 콘텐츠를 읽기 쉽게 구성해 고객이 공감하고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글쓰기 방식이다. 고객과의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어려운 보험 용어를 이해하기 쉬운 일상어로 작성하고, 업무 단위별 개별적으로 작성된 메시지에 회사의 일관된 표현방식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생명의 고객 안내 콘텐츠 작성을...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등록한 고객은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때 일정 시일이 지난 이후부터 대출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개인정보 유출로 본인도 모르게 금융사에 인증서가 등록돼 거래가 시도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출 거래에 은행권의 ‘지연 인출’ 제도와 같은 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올해 2월에는 고령층의 보이스피싱 피해방지를...